크래프톤, PUBG '뉴진스' 콜라보 이슈 보상안 발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36개 |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에서 발생한 뉴진스 콜라보레이션 이슈 관련 보상안을 공개했다.

크래프톤은 26일, 배틀그라운드 홈페이지 내 뉴스 페이지를 통해 'PUBG x 뉴진스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관련 보상/환급 안내'를 게시하고 사과의 메시지와 함께 해당 이슈 관련 보상안을 발표했다.

크래프톤은 먼저 지난 20일에 안내한 'PUBG x 뉴진스 캐릭터 착용 아이템 관련 게임 내 조치'에서 이미 판매된 상품에 대한 사후 스펙 변경이 발생하게 된 점, 그리고 안내 이후 플레이어들이 느꼈을 오명과 피해를 사전에 고려하지 못한 것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며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들에게 사과했다.

이어 최종적으로 결정된 인게임 변경 사항, 그리고 이에 따른 보상 및 환급 대응안을 소개했다. 기존 불운 방지 문구 이슈의 G-COIN 보상과 의상 착용 제한 이슈의 보상이 각각 책정됐으나, 플레이어의 편의를 위해 해당 보상들은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먼저 인게임 변경 사항으로, 27일 00시에 진행된 패치 이후 'PUBG x 뉴진스 전리품 상품' 구매 및 뉴진스 특수 제작소 아이템 제작 시 '뉴진스 스킨은 일부 의상 착용이 제한될 예정'이라는 안내 문구가 노출된다. 또한, 7월 10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뉴진스 캐릭터 얼굴 외형과 일부 의상 조합 시 착용이 제한된다. 뉴진스 멤버 5인 모두에게 적용되며, 크래프톤이 예고한 뉴진스 캐릭터 얼굴 외형 착용 제한 아이템은 총 19종이다.




환급 및 보상 안내 정보도 소개됐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는 오는 7월 3일 11:00시에 게임 내에 업데이트되는 '환급 및 보상 시스템'을 통해 G-COIN 보상안과 환급안 중 자신이 원하는 대응안을 선택할 수 있다. 환급안 선택 시 #30.1 업데이트 이후 최초 접속 시의 상태로 인벤토리가 초기화되고, 초기화 후 패스 보상 등 일부 게임 서비스에 대한 재지급 관련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청 대상자는 12일 #30.1 업데이트부터 27일 00시 전에 'PUBG x 뉴진스 전리품 상품'을 구매한 내역이 있는 플레이어 전원이다.

'G-COIN 보상안'을 선택할 시, 별도의 아이템 회수 없이 해당 기간 내에 'PUBG X 뉴진스 전리품 상품'에 소비한 G-COIN 양의 50%에 해당하는 G-COIN이 지급된다. 해당 G-COIN은 플랫폼별 지급 수단으로 환급이 불가한 보너스 G-COIN이다. 불운 문구 표시 이슈 보상 대상자들에게는 추가 보상안이 책정됐다. 13일 22시 30분 전에 뉴진스 상자에 소비한 G-COIN은 100% 보상, 해당 기간에 발생한 의상 착용 제한 이슈 건에 대해서는 50%를 추가로 지급한다. 여기에 다시 13일 이후부터 진행된 의상 착용 제한 이슈 보상 50%가 더해지는 식이다.

'환급안'을 선택할 시 #30.1 업데이트 후부터 환급을 신청하는 시간까지 뉴진스 전리품 상품을 포함한 모든 G-COIN 구매 건이 일괄 환급된다. 동시에 #30.1 업데이트 직후 획득한 모든 아이템이 회수가 진행되는 식이다. 환급안 선택 후 환급을 완료하면 별도 보상으로 밀수품 쿠폰 30개가 지급된다. 크래프톤은 기술적 문제로 인해 뉴진스 전리품 상품만을 회수하는 것이 불가능했기에 인벤토리 초기화 방식을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때 환급된 G-COIN을 플랫폼 재화로 환불하고 싶은 경우엔 PUBG 고객센터에 환불 신청을 해야만 한다. 크래프톤은 환급 및 보상 시스템 신청 기간인 7월 3일 오전 11시부터 8월 2일 오전 11시까지 결제 취소 신청을 하면 스팀 지갑 등 플랫폼 재화 결제 취소가 가능하도록 각 플랫폼과의 협의를 마쳤다고 전했다.

이날 소개된 내용들은 'PC 플랫폼 한정'으로, 콘솔 플랫폼 배틀그라운드 이용자에 대한 환급 및 보상 시스템은 추후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공지에서 약속한 추가 공지 사항들을 최대한 빠르게 정리해서 안내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