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스팀 최고작, "배틀그라운드-데이브-P의 거짓" 이름 올려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스팀(steam)이 28일 '2023년 최고작' 리스트를 발표했다. 스팀 최고작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기록을 기반으로 구성된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앞서 해보기'와 '스팀 덱' 분야에서 플래티넘 그룹에 속했다.

스팀은 기준에 따라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앞서 해보기 △스팀 덱(STEAM DECK) △컨트롤러 △VR로 구분했다. 인기 출시작은 출시 후 첫 2주 동안의 수익을 기준으로 삼는다. 최다 플레이에서 무료 증정 및 무료 주말 행사 데이터는 제외됐다. 컨트롤러 지원은 유형을 구분하지 않았다. VR은 지원이 아닌 전용 게임만을 꼽았다.

스팀은 각 그룹의 구체적인 수치 및 수익을 공개하지 않고 그룹으로 묶었다. 그룹은 플래티넘(1위~12위), 골드(13위~24위), 실버(25위~50위), 브론즈(51위~100위)로 나뉜다.

국내 게임 성과로는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가 최다 판매 플래티넘에 올랐다. 넥슨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와 네오위즈 'P의 거짓'은 브론즈에 랭크됐다.

최다 판매 플래티넘 그룹에는 '콜 오브 듀티', '스타필드', '사이버펑크 2077',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카운터스트라이크2', '에이펙스 레전드', '도타2', '호그와트 레거시', '발더스게이트3', '배틀그라운드', '데스티니'가 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인기 출시작 분야에서 골드 그룹에 속했다. 이 분야에서 'P의 거짓'은 실버에 이름이 올라가 있다.

2023년 스팀 최고작에 대한 전체 리스트는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데이브 더 다이버'가 스팀 '앞서 해보기' 부문 플래티넘에 올랐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