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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정리, 취소, 폐쇄' Xbox 해고 후폭풍... "필 스펜서 은퇴는 루머"
MS가 2일 킹을 시작으로 전체 직원 9,000명 정리 해고에 나섰다. Xbox 스튜디오에선 '에버와일드' 개발이 취소, 디 이니셔티브는 폐쇄됐으며, '퍼펙트 다크' 리부트 역시 취소됐다. '콜 오브 듀티' 개발사들도 감원됐고, 블리자드는 '워크래프트 럼블' 업데이트 지원을 종료한다. 필 스펜서 은퇴 루머에 MS는 공식 부인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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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 킹부터 대규모 해고 시작...9,000명 감축 예상도
MS 게이밍 부문이 2일 캔디 크러시 사가로 유명한 킹에서 전체 직원의 10%에 해당하는 200명을 감원했다. 필 스펜서 대표는 구조조정 이유를 효율성 증대라고 밝혔으며, 퇴직 지원을 약속했다. 이는 MS 전체 인력의 4%에 해당하는 9,000명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대규모 구조조정의 시작으로 보인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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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11비트 스튜디오, '디 얼터스' 생성형 AI 텍스트 및 번역 사용 인정
11비트 스튜디오가 '디 얼터스'에 AI를 사용했다는 논란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11비트 스튜디오는 디 얼터스의 일부 인게임 텍스트 번역 및 배경 임시 작업물에 AI를 사용했고, 이는 잘못된 판단이었다고 입장을 밝혔다. 현지 시간으로 29일, 유로게이머 등 외신은 디 얼터스에서 AI 생성 텍스트와 번역이 사용됐으나 스팀 페이지에서 이를 공개하지 않았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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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보건복지부의 '인터넷게임 중독' 명시, 근거 없이 임의 판단
보건복지부가 ‘4대 중독’ 예시에 ‘인터넷게임’을 포함한 것이 구체적인 근거 없이 부처의 임의적 판단에 따른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실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복지부는 ‘인터넷’ 중독을 ‘인터넷게임’ 중독으로 명시하는 과정에서 별도의 연구 결과나 근거 규정 없이 진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논란은 최근 성남시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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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공정위 "획득률 0% 아이템 판 크래프톤…뉴진스 아이템 확률도 거짓 고지"
공정거래위원회가 확률형 아이템의 획득 확률을 소비자에게 거짓으로 알린 ㈜크래프톤과 ㈜컴투스에 시정명령과 함께 총 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두 회사에 각각 향후 행위 금지명령과 재발방지방안 보고명령이 내려졌으며, 과태료는 각각 250만원씩 부과됐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 확률형 아이템 2종을 판매하며 확률 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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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게임, 이미 4대 중독으로 분류되고 있었다
성남시가 주최한 공모전 홍보물에 '인터넷 게임'이 알코올, 마약, 도박과 함께 '4대 중독'으로 표기돼 게임업계의 거센 반발을 사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번 사태가 성남시만의 문제가 아니며, 명확한 근거 없이 게임을 중독물질로 규정해 온 지난 10여 년간의 구조적 문제가 수면 위로 드러난 것이라고 지적한다. 사건은 성남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지난 5일 게시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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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김정기 PD "세나리버스, 오류·개선 과정 투명하게 공개할 것"
넷마블의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 김정기 PD가 최근 발생한 여러 문제와 미흡한 소통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개선을 약속했다. 김정기 PD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최근 다양한 문제로 게임 이용에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유저 여러분과의 소통이 충분히 긴밀하게 이루어지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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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국가 전복 선동죄 적용"... 홍콩의 대만 게임 차단 이유는?
홍콩 경찰이 국가보안법을 근거로 대만 모바일 게임 '역통전: 봉화'를 차단하고 다운로드 및 공유 행위를 경고했다. 경찰은 게임 내용이 분열 선동, 국가정권 전복 선동, 선동적 의도 관련 범죄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역통전: 봉화'는 홍군이 중화 통일 후 식민 통치를 이어가는 가상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며, 홍군을 비판하고 대만 독립 등 분리주의 사상을 담고 있다는 지적을 받았다. 게임 개발사는 금지 발표 후 홍콩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으나, 11일 앱스토어에서 삭제됐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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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성과급 갈등' 네오플, 준법투쟁 시작…전면파업 가능성 시사
네오플 노조가 사측의 성과급 지급 규모에 반발, 10일 야근 거부와 11일 집회를 시작으로 준법투쟁에 돌입했다. 12일부터는 조기 출근 거부, 19시 이전 퇴근 등 투쟁 수위를 높이고, 서울 지사 조합원들도 18일부터 동참한다. 노조는 영업이익의 4%를 PS로 지급 요구하며, 받아들여지지 않을 시 전면 파업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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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왜색 게임 출품? 억울하다" K-컬처 박람회 보도에 개발사 반박
'2025 천안 K-컬처 박람회' 게임 전시 관련, 개발사 아스테로이드 제이는 '닌자 일섬' 출품 신청 사실이 없으며, 사이버펑크 게임 '섀도우 제로' 전시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5일 전시가 불가능해 철회했으며, 왜색 논란은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했다. 주최 측 또한 '닌자 일섬' 출품 자체가 없었고, 전시 기간 문제로 취소됐다고 해명했다. 21일 주최 측이 '닌자 일섬'에 대해 문의했으나, 개발사는 '섀도우 제로'를 전시할 것이라고 답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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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법원 "위믹스 가처분 신청, 늦어도 30일까지 결정"
위메이드가 닥사를 상대로 제기한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심문이 23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진행됐다. 위메이드 측은 해킹이 상폐 사유가 될 수 없다고 주장했고, 닥사 측은 이용자 보호를 위한 정당한 결정이었다고 맞섰다. 재판부는 26일 심문을 종결하고 늦어도 30일까지 결정문을 고지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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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네오플 노조, 첫 장외집회..."회사는 우리의 희생을 인정하라"
네오플 노조가 불투명한 성과금 제도와 일방적 제도 변경에 반발하며 제주 본사 앞에서 장외 집회를 열고 공정한 분배를 촉구했다. 본사 조합원 약 500명이 참석했으며, 서울 분점 조합원들은 23일 서울에서 별도 집회를 예고했다. 노조는 회사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중국 서비스 지연을 이유로 성과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았다고 비판하며, 영업이익 4%를 성과금으로 지급하는 PS 4% 제도 도입을 요구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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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PC판 우려 해소에 총력..."모드 지원해"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의 지역 차단 문제에 대해 소니와 협력하여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DRM 데누보 적용으로 인한 성능 저하 우려에 대해서는 프레임 레이트 비교를 통해 차이가 없음을 강조했다. 또한, PSN 계정은 선택 사항이며, PC 버전과 PS5 버전은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17일, 시프트업은 SNS를 통해 이러한 입장을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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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번지, 또 무단 사용 논란... '마라톤'서 제3자 디자인 노출
번지의 신작 '마라톤'이 타 아티스트의 작업물 무단 사용 논란에 휩싸였다. antireal은 자신의 2017년 포스터 디자인이 게임 알파 버전에 허가 없이 사용되었다고 주장하며, 번지와 아트 디렉터 조지프 크로스를 태그해 디자인 도용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대기업의 디자인 모방 사례를 폭로하며 법적 대응의 어려움을 호소했고, 번지 측은 문제 해결 의지를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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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데누보에 132개국 막힌 '스텔라 블레이드', 원인은 PSN?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이 6월 12일 출시 예정이나, 스팀 지역 제한(132개국)과 데누보 DRM 적용으로 글로벌 커뮤니티의 반발을 사고 있다. 데누보는 게임 성능 저하 및 모딩 제한 논란이 있으며, PSN 미지원 지역 차단 주장이 제기됐다. PS5 출시 당시 노출도 논란을 겪었으나, 빠른 대처와 게임 완성도로 극복한 사례가 있어 이번에도 긍정적 결과가 주목된다....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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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공정위, 그라비티·위메이드에 확률형 아이템 위반 과태료
공정위는 그라비티와 위메이드가 확률형 아이템 획득 확률을 거짓으로 표시하거나 누락하는 소비자 기만 행위를 적발, 시정명령과 함께 각 사에 250만원씩 총 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21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에서 확률을 부풀려 알렸다. 양사는 30일 이내에 확률 정보 표시 관련 재발 방지 방안을 공정위에 보고해야 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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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해외게임사 '먹튀' 주의, 한국소비자원 "피해 구제 어려워"
온라인 게임 시장 성장과 함께 아이템 구매 취소 및 환불 거부 관련 소비자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2년부터 2024년까지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1,055건이며, 올해는 전년 대비 80.2% 급증했다. 피해 유형은 계약 관련이 가장 많았고, 모바일 게임, 30대 남성에게서 주로 발생했다. 해외 게임사의 '먹튀' 문제도 제기되는 가운데, 소비자원은 10월 시행 예정인 국내대리인 지정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되도록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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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기 의원 "확률형 아이템 기만 행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필요"
전용기 의원은 온라인 게임 확률형 아이템의 소비자 기만 행위를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며 강력한 규제 입법을 추진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코그의 확률 조작 사례를 언급하며 공정위의 미흡한 처벌을 비판하고, 8월 시행되는 징벌적 손해배상제와 더불어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전면 실태조사 등 강력한 입법을 통해 게임 업계의 소비자 우롱 행위를 근절하겠다고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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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 '그랜드체이스' 확률 논란 사과 및 공정위 제재 수용
코그 이종원 대표가 '그랜드체이스 클래식' 확률형 아이템 논란에 사과하고 공정위 시정명령을 겸허히 수용한다고 14일 밝혔다. 2022년 8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일부 상품의 확률 고지 방식이 부적절했다는 지적이다. 이 대표는 유저 혼란에 책임을 느끼며 내부 운영 정책을 점검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문제 기간 '구슬봉인해제 주문서' 구매자에게 구매 수량 비례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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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확률인 척' 포인트 적립…KOG '그랜드체이스', 공정위 제재
공정거래위원회는 PC 게임 그랜드체이스클래식 내 확률형 아이템 '구슬봉인해제주문서'의 당첨 구조를 거짓으로 알린 코그에 시정명령과 과징금 3,600만 원을 부과했다. 코그는 2022년 8월 3일부터 2023년 2월 27일까지 포인트 적립제 방식을 확률 방식으로 속여 소비자를 유인했다. 공정위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 업체의 전자상거래법 위반행위에 대해 엄정하게 법을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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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T1 측 "조 마쉬 CEO 과거 발언, '판단'에 불과"
T1과 제우스 선수 에이전시 더플레이 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조 마쉬 CEO의 '제우스 이적 사가' 관련 AMA 발언에 대해 더플레이는 허위사실이라며 반박했다. T1은 과거 사례에 대한 우려를 표명한 것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더플레이는 에이전트 수수료를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지만, T1은 계약 조건을 알지 못한다고 맞섰다. T1은 제우스 선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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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아름다운 이별을 깬 것은, '제우스'가 아니다”
'제우스' 최우제 선수 이적 논란에 대해 에이전시 더플레이는 T1 조 마쉬 CEO의 주장을 반박하며 상세한 협상 과정을 공개했다. 더플레이는 제우스 선수와의 계약 수수료가 0%이며, T1과의 협상 과정에서 역제안이 있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e스포츠의 데드라인 때문에 T1과의 계약이 결렬되었으며, T1이 먼저 최종 제안을 했다고 주장했다. 더플레이는 T1의 첫 제안이 '납득할 수 없는 수준'이었으며, 제우스 선수는 T1에 남고 싶어 했으나 계약 기간에 대한 이견으로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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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확성기로 퍼지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도박 광고, 유저 피해 생긴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불법 도박 광고가 기승을 부려 유저들의 금전적 피해와 게임 생태계 훼손이 우려된다. 도박업자들은 확성기를 악용, 디스코드 채널로 유도 후 조작된 프로그램으로 부당 이득을 취하고 있다. 넥슨은 채팅 관리 프로그램으로 모니터링 중이며 크리에이터와 1:1 핫라인을 운영, 사행성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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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강유정 의원 "통계청, 효력 없는 'WHO 라이선스'로 질병코드 고집"
강유정 의원은 통계청이 WHO의 ICD-11 라이선스를 근거로 게임이용장애 코드를 그대로 등재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비판했다. 강 의원은 통계청이 기존 입장과 달리 한국형 분류체계 마련 가능성을 차단하는 행위라고 지적하며, 20일 국무조정실 '게임이용장애 민관협의체' 회의에서 불거진 이 문제가 졸속으로 처리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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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넥슨 "디나미스 원, 엄중한 법적 책임 묻겠다"
넥슨게임즈는 신규 프로젝트 'MX BLADE' 관련 핵심 정보 유출 의혹으로 디나미스 원이 압수수색을 받은 것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넥슨게임즈는 퇴사자들이 설립한 디나미스 원이 'MX BLADE' 정보를 무단으로 빼돌려 신규 게임 개발에 활용하려 한 정황을 포착, 경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디나미스 원은 박병림 PD가 2024년 4월 설립한 회사로, 2024년 8월 '프로젝트 KV' 티저 영상을 공개했으나, 논란으로 인해 2024년 9월 프로젝트를 중단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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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분석] '다크앤다커 판결' 그래서 누가 이긴 걸까?
넥슨과 아이언메이스 간의 '다크 앤 다커' 소송 결과가 13일 나왔다. 법원은 아이언메이스의 '다크 앤 다커'가 넥슨의 'P3'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았다고 판단하면서도, 아이언메이스의 이전 침해 행위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 85억 원을 인정했다. 1. "넥슨의 75% 승리" 이철우 게임 전문 변호사는 이번 법원 판단을 두고 "넥슨의 75% 승리로 사실상 판정...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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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다크 앤 다커'는 살았으나...법원 "아이언메이스, 넥슨에 85억원 배상"
법원이 아이언메이스의 '다크 앤 다커'가 넥슨의 'P3'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13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제63민사부(부장판사 박찬석)는 "피고(아이언메이스)가 다크앤다커 게임을 복제, 배포, 대여하거나 공중 송신하는 행위는 원고(넥슨)의 2021년 6월 30일 자 'P3'에 대한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음을 확인한다"고 밝혔다. 다만, 넥슨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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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덤컴2 사우디 밴 부정..."강제적 LGBT 없다"
사전 미디어 프리뷰 평가부터 호평을 받은 '킹덤 컴 딜리버런스2'. 수석 작가이자 개발사 워호스 스튜디오의 공동 설립자 다니엘 바브라가 게임의 강제적 LGBT 콘텐츠에 사우디아라비아 출시가 금지됐다는 온라인 루머를 반박했다. 그는 게임에 강제적 LGBT 콘텐츠도 없고, 출시 금지된 나라도 없다고 전했다. 📒- 킹덤 컴2 개발자, "사우디 출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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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직관적 확률형 아이템 = 기만" 원신, 미 FTC에 292억 원 과징금 납부
호요버스는 미국 현지 시각으로 지난 17일, 미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원신'에 제기한 확률형 아이템 판매 관련 고발에 대해 과징금 2천만 달러(한화 약 292억 원)를 납부하고 만 16세 미만의 청소년이 부모 동의 없이 게임 내 구매를 하지 못하도록 차단하기로 동의했다. 미 연방거래위원회는 '원신'의 확률형 아이템 판매와 관련해...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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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발라트로'와 게임물 등급분류
'발라트로'는 포커 규칙 기반의 로그라이크 덱빌딩 게임으로 지난 2024년 가장 주목받은 작품 중 하나다. 특히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GOTY(올해의 게임) 후보에 오르면서 '아스트로 봇', '검은 신화: 오공' 등과 경쟁했다. 결과적으로 '발라트로'는 TGA '최고의 데뷔 인디 게임', '최고의 인디 게임', '최고의 모바일 게임' 3관왕을 거머...
칼럼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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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콜옵, 美 총기 사건 연관에 "게임이 폭력 조장 안 해"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2022년 유밸디 총기 난사 사건과 '콜 오브 듀티'의 연관성에 관해 적극적으로 변호하는 문서를 제출했다. 범인이 콜 오브 듀티를 통해 폭력성에 영향을 받았다는 주장을 반박하는 내용이다. 📒- 유밸디 총기난사 사건 유가족, 콜 오브 듀티와 인스타그램이 가해자에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 - 액티비전, 표현의 자유와 헌법 보호 논...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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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문체부, 확률 정보 미표시 게임에 첫 공개 시정명령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확률형 아이템 정보 표시의무를 위반한 게임사에 처음으로 공개 시정명령을 내렸다. 비공개로 진행 중인 사례를 포함하면 두 번째 시정명령이다. 처분대상은 로머플랜(RoamerPlan)의 '메템사이코시스'다. 게임의 BM 중 하나인 '고급 보석 상자'의 확률이 표시되지 않았다. '메템사이코시스'는 지난 2023년 7월 서비스를 시작...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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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넥슨vs아이언메이스 소송, 2025년 2월 13일 선고
넥슨과 아이언메이스의 '다크앤다커' 소송 선고일이 2025년 2월 13일로 정해졌다. 17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제63민사부(부장판사 박찬석)가 넥슨과 아이언메이스 증인신문을 진행했다. 지난 가처분소송을 포함해 '다크앤다커' 소송 첫 증인신문이다. 원고 넥슨이 신청한 증인 A씨는 내부 프로젝트였던 '프로젝트 P3'의 레벨 디자이너로 참여했었다. 넥슨은 문제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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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TGA GOTY 불발 '오공', "선정 기준 이해 못하겠다"
'검은 신화: 오공'의 개발사 게임사이언스의 펑지 CEO가 더 게임 어워드 수상 기준에 불만을 표했다. '검은 신화: 오공'은 지난 13일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24에서 최고의 액션 게임, 플레이어스 보이스를 수상했다. 그러나 올해의 게임은 팀 아소비의 '아스트로 봇'이 차지했다. '아스트로 봇'은 최고의 가족용 게임, 최고의 게임 디렉션, 최고의 액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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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하 PD, 포항 방화 사건 피해자에 기부 손길 전해
포항 아파트 방화 사건 피해자가 커뮤니티에 올린 후원 모금에 '블루 아카이브'의 개발을 지휘하는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가 기부의 손길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항 아파트 방화 사건은 지난 12월 2일에 경상북도 포항시, 60대 아버지가 불을 질러 발생한 화재에 아버지 본인이 사망하고, 두 아들을 포함해 총 20명이 중경상을 입은 사건이다. 자신을 포항 아파트 방화 사건 피해자 중 장남이라고 소개한 한 유저는 지난 14일 X를 통해 자신과 가족이 처한 상황을 소개하고, 전신에 심각한 3도 화상을 입은 동생의 수술비로 약 5억 원의 치료비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소개했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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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넥슨-아이언메이스 소송, 첫 증인신문 이뤄진다
넥슨과 아이언메이스의 '다크앤다커' 소송에서 처음으로 증인신문이 이뤄질 예정이다. 12일 법원에 따르면, 오는 17일 변론 때 넥슨과 아이언메이스가 신청한 증인 A씨, B씨가 출석한다. 원고인 넥슨이 신청한 증인 A씨는 '프로젝트 P3' 핵심 레벨 디자이너로 참여한 인물이다. 지난 소송에서 A씨의 역할이 소개된 바 있다. 넥슨 측 주장에 따르면 원래 'P...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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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킨텍스 "허위 테러 협박, 무관용으로 끝까지 대응할 것"
최근 애니메이션 및 게임 이벤트에서 허위 테러 예고글이 올라오는 소동이 벌어진 가운데, 킨텍스가 이러한 사태에 무관용으로 끝까지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킨텍스측은 지난 2일,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서 허위 게시물의 위험성에 대한 경고와 이에 대한 대응 방침을 공지했다. 킨텍스에서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호요랜드', 11월 22일과...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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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수수료 정책 논란: 밸브, 집단 소송 직면하다
밸브사 ESD 스팀(Steam)의 30% 수수료 정책과 반경쟁적 관행을 둘러싼 소송이 집단 소송 상태가 되며, 다시 한 번 온라인 게임 플랫폼 시장에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2021년 4월 시작된 울파이어 게임즈의 독점 금지 소송 제기 이후 분쟁의 규모도 훨씬 커지게 됐다. - 2021년 불거진 스팀 수수료 정책 논란 - 반독점 소송, 집단 소송으로 발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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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구글-게임4사 리베이트 의혹, "사실 아니다"
한국게임이용자협회(협회장 이철우), 한국게임소비자협회(협회장 김민성),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경실련 측)이 경실련 강당에서 '구글-게임4사 인앱결제 관련 시장지배적지위 남용행위 등 공정위 신고' 기자회견을 21일 공동 개최했다. 경실련 측은 미국의 반독점법 소송에서 드러난 구글의 배타조건부거래 행위에 담합한 것으로 알려진 엔씨소프트, 넷마블, 컴투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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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크래프톤 기술 쓰인 '화평정영', 중국 문화유산 됐다
중국이 게임박물관에 이어 게임 IP 박물관(IPMC) 문을 지난 3일 열었다. 중국이 게임 IP를 '민족의 우수한 문화유산'으로 장기 보존하기 위해서다. 전시관 관계자는 "중국 게임 문화를 지속적으로 보호하고 미래 문화유산에 대한 존중을 보여주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떠오르는 중국 게임 IP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해외 유명 게임 IP를 초청해 국내 게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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