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식목일 맞이하여 소비자와 약속한 평화의 숲 조성

게임뉴스 | 백승철 기자 |
자료제공 - 이엠텍




국내 PC 전문 및 대한민국의 그래픽카드 브랜드인 (주)이엠텍아이엔씨(대표:이덕수)는 2021년 8월 레드빗 브랜드 PC를 새로 런칭했다. 브랜드 발족 당시 전자 기기가 일상이 되어버린 현대사회, 전자파와 각종 산업 물질로 생기는 지구 환경 오염을 염려하여 레드빗 브랜드 PC는 소비자가 PC를 구매할 때마다 생기는 기업의 이윤을 지구 환경을 생각해 탄소를 흡수하는 나무를 심는 것으로 보답하는 동시에 기업이 지녀야 할 사회적 의무로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이엠텍은 소비자와의 약속, 소비자와 만드는 작지만 거대한 숲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22년 3월 7일 1999년 4월 26일 창립한 '(사)평화의숲'과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또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된 포장 패키지와 FSC(Forest Stewardship Coumcil) 인증 마크를 획득한 재질 사용, 고객의 IT 폐기물을 이엠텍이 수거해 전문 업체를 통해 폐기하는 방향 등 ESG의 E(Environmental)에 해당하는 지구 환경에 힘쓰고 있는 모습을 전했다.




이엠텍은 지난 2022년 3월 31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전 직원이 나무 심기에 참석하진 못했지만, 소비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엠텍 일부 직원과 평화의 숲 일부 직원이 함께 경기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산21 부근에 위치한 재인폭포 부근에 0.2ha에 해당하는 면적에 헛개나무 2500 그루를 심어 이엠텍만의 평화의 숲을 조성했다고 전했다.

헛개나무는 봄철 탄소를 흡수하는 심기 좋은 대표적인 나무로 꼽히며, 이엠텍은 탄소 중립을 위한 헛개나무 군락을 통해 탄소 흡수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이엠텍 평화의 숲을 가꾸어 나갈 예정이라 말했다. 또한, 이엠텍 평화의 숲은 청소년 캠프, 교육 프로그램 장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년 8월부터 시작된 이엠텍 ESG 경영과, 레드빗 브랜드 PC를 통한 소비자와의 약속으로 조성된 이엠텍의 평화의 숲. 2022년 식목일을 통해 공식적으로 첫 발을 디뎠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ESG 경영과 소비자와의 신뢰를 통해 거대한 숲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