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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하우 듣는다!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4월 23일 개최 예정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가 2012년 4월 23일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넥슨은 지난 21일 NDC 공식 블로그를 통해 내년 4월 23일(월)~ 4월 25일(수)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내년...
게임뉴스 | 기자: 강민우 | 작성시간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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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컷씬과 게임 서사구조와의 관계
"게임 캐릭터는 컷신을 만나면 입체적인 캐릭터로 변모한다. 입체적인 캐릭터란 주인공에 대한 생명력을 의미하고 캐릭터가 살아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CCR과 넥슨의 각종 게임 홍보 영상을 제작한 틴로봇 스튜디오의 최상렬 대표 겸 감독은 컷신이 게임 내...
게임뉴스 | 기자: 이민규 | 작성시간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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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아이폰 게임제작, 광고수익은 얼마나?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에 광고를 달면 어느 정도의 수익을 얻게 되는 걸까. 보보브 스튜디오 황현섭 대표에 따르면 실행시간이 3분 정도인 어플이 인기순위 5위 정도 안에 든다면 150만원의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모바일 게임 앱 BM은 광고수익...
게임뉴스 | 기자: 이동원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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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한계를 넘어라! 메이플 라이브 개발 노하우
기획자는 프로그래머에게 왜 무리한 요구를 하는가? 강연을 맡은 넥슨 고세준 팀장이 꺼낸 화두에 좌중의 공기가 달라졌다. 곳곳에서 쿡쿡대는 웃음과 함께 호기심이 자욱히 번져나온다. 기획자와 개발자는 동료임에도 적이다. 기획자가 천상에 있는 게임의 미래와...
게임뉴스 | 기자: 조호성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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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오타쿠에 대한 편견을 버려주세요
극장에서 애니메이션 보면 오타쿠? 또 하나의 문화를 이룬 오타쿠에 대한 편견 깨트리기!...
게임뉴스 | 기자: 김경범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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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마영전 비주얼의 핵심은 바로 차별성
"정교한 액션과 치열한 공방, 사실적인 물리와 주변 환경과의 상호작용, 고품질의 아름답고 세련된 그래픽... 이 모든걸 온라인 게임상에서 체험할 수 있는 액션 프리미엄을 극대화 하는 것이 바로 Visual Shock 전략입니다" 6월 1일(수) 넥슨...
게임뉴스 | 기자: 김경범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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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게임 아트는 유통기한이 매우 긴 빵
게임아트는 유통기간이 긴 빵을 만드는 것과 같고, 앞으로 새로운 자극으로 진화해야 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민규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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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Best보다 Better! 메이플스토리 라이브 개발 마인드
Legacy code - 이제는 팀에 없는 개발자가 남기고 간, 유산같은 코드 더미. 어느 낡은 부품이 어느 기능을 하는지조차 알 수 없어, 함부로 건드릴 수도 없는 채로 오늘도 굴러가는 공룡...
게임뉴스 | 기자: 조호성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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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게임 기획자는 어떤 일을 하는가
"게임 기획자는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수 없는 이상한 사람들로 보이지만, 게임 제작에 필요한 것들을 생각하고 구체화해서 구현하는 직업이다." 넥슨의 신규개발본부에서 게임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예정규 기획자가 게임 기획자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한...
게임뉴스 | 기자: 이민규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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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멀티플랫폼 소셜게임 개발의 교훈
"어느 날 서울 한복판에 외계인이 침입한다면!? 이런 발상에서부터 게임 기획이 시작되었습니다." 서울 2012 개발자 정봉재씨와 윤석주씨는 위와 같은 멘트로 NDC 2011, 멀티플랫폼과 소셜게임에 대한 강연을 시작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넥슨의 멀티...
게임뉴스 | 기자: 강민수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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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마영전, 이비의 롤모델은 소녀시대?
'처음 이비를 기획할 때 이미지는 귀여운 여자 후배였습니다. GEE와 다시 만난 세계를 부를 때의 소녀시대가 그 롤모델이었지요.' 5월 31일, NDC2011의 강연장에 선 '이비의 어머니' 최은영 선임 연구원은 당시를 추억하며 이렇게 이야기했다. 액...
게임뉴스 | 기자: 김성호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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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온라인게임 부분유료화의 비법은?
5월 31일 코엑스에서 진행된 NDC2011 행사장에서 오로라 게임즈 전략기획실의 서광록 팀장은 강연이 아니라 경험담을 공유(Share)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가 공유하고 싶다는 경험담은 어떠한 내용일까? 일단 제목부터 매우 자극적이다. '1시간짜리...
게임뉴스 | 기자: 이광용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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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내가 운영자라면? 운영자 타이쿤 2.0
“게이머들은 왜 게임에 접속하고, 무엇 때문에 게임을 떠나는가. 게임 서비스 운영이란 무엇인가?” 게임 서비스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게임을 제작하고 홍보하여 방문자를 늘리는 것이 필요하지만, 최근 게임의 생명은 운영이 좌우한다는 말이 진리 아닌 진리로...
게임뉴스 | 기자: 이민규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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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테마파크 덕후가 분석한 온라인게임
저는 테.덕.후. 입니다. '테마파크와 온라인게임'는 주제로 강연을 시작하며 넥슨 김지원 책임연구원이 내뱉은 말이다. 일명 "테마파크 덕후"인 김지원씨는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 있는, '디즈니랜드, 유니버셜스튜디오, 롯데월드, 에버랜드' 등의 테마파...
게임뉴스 | 기자: 오의덕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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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패치성공? 데이터분석으로 검증하라
"데이터 분석이란 아파서 병원을 가면 검진을 통해 통증의 원인을 찾는 과정과도 같습니다." 최근 몇 년간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지만 실제 활용되는 영역은 소셜게임이나 마케팅 활동에 그치고 있는 데이터분석에 대해 박훈 팀장은 이런 비유를 들었다. 데이...
게임뉴스 | 기자: 이동원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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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포기란 없다, 마영전 스토리 제작기
디렉터 : 이 전투는 4번 나가야 해요. 여기에 맞춰서 스토리 만들어주세요. 맵 디자이너 " 이번에는 시간이 없어 이 맵을 재활용해야 할 것 같아요. 스토리 좀 맞춰주세요. 마케팅 : 보안 문제로 U-OTP를 사용하게 해야 하는데 관련된 퀘스트 대사...
게임뉴스 | 기자: 김성호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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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던파의 사례로 보는 게임 통계 분석
"숫자가 어렵다며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 통계는 당연한 일의 연속이며 누구나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출근할때 보통 몇분쯤 걸린다는 것을 누구나 짐작할 수 있는데, 이것도 바로 일상 생활의 통계 라는 것. 듣고보니 그렇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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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록맨의 아버지, 이나후네 케이지. '일본은 오만했다'
"일본 콘솔 업계는 과거의 성공에 안주하여 오만에 빠졌습니다. 한국은 도전정신으로 일본과 같은 전철을 밟지 말아야 합니다." 사실 누구나 할 수는 있는 말이다. 그러나 이 말을 한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영향력은 달라진다. 나눔이라는 표어처럼 게...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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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MMORPG의 본질, 그리고 도전. XL게임즈 송재경 대표
최근 아키에이지의 3차 클로즈베타를 마무리하며, 본격적인 서비스가 가까워졌음을 느끼게 한 XL게임즈의 송재경 대표가 5월 30일부터 열리고 있는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둘째 날, "MMORPG 개발의 경험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
게임뉴스 | 기자: 이동원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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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토론] 한국소셜게임의 현재와 미래
NDC 첫날의 마지막 강연은 “한국소셜게임의 과거,현재, 그리고 미래”. 일반적인 다른 NDC 강연과는 다르게 패널 토론 형태로 진행되었다. 사회자는 와일드카드 컨설팅의 김윤상 대표가 맡았고, 라이포 인터랙티브의 임정민 대표, 선데이토즈의 이정웅 대표...
게임뉴스 | 기자: 오의덕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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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마비노기2, 캐릭터 원화 최초공개
5월 30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2011)의 게임 컨셉 아트 전시관에서 현재 개발중인 마비노기2의 캐릭터 일러스트가 공개되었다. 일러스트에서는 모리안이나 마하 네반 등 마비노기 세계관에 등장하는 주요 신들 위주로 공개되었으...
게임뉴스 | 기자: 이민규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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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좋은 PM? 만만한 사람이 되어라!
'좋은 PM(Project Manager)이 되는 방법이요? 우선 만만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2011년 5월 30일, 코엑스에서 진행된 NDC2011의 한 강연장에서 마비노기 영웅전의 라이브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이규동 씨는 자신의 강연 중 이렇...
게임뉴스 | 기자: 김성호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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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불멸 온라인, 마케팅이 성공 비결
게임 서비스에서 마케팅이 성공에 미치는 영향력이 얼마나 될까에 대한 궁금증을 푼다....
게임뉴스 | 기자: 이민규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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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마영전, 영화 300에서 영감을?
'게임 내 효과를 위해 개발팀이 단체로 영화 관람을 할 때가 있습니다. 가장 성공적인 케이스는 영화 300과 트랜스포머 였습니다.' 5월 30일 있었던 NDC2011에서 마비노기 영웅전의 이은석 디렉터는 강의 중 이렇게 말했다. 소수로 이루어졌던 마비...
게임뉴스 | 기자: 김성호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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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메이플 빅뱅, 이렇게 성공했다!
왜, 언제. 무엇을. 어떻게. 메이플 스토리 빅뱅 업데이트는 작년 한 해동안 업계의 뜨거운 감자였다. 서비스 이후 7년, 그 세월을 공룡처럼 버텨온 과거의 유산이, 업데이트 한 번에 초신성처럼 재등장한 것. 동접자 기록이 40만을 넘겼다는 소식과 함께...
게임뉴스 | 기자: 조호성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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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마영전, 액션의 원동력은 잉여력!
'잉여력을 창의적인 곳에 투자해야 합니다!' 넥슨의 마비노기 영웅전의 액션 시스템을 담당한 박영준 선임 연구원은 NDC2011 강연장, 수많은 참석자들 앞에서 이렇게 말했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국내 온라인 게임 중에서 특유의 액션성과 논타게팅 전투를...
게임뉴스 | 기자: 김성호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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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메이플스토리, 동접 41만을 버텨라!
동접자 41만. 작년 한 해 게임계를 들썩였던 메이플스토리 빅뱅 업데이트의 기록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어떻게 기획하면 저런 기록을 만들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이 많지만, 다른 한쪽에서는 "41만 동접자를 어떻게 버텼는가?"라는, 조금은 전문적인 의...
게임뉴스 | 기자: 조호성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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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과학적 접근, 게임이 폭력의 원인?
게임은 좋은 것인가? 게임은 나쁜 것인가? 폭력 범죄의 원인으로 지목당하곤 하는 게임, 과연 그 근거는 어디에 있는가. 5월 30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행사에서 열린 한양대학교 류호경 교수의 강연은 이 부분에 대한 과학적...
게임뉴스 | 기자: 이동원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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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만약 내가 앨리샤의 디렉터라면..
지난 주 금요일 인벤팀이 함께 모여 NDC 취재 계획을 잡고 있었다. 각자 꼭 듣고 싶은 강의를 이야기하며 일정을 조율했는데 기자가 가장 첫 번째로 꼽은 강의가 있었다. "앨리샤에서 디렉터하기". 엔트리브 박세환 디렉터의 강의였다. 올해 초 앨리샤 오...
게임뉴스 | 기자: 오의덕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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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개발자들이여, 신세대를 이해하라
5월 30일부터 4일 동안의 공개세션을 갖는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의 시작을 알린 것은 넥슨 김동건 본부장의 기조연설. “구세대 개발자의 신세대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 만들기” 라는 제목의 강연은 ‘74년생 공대출신 남자’인 김동건 본부장의 시장...
게임뉴스 | 기자: 이동원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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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제5회 넥슨게임개발자콘퍼런스 개막
㈜넥슨은 오늘부터 6월 3일까지 닷새간 진행되는 ‘제5회 넥슨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2011(이하 NDC2011)'가 성황리에 개막했다고 밝혔다. 30일 오전 코엑스 콘퍼런스룸에서 열린 개막식에서 서민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지식.....
게임뉴스 | 기자: 김지명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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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1] 개발자에게 NDC티켓이란, 여친보다 구하기 어려운 것?
"개발자가 여친 구하는 것보다 구하기 어렵다." NDC 티켓 이야기다. 도무지 '안생기는' 여자친구야 자조적인 농담이겠지만 (물론 아닌 분들도 계실듯), 아무리 그래도 여친 구하기보다 어렵다니. 얼마나 구하기 어렵길래 여친보다 구하기 어렵다는 말이 나...
인터뷰 | 기자: 이동원 | 작성시간 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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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제 5회 넥슨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세션 확정 및 참가자 모집
㈜넥슨은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닷새간 열리는 '넥슨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2011(이하 NDC2011)'의 세션이 확정되었음을 공지하고, 세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NDC2011은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게임뉴스 | 기자: 이광용 | 작성시간 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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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일정 공개
넥슨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는 게임 개발과 관련한 지식 및 노하우를 사내 직원들과 나누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연례행사로, 지난해부터는 외부 공개 세션을 대폭 신설해 게임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으로 발전시켰다...
게임뉴스 | 기자: 강정일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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