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포토] 역체폿 '케리아' 함께한 구글 플레이그라운드 TFT 이벤트 매치 현장
2025 지스타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현장에 반가운 얼굴을 만났습니다. 중국 청두에서 2025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으로 쓰리핏을 달성한 '케리아'가 구글 플레이그라운드 이벤트 무대에서 열린 전략적 팀 전투 인플루언서 더블업 매치에 참가했습니다....
포토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1-15
3
-
[인터뷰] 데미 구안 PD "성세천하, 스토리의 주인공이 되는 몰입적 경험"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시네마틱 인터랙티브 드라마(FMV) 게임 '성세천하: 여제의 탄생'(Road to Empress)이 올해 '지스타 2025'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다.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된 이 게임은 '유니티 월드 존'(Unity World Zone)에 참가했다. 현장에서는 '성세천하' 굿즈가 인기를 끌며 소셜미디어(SNS)에서 화제가 됐다. 굿즈를 받...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5
5
-
[FSL] KT 내전, 'UTA' 이지환 3:0으로 '류크' 잡고 3위
15일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펼쳐진 2025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SL) 서머 3위 결정전, KT 'UTA' 이지환이 KT '류크' 윤창근과 대결에서 세트 스코어 3:0 완승으로 3위를 기록했다. 'UTA'는 경기 시작 10분 만에 손흥민으로 헤딩골을 넣고, 30분에 다시 손흥민의 멋진 프리킥을 통해 2:0으로 앞서갔다. 'UTA'는 두...
경기결과 | 기자: 김홍제 | 작성시간 11-15
-
[인터뷰] 당구와 로그라이크의 만남 '브레이크 슛'
지스타 같은 게임쇼의 주인공은 누가뭐라 해도 대형 게임사의 AAA급 메이저 게임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거대한 부스, 참관객들의 발길을 끄는 대형 스크린, 화려한 비주얼과 게임성에 이르기까지 눈길이 갈 수밖에 없죠.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메이저 게임만 재미있는 건 아닙니다. 진흙 속의 진주처럼 숨겨진 타이틀을 찾는 맛 역시 있으니까요. 대표적으로 인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5
1
-
[인터뷰] 팀 타파스 신작 '마녀의 정원', "지스타 오픈런도 와준 팬들께 감사"
모바일 게임을 오래 전부터 즐겼던 유저라면 표류용사, 용사식당 이 두 게임 중 하나는 들어보았을 겁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심플한 구성으로 힐링하는 감성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알음알음 알려진 작품이니까요. 이 두 작품으로 이름을 알린 인디 개발팀, 팀 타파스가 로그라이크 액션이라는 전혀 새로운 분야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지난 5월 23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5
-
정청래 당대표, '마재윤 언급' 논란에 "실망 드려 진심 사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마재윤 언급'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정 대표는 전날 지스타 현장에서 승부조작으로 제명된 마재윤 전 프로게이머를 '레전드 선수'로 호명해 논란이 됐다. 정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 'E-sports 스타크래프트 팬들께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추억의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선수들을 호명하는 과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5
27
-
[풍경기] 20일 출시 '스타세이비어', "지스타 인근 콜라보 카페로 먼저 만나요"
오는 20일 출시 예정인 스튜디오비사이드의 신작, '스타세이비어'가 출시에 앞서 지스타 기간 동안 벡스코 앞 블루샥 커피에서 콜라보 카페를 운영합니다. '스타세이비어'는 세상을 구한 영웅인 별의 구원자의 힘을 계승받기 위한 시험 '여정'을 거쳐가는 과정을 턴제 RPG와 육성시뮬레이션으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지난 5월 FGT로 인게임이 최초 공개된 이후, 7...
포토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5
1
-
[GCON] 디스코 엘리시움 & 33원정대, 이야기꾼들의 머릿속은?
지스타 2025의 둘째 날, '내러티브와 서사'를 주제로 진행되는 컨퍼런스 GCON 2025의 무대에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두 게임의 기본 서사를 담당한 이야기꾼이 무대에 올랐다. 압도적인 텍스트량을 자랑하는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이자, RPG로서의 정체성도 동시에 지니고 있는 '디스코 엘리시움'의 '로버트 쿠르비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그리고 올해...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5
-
[포토] 엔씨의 초대형 돔 안에는 무엇이 있었을까?
지스타 2025 3일차인 15일, 역대급 인파가 몰린 가운데 메인 스폰서 엔씨소프트 부스가 최고 인기였다. 엔씨는 '아이온2' 100석 시연존에 4시간 이상 대기가 이어졌고, 150명 수용 가능한 돔 상영관에서 신작 트레일러를 선보이며 관람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포토뉴스 | 기자: 김동휘 | 작성시간 11-15
2
-
[인터뷰] 캡콤·애니플렉스·조이시티 3사 합작의 시너지, '바하 서바이벌 유닛'
오는 18일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이하 서바이벌 유닛)'은 여러모로 눈길을 끄는 작품입니다. 좀비 호러 액션 어드벤처로 알려진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외전이라는 점에서 한 번, 모바일 4X 장르라는 점에서 한 번, 여기에 캡콤의 핵심 IP임에도 외부 개발사인 조이시티가 제작을 맡고 있다는 점, 그리고 캡콤·애니플렉스·조이시티 세...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5
1
-
[인터뷰] 챈트 오브 세나르, 언어와 소통의 탑을 쌓아올리다
프랑스 스튜디오 런디스크의 '챈트 오브 세나르'는 2023년 출시 이후 큰 찬사를 받은 언어 퍼즐 게임이다. 쥘리앵 모야 아트 디렉터는 이 게임이 바벨탑 신화보다 인도 우화 '장님과 코끼리'에서 영감을 받아 소통과 관점의 중요성을 담았다고 밝혔다. 유니티 엔진의 유연성을 활용해 독특한 아트와 5개의 가상 언어를 구현했으며, **지스타2025 유니티 부스에서 시연대를 꾸려 한국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런디스크는 '챈트 오브 세나르'의 성공에 힘입어 탐험과 관찰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포커스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 중이며, 속편은 아니지만 비슷한 세계관을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5
-
넷마블, 지스타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PD 토크쇼 진행
넷마블은 지스타 2025 넷마블관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무대 행사 ‘PD시켜 레벨업!?’을 15일(토) 12시 50분부터 1시간 동안 개최한다. 개발 PD가 게임을 소개하고 인플루언서와 질의응답하며, 시연 및 타임어택 랭킹전, 포토존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에게 경품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5
-
넷마블, 지스타에서 '몬길: STAR DIVE' 개발자 DIVE 토크쇼 진행
넷마블은 신작 RPG 몬길: STAR DIVE의 ‘개발자 DIVE 토크쇼’를 지스타 2025에서 15일 개최, 이동조 PD 등이 한국의 멋을 담은 신규 지역 ‘수라’와 ‘낙산’ 마을, 핵심 시스템 ‘몬스터링’ 강화 계획을 공개했다.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사전등록 중이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5
-
지스타 2025 넷마블관, 주말 무대 이벤트로 열기 고조
넷마블은 지스타 2025에서 15일(토) '몬길: STAR DIVE' 개발자 토크쇼, '나 혼자만 레벨업' PD 토크쇼 및 인플루언서 대전, '이블베인' 시연 등 다양한 무대 이벤트를 연다. 16일(일)엔 헤비의 '일곱 개의 대죄: Origin' 특별 무대와 인플루언서 '알비온 토벌전'이 진행되며, 야외부스 'SOL: 인챈트' 체험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5
-
'연운' 출시 기념 트레일러 전격 공개
넷이즈게임즈의 무협 오픈월드 RPG '연운'이 오늘(15일) 정식 출시를 기념해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약 2분 45초 분량의 트레일러는 영화 같은 영상미와 깊이 있는 서사를 담았으며, 게임은 PC와 PS5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5
1
-
‘KOMODO STATION’ 본격 출범, Steam 하드웨어의 새 중심지
KOMODO는 일본, 한국, 대만, 홍콩 지역에 Valve의 Steam 하드웨어와 Steam Deck을 판매하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KOMODO STATION’을 오픈했다. 내년 출시될 Steam Machine, Steam Controller, Steam Frame을 위시리스트에 추가 가능하며, Steam Deck OLED도 구매할 수 있다. KOMODO는 게이머들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과 게임 문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5
-
지스타 찾은 김민석 총리 "게임 산업, 규제 풀고 정착 도울 것"
김민석 국무총리가 15일 '지스타 2025' 현장을 방문했다. 김 총리는 "작년에도 와보고 싶었으나 상황이 여의치 못했다"며 "오늘 와보니 관심이 많이 생긴다"고 말했다. 이어 "얼마 전 대통령께서 '게임은 중독 물질이 아니다'라고 하신 말씀은 (나와) 같이 나눈 이야기"라고 언급했다. 김민석 총리는 "게임은 사실상 우리나라 여가 활동 중 가장 비율이 높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김수진 | 작성시간 11-15
3
-
[기획] AI 도입 및 콘텐츠 차별화! '로스트아크 모바일' CBT 둘러보기
스마일게이트 RPG의 하반기 최고 기대작 ‘로스트아크 모바일’이 CBT를 지난 13일부터 시작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전 세계 누적 가입자 6,000만 명을 기록한 글로벌 히트작 ‘로스트아크’ IP를 기반으로, 언리얼 엔진 5로 개발 중인 MMORPG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 시네마틱 연출, 완성도 높은 핵 앤 슬래시 전투 등 핵...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5
7
-
[GCON] 내러티브 거장 3인이 전한 '플레이어 선택' 가치 있게 만드는 비결
폴아웃: 뉴 베가스, 발더스 게이트 3 등 명작 개발자들이 14일 GCON 2025에서 '플레이어 선택과 내러티브 확장'을 주제로 패널 토론을 진행, 게임 속 자유도와 선택의 의미, 그리고 미래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공유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1-15
1
-
[GCON] 거장 하시모토 신지의 '프로듀서'란 무엇인가?
지스타 2025 GCON의 둘째 날, 애니플렉스의 하시모토 신지 프로듀서가 연단에 올랐다. ‘글로벌 IP 시대에서 프로듀서의 역할’이라는 이름의 강연. 하시모토 신지 프로듀서는 '디렉터'와 '프로듀서'가 혼용되는 시대에서, 이를 정확히 분별하고 프로듀서란 무엇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했다. 강연의 시작에서, 하시모토 프로듀서는 자신을 “한때는 하시모토 명...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5
-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 양대 앱 마켓 매출 1위
넥슨의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가 지난 11월 6일 글로벌 정식 출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흥행 중이다. 친숙한 메이플스토리 IP와 간편한 방치형 성장, 향수를 자극하는 요소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넥슨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약속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5
-
[인터뷰] 2025 신인왕 '디아블' 남대근, 이유 있는 자신감
모래폭풍의 주역이자 2025 시즌의 신인왕. 데뷔 하자마자 1인 군단이라는 별명이 붙은 리틀 데프트. 바로 BNK 피어엑스의 원거리딜러 '디아블' 남대근이다. 흔히 말하는 팀의 성골 유스 출신인 '디아블'은 공격적이고, 주도적인 플레이스타일과 이를 뒷받침하는 뛰어난 메카닉으로 데뷔하자마자 팀의 주축으로 떠올랐다. 데뷔 시즌에 '1인 군단'이라는 별칭이 붙을...
인터뷰 | 기자: 신연재 | 작성시간 11-15
7
-
김성회 "게임물관리위원회, 이름부터 시류 안 맞아…민간 자율 필요"
더불어민주당 김성회 게임특별위원장은 14일 지스타 현장을 방문, 게임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격상하고 국제 경쟁력을 갖춘 스타 기업을 육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개막식과 전야제 인디게임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후 정청래 당대표, 조승래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와 함께 전시장을 둘러봤으며, 게임산업협회 및 넥슨, NC소프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5
1
-
[인터뷰] 사슬팔은 없지만, 공중 액션은 그대로! 산나비: 귀신 씌인 날
속도감 넘치는 사슬 액션과 조선 사이버펑크라는 특별한 분위기로 수많은 팬을 사로잡았던 원더포션의 산나비가 무료 외전, ‘산나비: 귀신 씌인 날’로 돌아온다. 귀신 씌인 날은 11월 27일 출시를 앞두고, 지스타 2025를 통해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행사장 오픈과 동시에 순식간에 대기 4시간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수많은 관람객...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15
1
-
[인터뷰] 진 삼국무쌍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에 대해
지스타 2025의 둘째 날, 막 강연을 마치고 나온 오메가포스의 '토모히코 쇼' 프로듀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토모히코 쇼 프로듀서는 오메가포스의 설립부터 '진 삼국무쌍 오리진'에 이르기까지 오랜 역사를 함께 해 온 시리즈의 대부라 할 수 있다. 이날 강연에서, 토모히코 프로듀서는 오랜 세월 이어온 시리즈를 완전히 뒤엎고 리부트하는 과정에서 어떤 고민들이...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4
-
[인터뷰] 30년 외길, '에이스 컴뱃'이 지켜온 브랜드 아이덴티티
반다이남코의 플라이트 슈터 '에이스 컴뱃'이 30주년을 맞아 지스타 2025에서 기념 전시 부스와 프라이빗 팬미팅을 진행했다. 코노 카즈토키 부사장은 팬미팅에 참석해 시리즈의 과거, 현재, 미래를 논하며, 주인공의 몰입감 유지, 젊은 개발진 육성, VR 모드의 높은 개발 비용 등을 언급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4
1
-
[포토] 세계 각지 인디 게임에 클리닉까지 어셈블, 지스타 '유니티 월드 존'
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보았을 유니티 엔진의 개발사, '유니티'가 지스타에 출전했습니다. 이번 지스타에서 유니티는 유니티 엔진을 사용한 세계 각지의 인디 게임 33종과 함께 출전, 크리에이터와 상생을 도모하고 유저들에게 다양한 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죠. 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 중에 기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발자들이나 지망생을...
포토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4
-
[GCON] 게임 아트는 플레이어의 '공간'을 창조한다
지난 13일부터 4일간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스타2025 현장의 국제컨퍼런스 'G-CON'에서 세계적인 게임 혹은 영화에 참여했던 아트 디렉터의 다양한 견해와 의견, 철학을 엿볼 수 있는 강연이었다. '게임 아트와 세계 구축'을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은 댓게임컴퍼니의 세실 킴 스튜디오 아트 디렉터의 진행으로, 캉 레(드림핏 스튜디오 대표), 스파스('헤일...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4
-
유저 호평에 시연 조기 마감까지, '일곱 개의 대죄: Origin'
지스타 2025 넷마블 부스에 자리잡은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PC와 콘솔 버전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넉넉한 시연 환경을 마련했음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관심으로 시연 대기줄을 조기 마감했다. 행사 첫날부터 부스 앞은 게임을 체험하려는 관람객들로 장사진을 이뤘고, 이러한 열기는 금일(14일) 행사 기간 내내 이어졌다....
게임뉴스 | 기자: 김동휘 | 작성시간 11-14
-
[인터뷰] "더 즐거운 콘솔 경험" 지스타 플레이샵으로 출전한 오진상사
수년간 지스타 취재를 담당해온 관점에서, 이번 지스타 2025의 '플레이샵(PlayShop)'의 등장은 뭐랄까요, 참 이상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개의 듀얼 센스가 놓여 있는 플레이샵의 게임 시연존을 마주한 순간, 분명 친구와 함께 왔는데 각각의 독립적인 공간에서 게임을 시연하는 것이 맞나? 함께 떠들며 즐기는 것도 게임 속 즐거움 중 하나가 아니었나라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소니에서 운영하는 건가?" 할 때쯤, 익숙한 업체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을 포함한 전용 주변기기, 타이틀까지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대형 유통사, '오진상사'가 이 부스를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11-14
-
[GCON] 드퀘의 아버지 호리이 유지가 말하는 '드래곤 퀘스트'
오랜 기간 일본을 대표하는 RPG이자, 여전히 큰 영향력을 자랑하며 성공적으로 시리즈를 이어오고 있는 '드래곤 퀘스트'. 드래곤 퀘스트의 시작이자 오늘을 함께하고, 미래를 이끌어가는 호리이 유지가 한국을 찾았다. 하야시 카츠히코 패미통 그룹 대표와 함께 무대 위에 오른 호리이 유지는 20년 만에 부산을 찾았다며 한국에서의 첫 강연을 시작했다. 그는 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4
-
[인터뷰] '33 원정대', 작가가 밝힌 매력적인 스토리의 비결은?
올해의 다크호스이자 최고의 화제작으로 손꼽히는 샌드폴 인터랙티브의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이하 33 원정대)'는 등장과 동시에 전 세계 게이머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눈길을 압도하는 비주얼은 물론, 턴제 RPG의 한계를 새롭게 정의한 전투 시스템까지 더해지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여기에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4
1
-
[인터뷰] "러너는 잊어라" 픽폭, 완전히 달라진 '인투 더 데드'의 이유를 말하다
픽폭의 대표작 인투 더 데드 시리즈는 모바일 게임의 태동기와 함께 성장한 작품이다. 당시 러닝 게임이 유행하던 모바일 시장에서 1인칭 좀비 서바이벌 요소를 접목시켜 신선한 충격을 줬다. 좀비를 피해 달아난다는 명확한 서사와 직관적인 조작,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는 완성도 높은 연출로 탄탄한 팬층을 형성했다. 그 인기는 지금까지도 이어져, 2017년 출시된 '...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4
-
[GCON] 북미 돌풍 일으킨 '킹 오브 킹즈' 장성호 감독, 지스타 연단에 서다
흥행 이후 변화는 즉각적이었다. 작품은 북미 개봉 첫 주, 개봉작 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고, 이후 메이저 스튜디오급에서 협업 제안이 이어지고 있다. 마인크래프트 영화의 흥행이 겹치며 화제가 일부 묻히긴 했지만, 오히려 덕분에 국내 업계에서는 “우리도 할 수 있었는데”라는 자신감이 생긴 점을 긍정적으로 봤다고 말했다. 그는 오징어 게임 당시보다는 훨씬...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4
-
[시연기] 로스트소드 돌풍 이을 싹 될까, 위메이드커넥트 신작 '노아'
올해 초 '로스트소드'로 깜짝 돌풍을 일으켰던 위메이드커넥트가 이번 지스타 2025에서는 또다른 서브컬쳐 RPG, 레트로캣이 개발한 ‘노아’는 디스토피아 세계관에서 매력적인 요원들과 함께 난관을 극복하며 전투와 생존하는 과정을 그려낸 서브컬쳐 수집형 RPG다. 최초 공개 당시 전략적 턴제 전투 시스템과 선택과 판단에 따라 전황이 달라지는 깊이 있는 플레이...
게임소개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4
2
-
[GCON] 25년 역사의 과감한 리부트, '진 삼국무쌍 오리진' 개발기
지스타 2025와 함께 진행되는 글로벌 게임 컨퍼런스 'GCON 2025'의 둘째 날. 오메가포스의 리더이자, 삼국무쌍 시리즈의 프로듀서인 '토모히코 쇼'가 무대에 올랐다. 오메가포스의 설립 멤버이자, 진 삼국무쌍의 시작점인 격투 게임부터 오늘날까지 함께 해 온 그는 이 자리에서 '진 삼국무쌍 오리진'의 기획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진 삼국무쌍 오리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4
-
[인터뷰] 전략 디펜스와 로그라이크의 결합, '게이트 오브 게이츠'
웹젠이 '지스타 2025'에서 신작 모바일 게임 '게이트 오브 게이츠(Gate of Gates)'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국내 게임 개발사 리트레일(LiTRAIL)이 개발하고 웹젠이 퍼블리싱하는 이 게임은 전략 디펜스 장르의 신작으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다른 차원의 '게이트(Gate)'에서 나타난 크리처들과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인터뷰 | 기자: 김동휘 | 작성시간 11-14
-
유비소프트, 주식 거래 일시 정지, 상반기 결산 발표도 연기...중대 발표 임박?
유비소프트는 금일 오전 주식 거래가 일시 정지되고 2025-2026 상반기 결산 발표를 연기했다. 11월 14일부터 유로넥스트에 주식 및 채권 거래 정지를 요청하며, 시장은 경영 방향이나 재무 구조에 큰 변화를 가져올 중대 발표가 임박한 것으로 해석한다....
게임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1-14
4
-
스마게 팬트리뷰션, 정덕현 평론가 '제작자와 유저의 선순환을 말하다'
수능이 끝나서일까. 날이 부쩍 추워진 요즘이다. 따뜻한 것이 필요하다. 마침 지스타에서 마음 한 켠을 따뜻하게 해줄 프로그램이 있어 방문해 보았다. 유저와 게임사의 선한 영향력 사례를 듣고 훈훈해지는 시간을 가지는 스마일게이트 플레이 펀&굿 포럼이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 이번 포럼은 '무한도전', '연예가 중계'와 같은 유명 프로그램이 출연하고, 백...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4
1
-
알미디아 "'보상형 UA', 이제는 단순 유입이 아닌 성과 중심 전략"
보상형 UA는 단순 설치 유도에서 유저의 특정 액션 수행 시 보상을 주는 방식으로 진화했다. 이는 광고주에게 ROAS와 잔존율이 높은 진성 유저를 확보해주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이제 업계의 핵심 성과 전략으로 자리 잡았다고 전문가는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