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평준화 시켜달라는게 아니라 마도 캐사기케릭으로 만들어 달라는거네?
드기나, 상대편 진영에서 소수쟁할때, 정말로 같은편으로 있으면 든든하고 믿음직한게 극마저 치유인데요. 마저는 사제들이 상태이상 한번씩 저항해주면서 뒤에서 든든하게 정화/힐을 넣어주기 위한 생존셋팅이라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그 상대편의 극 마저 치유를 매즈 시키기위해 매저들은 마적에 투자를 해야하는게 옳은거고요.
솔로 PvP가서 때거지로 러쉬 당할때 침묵 한번 저항해서 충격해제 하고 도망가려는 의도로 "한개 만들어 놓는 정도의" 마저셋이 아니라, 2000넘는 마저 맞추고나서 "우왕 다 저항뜨네 나는 킹왕짱! 수면폭풍 공절 마구 날려주겠어" 이런 인간들은, 자기 생존기 쓸줄도 모르고, 그저 상대방하고 두뇌싸움도 안하고 일방적으로 자기 기술만 넣겠다는 로브케릭이기를 포기한 ㅄ들입니다.
아 그리고 마저하는 정찰클래스들도 마찬가지고요. 애초에 숨어서 다니고, 얍삽하게 생존기를 켜서 큰기술을 회피하는 두뇌싸움을 포기하고, 마저셋 입고 그냥 자기 스턴기술이나 무조건 넣어보겠다는 가죽이기를 포기한 인간들.
앞서 말했다시피, 솔로로 뛸경우 마저셋팅은 훌륭한 선택입니다. 솔로 PvP용으로 마저셋 한개씩 들고다니는 분들에게 욕하는것이 아니니 오해 없으시길. (본인도 머 만부장 정천 이런정도는 없지만 정백 마저셋은 한개 들고다님)
일단 말하다 보니깐 이야기가 달라졌는데,
결국 마저 너프 시키라는거는, 소수쟁이고 집기 쿨돌때 뒤에서 치유가 영혼동결 저항하고 자꾸 상대편종족을 지켜주고 치유해주니깐, 1,2,3,4, 틱틱 거려서 치유좀 한방에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릴수 있게 해달라는거 아님?
아니, 지금 마도성들 봅시다. 힐할수도 있고, 데미지 반사도 할수있고, 회피할수도 있고, 실드도 칠수 있고, 판금,가죽들이 가진스킬들 x100 뻥튀기 시켜서 가진데다가 (환영, 빙갑, 환영은 솔까 가죽스킬이고 빙갑은 수호꺼여야한다), 거기다가 정령 즉변가지고 맨날 물고 늘어지는데, 마도들도 즉시시전 매즈 기술 있지않소? 환영회오리로 알고 있소만?
하여튼 그렇게 다른 클래스들이 가져야할 스킬들 로브 주머니에 꾸역꾸역 다 넣고 다니면서, 뭐 마저가 밸런스가 어쩌고 저쨰? 마저 너프? 아놬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깐 결국 마도들이 뛰어다닐필요 없이 극마저셋팅하고 궁성 수면화살 정령 마법차단 저항해가면서 집기키고 1,2,3,4, 못하게 될거 같으니깐 결국 집기 너프 되도 상관 없을 대책으로 생각해낸게 마저 너프 외치는거지. 마저 너프되면 마도들 이제 극마저셋팅 다 버리고 마증 2700 쳐맞추고 1,2,3,4, 틱틱 거리면 아무런 피해볼꺼 없으니깐.
엔씨는 뭐 케릭을 이따구로 만들어놔서 사람들 싸우게 만드는지 애휴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