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브랜드 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용자 리뷰] 가성비 추천,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 사용기

현이파파
조회: 498
2018-03-17 23:11:06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전세계 많은 유저들에게 로망의 대상인 ASUS ROG...

오늘은 ASUS에서 출시된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를 하나 소개드려보고자 하는데요.

ASUS ROG 하면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 그리고 ASUS만의 감성까지 곁들여있어 많은 PC 게이머와 유저들에게는 로망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이제 PC에서 하는 모든 작업들은 인터넷과 항상 공존 공생하는 시대이고, 어느덧 실내든 실외든 무선 인터넷은 우리 생활의 필수적 요소로 자리매김한지도 오래인만큼, 어떤 제품이 동일한 무선신로를 좀 더 강력하고 끊김없는 인터넷을 가능하게 해주는가에 대한 유저들의 욕구는 나날이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ASUS의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ackage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의 스펙을 살펴보자면 퀄컴 IPQ4018 쿼드 코어 CPU와 128MB 메모리와 그리고 타제품의 경우 주로 8메가 정도의 플래쉬 메모리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음에도 128MB의 플래쉬를 장착했으며, 802.11AC 기반 2.4Ghz 와 5Ghz 무선 대역을 동시에 갖는 듀얼 밴드와 최대 1267MBPS의 초고속 속도를 자랑하는 네트워킹을 자랑합니다.    


모던하면서도 유니크한 외형 디자인으로 어느 장소에나 잘 어울릴만한 깔끔한 디자인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완전 밀봉 처리되어 있어 제품의 개봉 여부를 쉽게 파악할수 있으며, 5년 연속 공유기 브랜드 리더스 쵸이스 인증 마크와, 그래픽카드로 너무나 잘 알려진 이엠텍을 통해 3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적용받는다는 인증 스티커가 부탁되어 있습니다. A/S기간이 상당히 길어서 굉장히 개인적으로 일단 마음에 듭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 본체와 전원 아답터, 기가 인터넷 지원 랜 케이블, 그리고 메뉴얼과 전용 소프트웨어까지 아주 꼼꼼한 구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12볼트를 사용하는 유무선 공유기들이 2암페어 정도의 전력 소비를 보이는데 반해,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는 12톨브 0.5암페어도 상당한 저전력인 설계가 뒷받침되어 있어 소비 전력 면에서도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Design







 


5dbi 감도를 가진 4개의 안테나가 장착되어 폭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하며, 전체적인 디자인 역시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으로 가정 및 영업장등 어느 장소에서나 잘 어울릴만한 외형을 갖추고 있습니다.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의 표면은 엷은 체크 모양의 헤어라인을 두어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물씬 풍겨줍니다.


 




전면 상태 알림 표시부 역시 심플하면서도 무엇을 의미하는지 확연히 알수 있는 문양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전면 우측 하단부에는 USB 3.0 포트까지 구성되어 있어, 외장 저장 장치와 스마트기기 충전 그리고 프린터 서버까지 손쉽게 구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하드웨어 방식의 NAT 지원, FTP 서버, 미디어 서버, SAMBA등 다양한 구성이 가능합니다.


 




 


공유기를 사용하다보면 실제적으로 높은 발열의 지속 중첩으로 인해 현저한 속도 저하나 작동 불능 상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는 타제품과는 차별적으로 상당히 큼지막한 히트싱크를 장착해놓아 발열 해소에 상당히 신경쓴 모습이며, 통풍에 용이하도록 측면부까지 상당히 촘촘한 타공처리를 해놓은 모습이 돋보입니다.







 


타공홀은 측면부와 하단부까지 상당히 넓게 뚫려있어 내부에서 발생하는 발열 해소에 특화되도록 설계된 모습이며, 벽에 장착할수 있도록 마운트 홀까지 잘 만들어 놓은 모습입니다.


 



 


후면부는 인터넷 라인 포트 및 4개의 랜포트, 원버튼으로 손쉽게 무선 연결이 가능한 WPS 버튼, 그리고 아답터 연결부 및 전원 버튼, 리셋버튼까지 매우 꼼꼼하게 장착되어 있습니다.


 




 


Wi-Fi 라는 무선 신호의 특성상 동일한 주파수 대를 동시에 다수의 기기가 접속시 속도저하가 발생되게 되는데,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는 MU-MIMO 기술이 접목되어 있어 모든 연결된 무선 기기들이 최대 속도로 Wi-Fi를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Feature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기본 제공해주고 있으며, 이외에도 웹UI를 통해 사용자 중심형의 알아보기 쉬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춘 그래픽 요소가 부합된 매우 세밀한 컨트롤 설정옵션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을 제공해주고 있어 굳이 PC를 통하지 않더라도 공유기의 전반적인 옵션 설정을 간편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현재 KT 기가 컴팩트 상품을 사용중인데,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로 교체후 이 상품에서 보여줄수 있는 최고의 속도를 있는 그대로 다 보여주고 있는데요. 결과값을 토대로 다른 유저들과 비교를 해보니 저희 집 속도가 다른 유저들보다 상당히 빨랐으며, 기존에 사용중이던 KT 모뎀보다도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도 10Mbps 이상 상승했고, 무엇보다 온라인 게임을 자주 즐기다 보니 지연시간이나 손실율에 상당히 민감한 편인데, 측정 결과값이 굉장히 좋아서 마음에 아주 쏙 드네요.


 


 



 


40평형대 가정내에서 5Ghz 대역을 이용한 무선 Wi-Fi의 속도 또한 굉장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데, 5Ghz 특성상 벽이나 다른 장애물이 있을 경우 2.4Ghz 대역보다 속도저하가 약간 발생하긴 하나 유튜브 4K 영상이나 게임등에는 아무 지장을 주지 않을 정도로 무선 신호의 속도 또한 굉장히 빠릅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5dbi 감도를 가진 4개의 안테나는 생각보다 먼 거리까지 신호가 잡혔는데요. 집 외부에서도 무선 신호를 잡았으며, 실질적인 원활한 사용은 약 30미터 정도까지는 무선 신호를 확실하게 잡고 정말 쾌적한 무선 인터넷이 가능할 정도였습니다.


 



 


5Ghz 대역은 비교적 오픈된 공간이라면 최적의 사용 조건이 갖춰지는데, 바로 영업장 같은 곳에서 활용시 최적의 무선 환경을 조성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는 GUEST 네트워크를 별도로 갖추고 있어서 오픈된 상태로 네트워크의 이름을 영업장 상호로 바꿔주거나 그냥 접속하세요 등의 손님이 쉽게 알아볼수 있게 바꿔줌으로써 일일이 손님들이 데스크로와서 물어보게되는 번거로움을 줄일수가 있으며, 100평대의 영업장에서 중간에 벽한개가 있는 형태의 공간에서는 상당히 시원한 무선 인터넷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Conclusion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는 온라인 마켓에서 현재 9만원대 후반에서 10만원대 초반까지 형성이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저가형 모델들에 가격대만 비춰본다면 비싸다는 생각을 할수도 있겠지만 분명 차별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고, 퀄리티 자체가 상당히 많이 다름을 그냥 육안으로도 느낄수 있을 정도로 매우 고급스러운 제품입니다.


실제 사용해본 유선 인터넷이나 무선 인터넷의 안정성이나 매우 빠른 속도는 상당히 놀랄 정도였으며, 기존에 "T"사나 "I"사의 제품을 두루 사용해본 저로써는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의 기본적인 성능에 매우 놀랄수 밖엔 없었습니다.


실제 많은 게이머나 유저들이 ASUS 공유기를 직접 해외 직구를 해서 사용하는 경우를 많이 봤기에 왜 공유기를 저렇게까지해서 사용할까?했던 제 의구심은 직접 ASUS RT-AC58U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해보면서 해소될 정도로 공유기의 세부적인 옵션을 확인해보면 흡사 PC 한대를 더 마련한 듯한 생각이 들 정도로 매우 세밀했으며,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손쉬운 컨트롤의 제공은 역시 ASUS 구나라는 점을 느낄수 있을 정도로 사용자 중심의 편의적인 요소까지도 매우 잘 배려된 모습이 보인 제품였습니다.


 


본 사용기는 ASUS KOREA 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20 현이파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