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브랜드 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용자 리뷰] 메인보드추천 컴퓨터 조립은 PRIME H370-PLUS STCOM 개봉기

뻔뻔한
조회: 990
2018-04-09 08:19:47
안녕하세요 "뻔뻔한"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PRIME H370-PLUS STCOM"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가 많이 노후되고 느려져서 새로운 PC를 맞추기 위해 에이수스에서 나온 인텔용 8세대 PRIME H370-PLUS 메인보드를 얻었다! 아직 다른 부품들이 안와서 조립은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메인보드를 보고 있으니 빠르게 조립해서 즐겁게 게임을 해보고싶다. 



특징들을 한번 살펴보면 PRIME 시리즈 중에 가장 최신버전이고 성능과 안전성, 튜닝 편의성까지 모두 만족시키며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위한 LGA1151소켓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향상된 DDR4 안정성, 포괄적인 쿨링 제어 기능, 빠른 스토리지 속도를 위한 네이티브 M.2 / NVMe PCle RAID 지원 및 어마어마한 성능들이 숨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성품 같은 경우 에이수스 답게!! 깔쌈하게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잡한 구성품들이 들어있는 것보다. 메인보드에 치중했다는 느낌이 확 느껴지실겁니다.PRIME H370-PLUS 구성품을 한번 살펴보면 메인보드, SATA 케이블, 전용 CD, 백패널 커버,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답니다.





고사양의 프로그램을 돌리는 분들에게는 이보다 좋은 메인보드가 있을까요?? 
슬로당 160GB, 최대 64GB를 지원하며 메모리 오버클럭 효율 향상을 위해 T-Topology 기술과 메모리에 전송되는 데이터를 원활하게 관리하기 위한 ASUS OptiMem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광범위한 듀얼 및 쿼드 DIMM 메모리를 지원하며 고사양의 프로그램도 안정적으로 실행 할 수 있답니다.




ASUS Fan Xpert 2+
고성능, 고사양을 돌리기 위해선 열 관리?를 잘 해줘야 하는 것은 컴퓨터 하는 분들은 누구나 알고 있을텐데요. 에이수스 제품을 사용한다면 아주 쉽고 빠르게 컨트롤이 가능하답니다. ASUS Fan Xpert 2+ 소프트웨어만 있다면 말이죠. 팬에 대한 종합적인 제어를 할 수 있으며, Auto-Tuning 모드로 단 한번만 클릭해도 효율적으로 시스템에 대응되는 쿨링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면서 가장 중요한 것을 손에 꼽자면 아마도 사운드가 아닐까요?? 걸어다니는 발소리와 숨소리까지 듣고 싶다면 말이죠. PRIME H370-PLUS STCOM은 수준높은 사운드를 제공, 오디오 쉴딩, 좌우 트랙을 구분하기 위한 별도의 레이어, 일본산 오디오 캐패시터까지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오디오 품질을 구현해 준다고 합니다.



후면부를 보면 기본적인 메인보드와 다 비슷하지만 여기서 눈여겨 볼 것은 USB 3.1 Gen 2 Type-A 랍니다. 이번 버전과 호환되는 USB 3.1 Gen2 (Tyoe A)를 사용하면 최대 10Gbps의 전송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고 합니다 USB 3.1 Gen 1보다 2배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 이기에 너무 편리하겠죠??


프라임 H370-PLUS에 대한 장점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한번의 리뷰로 설명을 다 드릴 수 없기 때문에 다음시간에 PC조립을 통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8세대 CPU를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중이라 조립하는데 조금의 시간이 걸리겠지만 빠른 선택을 통해서 PC조립을 하고 메인보드 성능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인보드를 구매하시거나 혹시 사용하다 이상이 생긴다면 위 사진 및 링크를 통해서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에이수스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적성되었습니다.


Lv1 뻔뻔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