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브랜드 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미디어 리뷰] ASUS ROG RAMPAGE VI EXTREME 메인보드

아이콘 ROG막심
조회: 526
2018-03-20 12:33:04
​rampage : 명사 [|rӕmpeɪdƷ]
광란​



ASUS를 대표하는 게이밍 브랜드, Republic of Gamers. ROG 메인보드 중에서 단연 최고는 RAMPAGE 시리즈입니다. 인텔 하이엔드 데스크톱용 칩세트인 X시리즈로만 발매되는데요, 지원하는 CPU부터가 고급인 만큼 메인보드도 ASUS의 당대 기술력이 모두 집약되어 있습니다.


최초의 RAMPAGE는 2008년, 인텔 X48 칩세트와 LGA 775 소켓으로 발매되었습니다. 그로부터 거의 10년이 지난 2017년에 여섯 번째 램페이지 메인보드가 등장한 것이죠.







RAMPAGE IV EXTREME이라는 이름을 풀어보면 여섯 번째 인텔 하이엔드 데스크톱 프로세서용 E-ATX 폼팩터 최상위 메인보드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정보







이 찬란한 모습을 보라.



​ASUS ROG RAMPAGE VI EXTREME. 인텔의 최상위 CPU를 사용하는 ASUS의 최상위 메인보드라니... 이 얼마나 엄청난 조합입니까. 왼쪽 위 I/O 커버부터 메인보드 오른쪽 아래까지 사선으로 구획을 나눠서 위쪽은 헤어라인 처리가, 아래쪽은 푸른빛이 도는 메인보드 커버로 메인보드가 이렇게 아름다울 수도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뭔가 부족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전원을 켰을 때 비로소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없던 커버에 라인이 살아나고 웨이브 치는 무지개가 살아 움직이는 RGB LED가 점등됩니다. 뭐라고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네요. 플라스틱 커버에는 LCD 등의 액정 디스플레이나 CPU 솔더링에 주로 사용되는 인듐이 코팅되어 더 화려한 효과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보통 I/O 쉴드는 케이스에 고정하고 보드를 그 구멍에 맞게 설치하는 게 일반적인데요, RAMPAGE VI EXTREME은 그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I/O 쉴드가 메인보드가 고정되어 있으니까요. 그리고 5개의 오디오 포트에서 LED가 점등되어서 어두운 곳에서 오디오 포트를 연결해야 할 때 잘못 연결할 걱정이 없습니다.






Lv31 ROG막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