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브랜드 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용자 리뷰] 메인보드 추천 인텔 H310, ASUS PRIME H310M-K 개봉기 및 스펙

소라윙즈
조회: 1150
2018-04-04 13:52:54


인텔 H310 칩셋을 탑재한 ASUS PRIME H310M-K  2018 4월국내에 출시 되었습니다. 프라임 시리즈는 메인스트림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에이수스의 주력 라인업으로그 중 ASUS PRIME H310M-K LGA1151 소켓을제공하는 8세대 커피레이크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타겟으로 하는 제품입니다.

 

 

국내 출시가격은 현재 시점에서 약 10만원대의보급형 모델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커피레이크사양의 PC를 구성하기를 원하는 유저들이 Z370 칩셋이들어간 보드를 대체할 가성비 좋은 메인보드 추천을 하기에 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은 보급형 라인이라 그런지 박스 포장도 그렇고 심플합니다. 설치 디스크, SATA 케이블, 보드, 백패널 커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인텔 H310 칩셋이 들어간  메인보드 추천 ASUS PRIME H310M-K ASUS OptiMem 으로 향상된 메모리 오버클럭킹을 위한 신호 무결성을 위해 데이터 신호에 대해 최적화가되어 있으며 Fan Xpert 로 최고의 냉각 성능과 정숙함을 제공하기 위한 유연한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존보다 더 낮은 온도로 게임을 하기 위한 GPU 온도감지 기능을 서비스 합니다. 또한 5X Protection 3 으로메인보드에 연결된 장치에 대한 보호 기능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ASUS OptiMem 를 통해 개선되는 효과를 좀 더 자세히 보자면 DDR4 안전성이 향상되는 효과 및 약 26% Crosstalk 감소 효과를 가집니다. 동일한 전압에서 더 낮은메모리 지연을 가지며, 메모리 주파수의 마진 또한 개선되었습니다.

 

PRIME 3XX 시리즈는Fan Xpert 전용 소프트웨어로 시스템 팬에 대한 포괄적인 제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동 튜닝모드를 사용할 경우 한번의 클릭으로모든 파라메터 값을 지능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메모리라 쿨링 기능, 프로텍션 같은주요 특징을 기반으로 살펴보면 ASUS PRIME H310M-K은 게임을 위한 적당한 수준의 오버클릭에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메인보드로 추천을 할 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극 오버까지는 모르겠으나 어느정도타협하는 수준에서라면 무리없이 쓸 수 있으리라 예상되며 사실 요즘 PC 스펙을 보면 그래픽 카드를 바꾸지굳이오버클럭을 할 일이 있을까 싶기도 하네요.

 

 

 

하드웨어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먼저 22.6cm x18.6cm uATX의 폼팩터로 슬림 PC부터거의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면에 USB 2.0 x 2, USB 3.1 x2, LAN, Audio, D-Sub, DVD-D, PS2 Keyboard, Mouse 포트가 있고,PCI Express 3.0 x16 1, PCI Express 2.0 2, SATA 6Gb  x 4, 전면 USB 3.1 x 1 포트를제공합니다.

 

 

내장 VGA는 인텔 HD그래픽을 지원하며 DVI-D, D-SUB 모두 최대 해상도 1920x1200 60Hz를 지원하고 최대 1024MB까지 메모리를공유합니다. 하나 의외인건 최신 보드임에도 내장 그래픽 포트를 HDMI가 아닌 DVI-D와 거의 사장된 D-SUB를 지원한다는 점인데요. 변환젠더나 HDMI to DVI 케이블을 쓰면 된다고 하지만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지 않는만큼 별도로 구매해야하는 경우가생길 수 있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내장 오디오는 리얼텍 ALC887 8채널 High Definition Audio CODEC 를 사용하여 별도의 사운드 카드를 장착하지 않아도 무방한 수준입니다.


 

이상 간단하게 인텔 H310 이 탑재된 ASUS PRIME H310M-K 의 개봉기 및 간단한 스펙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국내에서는 코잇 (COIT) 통해 구입을 할 수 있으며 3년간 무상 A/S가 지원됩니다. 보급형칩셋이지만 그 이상의 성능과 기술이 들어간 제품이니만큼 커피레이크 PC를 맞출 생각이라면 너무 저렴하지도그렇다고 비싸지도 않은 인텔 H310 메인보드 추천을 할만한 신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Lv3 소라윙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