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격, 견고한 접근, 방어 태세 기술 사용 중 설산 가름, 거암 가르기, 맹렬한 난도질 기술 연계 시, 진격 : 처단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견고한 접근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인탄하는 이빨 1, 2 타격 이후 일부 기술로의 연계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소진 기술 사용 후 영광스러운 거행 기술로의 연계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른 기술 사용 후 뱀의 덫 기술 사용 시, 무기를 들고 있는 손과 관계없이 기술을 즉시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기존에도 발동이 불가능했던 아알의 은총, 포박하는 모래늪, 흐름 : 단죄, 흐름 : 폭식 기술은 제외됩니다.
● 사구 베기 기술의 피해량 및 재사용 대기 시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사구 베기 I | 타격 피해 695% x 4 마지막 타격 피해 835% x 3 재사용 대기 시간 9 초 | 타격 피해 928% x 4 마지막 타격 피해 928% x 3 재사용 대기 시간 8 초 |
사구 베기 II | 타격 피해 695% x 4 마지막 타격 피해 1075% x 3 재사용 대기 시간 8 초 | 타격 피해 1194% x 4 마지막 타격 피해 1194% x 3 재사용 대기 시간 7 초 |
사구 베기 III | 타격 피해 695% x 4 마지막 타격 피해 1346% x 3 재사용 대기 시간 7 초 | 타격 피해 1496% x 4 마지막 타격 피해 1496% x 3 재사용 대기 시간 6 초 |
● 흐름 : 사구 무너뜨리기 기술 이후 추락붕괴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사구 무너뜨리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다운 스매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에어 어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 모든 회피율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PvP 시 피해 감소율이 50%에서 40%로 변경되었습니다.
● 추락붕괴 III 기술의 PvP 시 피해 감소율이 54%에서 45%로 변경되었습니다.
● 추락붕괴 기술에 모든 회피율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추락붕괴 기술의 1타격이 거리에 관계 없이 모든 타격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포박하는 모래늪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존의 끌어당기는 타격도 기술의 피해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IV 단계 기준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40%에서 30%로 변경되었으며, 이제 이동 속도 외에도 공격 속도 및 시전 속도도 함께 감소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후방으로 흐름 : 사보 기술 사용 후 교화 기술로 연계 시, 교화 기술의 모든 동작을 행하며 기술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이면의 모래시계 기술 사용 시 '무적 → 슈퍼 아머' 방어판정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단죄 기술의 PvP 피해 감소율이 45%에서 40%로 변경되었습니다.
● 고요한 틈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조작키가 '특정 기술 사용 중 ↑+Q'에서 '다른 기술 사용 중 스페이스바'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모든 각성 기술 사용 중에는 아알의 영역 기술보다 고요한 틈 기술이 먼저 발동됩니다.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타격 피해 802% x 4 PvP 시 피해 감소율 40% | 타격 피해 1239% x 5 PvP 시 피해 감소율 50% |
- 타격 성공 시 띄우기 효과가 바운드(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운 어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뱀의 똬리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모든 적중률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을 유지할 때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연속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이에 따라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5초간 모든 회피율 증가 효과를 얻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흐름 : 폭식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밤의 똬리 기술의 시작 부분에서 더 빠르게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타격 피해 1477% x 8 PvP 시 피해 감소율 55% | 타격 피해 1625% x 8 PvP 시 피해 감소율 60% |
● 정수리 차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회전 타격 성공 시 바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얻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이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카메라 방향으로 캐릭터가 회전하며 공격을 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사보, 뱀의 덫, 찌르는 독니 기술 사용 후 정수리 차기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 및 치명타 확률, PvP 시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회전 타격 피해 770% x 5 마지막 타격 피해 770% x 2 PvP 시 피해 감소율 0% 치명타 확률 +0% | 회전 타격 피해 1078% x 5 마지막 타격 피해 1078% x 2 PvP 시 피해 감소율 35% 치명타 확률 +50% |
● 교화 기술의 피해량 및 PvP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타격 피해 811% x 7 마지막 타격 피해 1201% x 1, 최대 4타격 PvP 시 피해 감소율 20% | 타격 피해 1014% x 7 마지막 타격 피해 1441% x 1, 최대 4타격 PvP 시 피해 감소율 37% |
● 진 : 크라툼의 방호 기술 사용 시, 기존보다 더 빠르게 가드 게이지가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전승 : 크라툼의 방호 기술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소환수의 치명타 확률이 소환자의 치명타 확률 능력치를 그대로 적용받도록 변경됨에 따라, PvE에서 적용되는 다음 기술의 소환수의 치명타 확률이 삭제되었습니다.
- 부름받든 보병, 강: 부름받든 보병, 강 : 죽은 자들의 왕 기술로 소환되는 친위대 및 악시안 효과
● 부름받든 보병, 강 : 부름받든 보병, 강 : 죽은 자들의 왕 기술의 PvP 피해감소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