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레의 창 입장
- 솔라레의 창은 60레벨 이상의 일반 캐릭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메뉴 편집[ESC] - 전쟁[F7] - 솔라레의 창의 '대전 찾기' 버튼을 눌러 매칭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매칭을 시작하면 화면 우측 상단에 대기창이 생성되며, 대전 찾기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전장에 입장됩니다.

- 한 라운드당 게임 시간은 총 3분이며, 매 라운드 시작 전 일정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경기 규칙
- 솔라레의 창에서는 캐릭터의 일부 능력치에 대하여 아래의 제한 수치가 적용됩니다.
공격력 | 피해 감소 | 적중력 | 회피력 |
536 | 420 | 814 | 868 |
※ 해당 능력치는 장비(I) 창의 내 능력치UI에서 적용중인 최종 능력치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피해감소율 및 적중률/회피율 수치는 별도의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솔라레의 창에서는 기술에서 적용되는 버프 효과를 제외한 다른 모든 버프효과가 추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경기 진행
- 전장에 입장하면 '흑정령의 분노'를 비롯한 '생명력', '정신력', '신성력', '투지' 수치와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보조자원 등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 이 외에도 캐릭터에게 적용되고 있던 모든 버프효과는 일시적으로 중단되며, 경기가 종료된 후 다시 부여됩니다.
- 경기가 시작되면 기술에서 적용되는 버프 효과를 제외한 다른 모든 버프효과는 추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솔라레의 창은 3 라운드 2 선승제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의 승리 요건은 아래 기준에 따라 우선 순위로 부여됩니다.
우선 순위 | 승리 요건 |
1순위 | 상대팀의 플레이어를 모두 처치한 경우 |
2순위 | 상대팀의 플레이어수보다 아군팀의 플레이어수가 더 많은 경우 |
3순위 | 상대팀의 남은 생명력 수치보다 아군팀의 생명력 수치가 더 높은 경우 |
- 위 3가지 내용이 모두 동일한 경우, 해당 라운드는 무승부로 판정되며 만일 모든 라운드가 무승부로 경기가 종료될 경우 왕좌의 계단 점수는 변동되지 않습니다.
- 만약 전장 입장 및 경기 진행 전 접속이 종료될 경우, 약 2분 내로 재접속할 경우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재입장이 필요한 모험가가 있을 경우, 라운드 대기 시간이 추가됩니다.
- 플레이어가 경기 중 무단으로 전장을 이탈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왕좌의 계단 점수와 다음 매칭에 대한 일부 패널티가 적용되며, 탈주한 플레이어의 팀원들은 승리 시 탈주 플레이어의 승점까지 나누어 적용받게 됩니다.
- 전장을 이탈한 팀원이 존재할 경우, 주어진 라운드 추가 대기 시간동안 전장을 이탈하여 경기를 무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 이탈한 팀원이 있으므로 별도의 페널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 추가 대기 시간동안 전장에 남을 경우 이탈한 팀원을 제외한 상태로 경기를 시작합니다.)
- 이 외에도, 특정 등급 달성 후 일정 기간동안 플레이하지 않는 경우 각 등급에 따라 주기적으로 점수가 차감됩니다.

▲ 공식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솔라레의 창의 원활한 매칭을 위하여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체험 이벤트 시간대에만 솔라레의 창 매칭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 이벤트는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을 통해 별도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Availability Time
※ To ensure the matchmaking is optimal for the Arena of Solare, the Arena of Solare will only be available during the event times in the Black Desert Global Lab. More information regarding the event will be provided in another announc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