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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블소가 활력시스템을 버릴수 없는 이유~

굴단헤사
조회: 1249
2012-05-03 17:55:58


오픈베타가 시작하면 NC 입장에선 개발기간 5년과 550억 개발비를 뽑아내야 한다.

2차때 완성된 블소를 보면 수입을 낼 컨텐츠가 없었으니

3차에선 수익모델 차원에서 캐쉬템을 이용하는 방안을 고려.


활력시스템 빼고도 유저에게 월 정액말고도 캐쉬를 이용하지 않으면

렙업이나 게임상 이용에 불이익이 많아지도록 구성중이라 생각할 수 있음.


리니지에서 성공한 또는 개선된 시스템을 도입하는게 1차 목표라 봄.

안정적인 수익창출은 NC에서 당연한 수순.


내가 볼땐 블소의 완성도가 기획한 만큼 나왔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오픈베타 일정도 잡혀야하고 주식상환가를 쳐야하는 NC회사입장에선

대박이 아니라면 안정적인 유저 캐쉬템 양성에 박차를 가할것으로 판단됨.


결론은 블소는 리니지와 아이온에서 봤던 비슷한 시스템을 개선할 것이며

한 예로 리니지 2 인원이 유입되서 활력 시스템을 개발했다는 소문이 무성함.

Lv9 굴단헤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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