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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검사 수련스킬 트리와 쉬운콤보법 그리고 보패입니다.

구름의영령
댓글: 9 개
조회: 12233
2011-09-08 03:43:19

안녕하세요.

 

어제부로 30검사를 찍었습니다.

 

이제 겨우 30을 찍어서 어검술찍어서 슝슝슝거리는 재미로 놀고있네요..ㅎ

 

수련스킬이 엄청고민이 되어서 이렇게도하고 저렇게도 하면서 초기화를 엄청 많이했는데요.

 

수련에 관해서 자료를 찾아보려도 해도 마땅히 없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저렙을 위주로 수련스킬을 써볼까 합니다.

(고렙분은 이미 자기만의 스타일이 생기셨을테니까요.)

 

그럼 우선 수련스킬트리입니다.

15렙 - 발도술수련 1

16렙 - 만월베기연마 1(사용시 발도술자세로 전환)

17렙 - 만월베기연마 1(막기, 튕기기후 만월베기 즉시시전)

18렙 - 막기연마 1(쿨다운 0.5초감소)

19렙 - 막기연마 1(쿨다운 0.5초감소)

20렙 - 올려베기 수련 1

21렙 - 비상수련 1

22렙 - 막기연마 1(0.5초이내에 막아질시 상대 기절상태)

23렙 - 앞차기연마 1

24렙 - 습격수련 1

25렙 - 역습수련 1

26렙 - 오연베기수련 1

27렙 - 누워막기 1

28렙 - 다리베기연마 1(범위로 변형)

29렙 - 다리베기연마 1(상대편 다운)

30렙 - 어검술수련 1

이상이 현제 제가 찍은 스킬트리입니다.

순서는 약간 바꾸셔도 크게 관계가 없습니다.

위와 같이 찍게된 계기를 설명하겠습니다.

만월베기관련쪽은 초반 범위스킬의 필수입니다. 사냥을 하거나 퀘스트를 하다보면 꼭 몹이 몰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범위콤보 : 막기-만월베기(1,2회)-발도-평타-하단베기-밟기-다시 처음부터

 

의 콤보는 몰렸을시 최대한 피해가 없이 몰이로 사냥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막기연마쪽 관련은 거의 검사로써 필수구요.

비상수련에 이어지는 승천이나 추락은 찍지 않았습니다.

찍어서 둘다 사용해 보았습니다. 뽀대납니다. pvp라면 연계기로 사용하는것이 더 좋을 수도있습니다.

그러나 사냥쪽에서 생각해본다면 추락이나 승천보다는 올려베기로 올리고 비상만 쓴뒤에 그냥 열심히 밟으시는 편이

검기도 모으고 데미지도 더 나옵니다.

앞차기는 의외로 자주사용합니다. 쿨도 짧구요. 그외에 누워막기 다리베기 등은 뒤에갈수록 다운을 시키는 몹들이 늘어납니다.

다운이 되었을시 의외로 할 수 있는 일이 적었습니다. 그렇기에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럼 기본 콤보입니다.

 

저렙콤보 : 비연검-돌진-앞차기-평타-밟기-하단베기-밟기-밟기-앞차기-평타-밟기

저렙콤보 : 비연검-막기-찌르기-앞차기-평타-밟기-하단베기-밟기-밟기-앞차기-평타-밟기

 

이콤보면 왠만한 저렙몹은 모든 잡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아이템이나 기타등등의 이유로 안죽을시 뒤에 막기를 하시고 다시 앞차리부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는 공속이 느린애들을 위주로 써줍니다.(덩치가 큰애들이 주로 그렇습니다.)

두번째는 공속이 빠른애들입니다. 바로때리는 애들이죠.

 

중렙콤보(?) : 비연검-돌진-앞차기-평타-밟기-하단베기-밟기-밟기-화면뒤로 돌리기-ss누르기-발도-올려베기-승천-밟기-밟기-밟기-밟기-앞차기-밟기-하단베기-밟기-밟기-앞차기-밟기

중렙콤보(?) : 비연검-막기-올려베기-승천-밟기-밟기-밟기-밟기-앞차기-밟기-하단베기-밟기-밟기-화면뒤로돌리기-ss누르기-발도-올려베기-승천-밟기-밟기-밟기-밟기-앞차기-밟기-하단베기-밟기-밟기-앞차기-밟기

 

아마 저기 끝까지 갈 일도 없이 그전에 모두 죽을 것입니다.

첫번째는 역시나 덩치가 큰애들 공속이 느린애들입니다. 얘들은 비연검을 쓰고 돌진 앞차기 평타를 하면 이미 한대도 맞지않고 시작할수 있습니다.

두번째 콤보는 인간형몹들이 대부분 그러는데 얘들은 비연검을 쓰면 날라오던 달려오던 스킬로 순식간에 유저앞으로 이동해서

때립니다. 그렇기에 비연검후 막기를 쓰면 바로 막기가 반격으로 스턴을 시켜버리는 편리함(?)을 경험하실겁니다.

 

위의 콤보들은 제가 30렙까지 이리저리 써보다가 가장 초보도 편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방법입니다.

특별히 고급컨트롤을 요구하지 않죠.(예를들어 공격패턴을 보고 맞춰서 스킬을 쓰라든가 하는 기술말입니다.)

 

그리고 아이템은 전 무조건 치명타 위주입니다.

위에서 나열한 콤보순이라면 왠만하면 사냥하면서 피가 줄어들일이없습니다.

그럼 자연히 방어계열인 방어,회피,막기 등은 중요시않게되죠.(레이드쪽이라면 얘기가 조금 다릅니다.)

그럼 데미지쪽으로해서 빨리 잡는게 목적이 됩니다.

그럼 또 나오는 이야기가 관통인데요.

예. 관통 상대방어력을 까는다고해야될까 %무시한다고해야될까. 평타,치명타 대미지 모두 상승을 시켜줍니다.

그럼 치명옵션은 치명타확률만 올려주느냐? 아닙니다. 치명옵션은 치명타대미지도 올려줍니다.

보통 보패를 치명,맹공 같은 치명이 많은 아이템위주로 맞추게 되시면 자연스레 캐릭터 치명율은 40~50을 왔다갔다

하시게 됩니다. 그럼 실제로 공격의 반정도는 치명타가 뜨게됩니다. 이것을 맞추는것과 하지 않는것은 체감상 차이가 엄청

나게됩니다.

 

위의 내용은 모두 제가 직접경험한 제 위주의 글입니다.

다른 더 좋은 정보가 있을 수 있겠죠.

그런분들은 댓글같은걸로 정보공유라도 해주신다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블&소. 즐거운 검사 하세요^^

Lv7 구름의영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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