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광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원양탐험가를 살려달라

아이콘 이순심
댓글: 10 개
조회: 952
추천: 1
2007-03-15 20:08:00
대온 모험가들 중에서 가장 인기없는 직업....원양탐험가.

사실 전 원양탐험가이었습니다(현재 대온의 새로운 재미를 위해 다시 캐릭키워 하고 있습니다만...직업은 탐험가;;).


원양탐험가가 할 일이 뭐 있겠습니까? 지리학빼고 나머지 학문들 다 비우대인데(뭐 군인스킬인 질병'학'이 있긴 합니다만 ㅋㅋㅋ)

지리학퀘,항로개척퀘하고 부업으로 생물학좀 팠었죠.

하지만, 원양탐험가가 이름과 우대스킬에서도 볼 수 있듯이 항해에 매리트가 있는 직업이어서

'바사로 30일내 런던-리가 갔다오기' '소형카락으로 15일 내에 영국한바퀴 돌기' '수에즈에서 카이로까지 캐러밸로 아프리카 70일 내에 한바퀴 돌기' '세계일주' 등등.... 될수 있는 한 객기를 부려서 나름대로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진정한 모험을 즐기실분은 원양탐험가로!(응?)

서론이 너무 길었군요;;


아무튼... 탐험계모험가의 퀘스트가 지리학 빼면 '항로개척'인데, 바로 이것 때문에 모두들 탐험계를 기피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면 우선은 항로개척퀘를 뜯어고쳐야 되겠죠.

1.퀘의 수요를 줄이고 난이도를 높여라

항로개척퀘...아주 널렀죠? 정말 운 없는 저주캐중 하나가 '어느 모험조합이든 항로퀘만 나오는 캐릭'이죠.
거기에다가 난이도는 얼마나 낮습니까...초보시절엔 세비야에서 포르투까지 30일 이내로 항로개척하라는 퀘가 나왔죠(바사로도 5일 내에는 올 수 있습니다 -_-).

그렇기 때문에 항로개척퀘가 보다 중요한 퀘가 될려면, 약간 휘귀해져야하고 또 난이도가 높아져야합니다.

2.보상을 높여라

이런 항로개척퀘가 난이도가 높아진다면 당연히 보상도 높아야합니다. 돈도 돈이지만 경험치와 명성도 많이 줘야되겠죠.

3.항로개척을 위한 학문을 만들어라

이건 좀 오바일수도 있는데..(지리학자 때도 오바좀 했죠...500개라;;)

항로개척을 기피하는 이유가 앞의 이유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6학문 중 어느 학문과도 연결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심지어 지리학하고도).
그렇다고 지리학하고 연결시키기에는... 뭔가 독특한 매리트가 떨어지는 것 같고...(1차직업인 탐험가와 측량기사가 겹치죠;;)
그렇기 때문에 차라리 하나의 독립된 학문을 만들어 줘야합니다(항해를 하니 '항해학'정도?). 그리고 그 학문에도 비중을 줘야되겠죠. 지리학정도의....

그 외에도, 탐험계모험가중 또 하나의 요소가 '항구발견'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항구발견은 개나소나 다 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이렇게 하는건 어떨까요? 누구든지 항구발견을 할 순 있지만, 보고는 못합니다. 보고를 할려면, 항구에 입항한 뒤 '인식'스킬을 사용하는 겁니다(마침 현재 원양탐험가 전문스킬이 인식이죠). 그리고 본국에서 먼 곳일수록 인식요구랭도 높아지고요.


p.s 고고학자,레인저...이런 직업만 모험가가 아닙니다. 탐험계모험가는 지리학밖에 없는 등 학문에서의 매리트가 없지만, 그야말로 '항해의, 항해를 위한, 항해에 의한' 직업이며 바다를 사랑하시고, 택시기사이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그럼 느긋한 여행을 즐기실 탐험계모험가분들께서 많아지길 바라며 마칩니다..

Lv0 이순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