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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클은 옳다 그르다의 문제가 아니라 게임에 접근하는 취향의 문제라 생각이 듭니다.

쓰레기토벌대
댓글: 11 개
조회: 1446
2009-10-20 08:58:39
투클이든 다클이든 아까 밑에 어떤님이 말씀하셧듯이
기본적으로 새로운캐릭을 키울때 시간적 노동이 들어갑니다.
그 귀차니즘과 시간적 노동을 하고나서 다키워놓으면 본캐릭터외에 부캐릭들은
교역품이나 획득한 아이템들을 팔겠죠.
다클은 상인을 할때 유용한건데 대항해시대는 상인직업만 있는것이 아님으로
무조건 빨리키워진다라고 생각하는것도 무리가 있을듯합니다.
왜냐면 다키워둔 후에 교역할때야 물론 캐릭수만큼 이익을 더보게됨으로 교역이주는 이익에서는
당연 앞서겠지만, 그캐릭을 키울때 든 시간을 생각하면 핵이라고 보기엔 큰 무리가 있습니다.

원클 고집하시는분들 천천히 키우는거 좋아한다고 하시는데 다클해도
모험이나 군랩은 혼자해야하는것입니다.
다클로 모험랩팁 군랩팁 하면 물론 오리지널방식으로 랩올리는분들보다는 빨리 올릴수는 있겠지만.
게임의 재미는 사람마다 다른것임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팁으로 랩올리는 재미로 하든,
랩보다는 여러가지를 하나하나 해보면서 재미를 느끼든 관계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클은 옳다 그르다의 문제가 아니라 게임에 접근하는 취향의 문제라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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