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소설/카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식기행]스톡홀름의 명산품....아이스크림

아이콘 큰누님
댓글: 12 개
조회: 722
2006-01-16 10:33:25

스톡홀름을 열심히 올라가다가 비대신 눈이내리는걸보고 아이스크림이 먹고싶어지더니..
이런 엉뚱한생각을 해봤네요..ㅋ
아마도 기호품이 되겠죠? 그리고 보관랭10랭이하는 운반불가..거기헤 운송일수 30일 지나면
아이스크림이 없어진다는...하지만 30일동안 잽사게 대서양 내려가면 대박아이템이 되는..
그렇게 되면 빠른배타는 모험가(보관필수)들이 득세하는 상황이..ㅋ
왠일인지 포근한 겨울아침에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생각나서 올려봅니다

아이스크림
본래는 서양요리의 디저트(후식)로서 이용되었으나 오늘날에는 기호품으로 널리 사용된다. 영양가도 높아 고지방의 것은 100g 당 열량이 200 kcal 정도로, 간식 ·디저트 ·환자식 ·유아식 등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1967년의 국제낙농국제규격(IDF) 안에 의하면 유지방분이 8 % 이상 함유되어 있는 것은 아이스크림이라 하고, 유지방분이 3 % 이상 함유된 것을 밀크아이스로 부르게 되어 있다. 한국의 경우 보건복지부 식품위생법에 의하면 유지방 6% 이상을 아이스크림, 2% 이상을 아이스밀크로 규정하고 있다.

크림은 1550년경 이탈리아에서 최초로 고안되어 유럽 각국에 전해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당시에는 얼음의 결정입자가 커서 현재의 셔벗과 같은 것이었다. 실제로 크림에 달걀 노른자와 감미료를 섞고 휘저으면서 냉동시켜, 현재와 같은 얼음의 결정입자가 섬세하고 차고 부드러운 제품이 만들어지기 시작한 것은 1774년 프랑스 루이 왕가(王家)의 요리사가 처음인 것으로 전해진다. 처음에는 이것을 크림아이스라 불렀으나, 그 후 크림 외에 우유의 수분을 감축시킨 농축유 ·연유 ·분유 등이 사용되고 냉동제조기계가 진보하여 공업적 생산이 발달하게 되었다. 한국에서는 1970년대에 이르러 점차 빙과제조업이 본격화되어 현재의 수준에 달하게 되었다. 세계적으로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생산된다

Lv21 큰누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