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소설/카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강승재의 파리 여행기!(1부)

강승재
댓글: 7 개
조회: 562
2006-01-18 12:46:27


안녕하세요? 대공을 목표로 대온하는 강승재입니다.

제가 작년 4월에 국제 토론 대회로 파리에 갔습니다. 2부로 나누어 사진을 올릴 생각으로 글을 씁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바로 파리의 명물 에펠탑과 개선문을 볼 수 있습니다.



에펠탑


에펠탑은 1889년, 대혁명 100주년 기념 만국 박람회를 위해 귀스타브 에펠이 설계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3개의 층으로 되어 있는 이 탑의 높이는 317미터로서 탑의 정상에서 바라보는 파리의 전경은 매우 아름답다. 이 철탑에는 대혁명이 일어난 1789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1789개의 계단이 만들어졌다.

당시 에펠탑을 매우 싫어했던 모파상은 에펠탑 위에 있는 식당에서의 식사 초대에만 응했다고 한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매년 1억 5천만 이상의 관광객이 에펠탑에 오르고 있으며 전세계가 파리와 에펠탑의 이미지를 혼동할 정도가 되었다.

레스토랑, 기념품 상점, 영화관 뿐만 아니라 리셉션,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는 귀스타브 에펠 홀도 있다.




개선문


나폴레옹 시대의 상징물은 개선문은 프랑스 군대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건축되었으나 나폴레옹은 이 개선문의 완성을 보지 못할 채 죽고 말았다.

문에는 나폴레옹 군대의 승전도가 부조로 새겨져 있고 내부에는 고문서들이 보관된 박물관이 있다. 엘리베이터로 개선문 위에 올라가면 파리 시내가 한눈에 들어온다.

개선문이 있는 에투알 광장으로부터 12개의 대로가 방사선형으로 뻗어 있는데, 그 중 하나인 유명한 샹젤리제 거리 방향으로는 콩코르드 광장, 튈르리 공원, 루브르 박물관 등이 이어져 있다.

고급 카페와 상점이 즐비한 세계적인 쇼핑의 거리 샹젤리제를 지나면 에투알 개선문에 이르게 된다. 이것은 나폴레옹이 '대군'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하여 짓기 시작한 것으로, 뤼드는 정면 우측 기둥에 '라 마르세이에즈'를 조각하였다. 그 아래에는 1차 대전 때 전사한 무명 용사들의 무덤이 있다.

Lv8 강승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