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창고캐릭이 꽉차서 부계정하나 만들어 볼까했는데 미국에선 디아가 39.99달러더라구여 20달러 할인
국내 계정은 해킹에 주범 아이핀인증 필수고(어머니껄로 가입하려고했는데) 그래서 미국오리지날 성우음성도 들어보고
뭐 이래저래 생각해봐도 괜찮은 선택인거같아서 미국계정으로 하나 만들었습니다.
만들고 39.99달러를 제카드로 긁었죠~ 근대 제카드는 해외사용이 불가한거였네요(비자라고 적혀있지만;;)
그래서 어제 다시 해외겸용카드로 구입하려고했더니 59.99달러로 20달러 할인행사가 끝났네요 ㅜㅜ
그래서 북미계정에 일반판매용을 사다 제품키를 입력했습니다.(쪼랩캐릭 11까지 키운시간이 아까워서)
그러자 갑자기 운영정책 위반으로 계정이 차단되어버렸네요;
그래서 오늘 블리자드코리아에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도움불가 미국에다 문의하시오 하더군여 ;;
괜히 뻘짓해서 고생하네요 여러분들 참고하세요
이건 상담사랑 대화내용인데 상담원이 좀 불쾌하게 말하네요
- 추가 -
뎃글에 제가 진상이라고 하는데 뭐 그렇게 보일수도 있지만 5만 5천원짜리 별거아닌데요 부당하게 날라가보세요
기분 유쾌한가...
그리고 제가 영어가 그렇게 유창하면 솔직히 뭐하러 상담합니까 먼가 도움을 받을려고 상담한거 아닌가요?
시디에 제품키 나라별 혼용사용금지란 말도 없는데...
그리고 상담사원 3d 업종이라고 진상부리는게 아니고 상담사원 자체가 고객들에 불만을 들어주는 직업아닌가요?
제가 욕을 한것도 아니고 제가 기분나빴던 부분은 반대의 경우를 물어보고싶었는데 시간을 보면 아시겠지만
2분가까히 잠수에 (채팅중이라고 뜨지도않음) 같은답변 반복하더니 또 반복해드릴까요? 하는 부분이랑
고객센터 번호 없다? 말도안돼는 소리하는부분이랑 얘기도중에 나가버리는부분
그리고 지금 베틀넷상담사분들 정식고객센터 직원이라고 합니다.(직접확인) 한회사에 상담원이면 그회사를 대표해서
고객이랑 말하는분들이고 그런분이 소비자들한테 저렇게 행동하는게 과연 정상인가요?
과연 본인이 부당한일 당하면 과연 어떻게 하시길레 저한테 개진상이라 욕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처럼 영정 당하시는분들 없으시길 하는 마음으로 알려드린겁니다. 꼭 대단한 팁은 아니지만
저같은사람은 더 안생겨야죠 만에 1명이라도
수정사항- 5/29
제가 의도한바와 다르게 다양한 해석으로 많은분들이 뎃글을 달아주셨는데요 일단 저의 부족한 글솜씨 때문에
이렇게 된거같네요 물론 사람마다 생각이 다 틀린것도 있겠죠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지는 풀렸구요~ 블리자드 코리아에서 해결해줬습니다.
다른 상담원님이 북미블리자드에 연락한지 10분만에 풀렸고요 그후에 제가 블럭당한이유를 문의했는데 아직
정확한답변은 안왔습니다. 의심가는쪽은 신용카드거래하려다 제품키넣을경우 블럭당하는 경우가 종종있다는 말이 있더군여
일단 뎃글은 다 읽어보았는데요 일단 가장 중요한것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북미계정에 한국제품키를 넣으면 되는가? 안되는가?
결론은 됩니다. 한국계정에 미국키를 넣어도 되고 미국계정에 한국키를 넣어도 됩니다. .
왜냐하면 디아블로 자체는 글로벌 게임이고 언어적인 부분만 제약이 걸려있을뿐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내용을 저보다는 상담원이 미리 알고있어야 하는부분입니다. 이런 내용자체를 모르고 상담한다면 자질문제고 알았다면 직무유기죠
북미계정이니 북미에 문의해라~ 가 아닌 계정키입력은 전혀 문제없는일이니 다른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여진다.
우리가 북미계정에 접근권한이 없으나 계정정보를 주면 북미측에 알아봐주겠다~ 하는것이 정상이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미국키를 한국계정에 입력하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물었는데도 상담원이 메크로답변으로 정리해버리니까
제가 그때부터 좀 기분이 나빴던거같네요
- 왜 북미계정으로 가입해놓고 한국블리자드에다가 문의를하느냐?
블리자드코리아는 블리자드의 한국지사입니다. 왜 이게 다른회사라고 생각하지는지 모르겠네요~(하청업체가아닙니다.)
한국에서 일어나는 블리자드에 관련된 모든 업무를 한국에서 처리하기 위해서 만든거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처리못하는문제는 직접 자신들에 채널을 통해 본사랑 연락할수있죠
서든어택의 넷마블과 넥슨같이 다른회사가 아니죠~ 디아 계정이 북미계정이든 유럽계정이든 상관없이 블리자드게임에 문제가 생긴
한국인이라면 한국블리자드에 문의해서 방도를 찾는것이 당연한 수순입니다. 상식밖에 행동은 아니죠
-상담원이 무슨신인가? 다 해결해주게~
블리자드 고객지원센터라면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들어주고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인원들로 구성 되어야 정상입니다.
그들이 해결못하는 상황이라면 북미측에 문의를 하는 회선이 있을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저도 블리자드코리아에서
북미에 직접 연락하여 복구받았으니 이부분에대해서는 논쟁의 여지가없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받은 대우가 과연 정당한가요?
상담원에게 제가 계속 원했던건 메크로 답변이 아니라 도움이죠~ 도움을 안주고 상담하는건 누구나 할수있습니다
충분히 할수있는 일인데도 하지않았던거죠 귀찮으니까... 상담원이 본연에 임무를 충실히 못한걸 고객진상으로 몰아가면 돌려받는건 같은 질의서비스 라는 뎃글이 인상깊네요
-개진상? 상담원무시?껄덕?와우상담원?
깔껀까고 아닌건아닌겁니다 저도 사회생활 충분히 했으며 뭐가 옳고 그른지 합리적으로 판단합니다.
대화중반이후 부터 제가 상담원에게 했던행동들은 분명 잘못된행동인건 부정못하겠습니다.
다만 여자상담사라서?갑을관계? 와우상담원?이런뎃글을 다는분들보면 글을 처음부터 똑바로 읽었는지 의심이가네요 남을 비판하려면 최소한 본문을 제대로 읽고 자기 생각을써야지 대충읽어보고 뎃글분위기에 휩쓸려서 쓰는건 아니라고봅니다.
-마지막 결론
어찌됐던 정지도풀리고 제가 올린정보는 부정확하네요
북미같은경우 현금경매장때문에 신용카드관련되서 뭔가 문제가 꼬인상황으로 보여집니다. 본문내용보다 이슈가된 상담원과의 대화내용은 스스로 판단에 맡기고
결론적인부분은 정보가 될수도있기에 정지당한이유에 대한 정확한 답변이오면 정리후 이글은 삭제하도록하겠습니다.
Blizzard Support 고객지원 웹 대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곧 상담원과 대화가 가능합니다.
현재 평균 대기시간은 약 4분 27초 입니다.
상담원이 현재 다른 플레이어와 대화 중입니다. 최대한 빨리 응답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원과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상담원과 연결된 후 다시 메시지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원과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상담원과 연결된 후 다시 메시지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블리자드 고객지원팀 민하린이에요! ('-^)/-★
글로벌카드로 구매하려고 보니까 세일 행사가 끝났더라구여
요 계정이 지금 정지가 되어 있다는 말씀이세요?
고객님, 사용하시는 배틀넷 계정의 가입국가가 대한민국이 아니라 미국 계정이시면
요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정지 사유에 대해 확인이 어렵습니다. ㅠ_ㅠ
넵, 안타깝게도 한국 배틀넷 계정이 아니기 때문에 제가 정지 사유에 대해서는 계정 정보 자체가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 부분은 북미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문의해 주셔야 정확한 사유를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구글 번역기 등을 이용하셔서 영문으로 작성하셔야 하세요. ^^;;
구글 번역기로 돌려도 대충은 그 분들도 다 알아 들으니까, 문의하시는 건 고객님께서 스스로 직접 접수해 주시길 부탁 드리렉요. ^^;;
배틀넷 계정 가입 국가 변경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고객지원 > 고객지원 문의] 등록을 통해 북미 홈페이지로 가셔서 문의 접수해 주셔야 하구요.
제가 지금 보고있는건 머져? 고객센터에 문의라고 써있는데
고객님 화면을 제가 볼 수가 없으니, 어떤 걸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국가 변경이 아니라, [도시] 를 간혹 타국가로 입력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그에 대한 변경이지
배틀넷 가입 국가 자체를 변경해 드리는 건 아니에요. ^^;
다소 오해의 소지가 있지만, 국가 자체는 변경이 가능하지 않구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북미 배틀넷 계정을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디아블로3 정지 문의에 대해서는 저희 한국 고객센터가 아닌
북미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영문으로 문의 접수해 주시길 부탁 드릴게요. 고객님~
저희 블리자드 게임은 각 국가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성하신 배틀넷 계정이 북미 계정이거나 타 국가라면,
해당 국가에 맞는 고객센터로 문의 주셔야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세요.
저희 블리자드 게임은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만 배틀넷 계정 문제에 대해서는 각 국가별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제가 말씀 드리는 건, 게임이 아니라 배틀넷 계정 기준이구요.
고객님 이렇게 저한테 말씀하셔도 제가 당장 고객님께 도움 드릴 수 있는 부분은 없어요.
제가 잘했다는게아니고 블리자드코리아에서도 책임이 있으니 도움을 좀 주셔야지
북미 배틀넷 계정을 사용하실 경우에는 저희 한국 고객센터에서 도움을 드리기 어렵기 때문에 해당 국가로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셔야 하구요.
접수 방법은 이전에도 말씀 드렸듯이 영문으로 접수하셔야 답변 받으실 수 있으니, 그건 고객님께서 개별적으로 접수해 주시구요.
제가 더 이상 도와 드리거나 설명해 드릴 부분은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동일한 답변만 드릴 수 밖에 없는데,
현재 뒤에 상담 기다리고 계신 분들도 많으시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동일한 답변만 드릴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제가 지금 더 이상 어떻게 안내를 해 드려야 할 지 모르겠네요.
다른 분들도 대화 요청을 많이 기다리고 계십니다.
아니요, 저는 대표하는 사람이 아니라 상담사일 뿐 회사를 대표하고 있진 않습니다.
저는 회사 정책에 따라 업무를 하는 직원이고, 그에 따른 규정을 준수할 의무가 있어.
고객님께 도움을 드리고, 드리지 않고를 판단하는 건 절대 아니라는 점
제가 안내해 드릴 수 있는 건, 현재 저희 한국 고객센터에서는 도움을 드릴 수가 없으니
북미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원하시는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다 라는 부분이구요.
그러한 답변 밖에는 해 드릴 말이 없기 때문에 그렇게 말씀을 드렸던 거구요.
저에 대한 불만이 있으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접수해 주시길 바랄게요.
대화가 종료된 후, fps_korea@naver.com 로 대화 내역이 발송됩니다.
전화 상담은 따로 가능하지 않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문의 접수하실 수 있으시구요.
고객님 문제에 대해서는 따로 전화 상담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네, 디아블로3 관련해서는 고객센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말씀하신 상황에 대해서는 전화 상담 자체가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죄송하지만, 고객센터 상담 번호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가 상담원님께 질문하는 요지는 지금 고객센터 번호를 여쭌거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고객센터이기 때문에, 디아블로3에 대한 상담이나 기타 다른 상담 진행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저에 대한 불만이 있으시다면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 접수 부탁 드리며, 디아블로3 계정 정지 문제에 대해서는 북미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접수 부탁 드릴게요.
현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전화 문의 상담만 진행하고 있기에, 안내가 불가능합니다.
따로 상담 대표 번호는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정말 인벤이고 뭐고 제가 아는 모든 커뮤니티에다
말씀하신 문제가, 저희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되지 않기에 따로 전화 상담 센터가 마련되어 있지 않는 점 이해 부탁 드릴게요.
아울러 다른 상담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대기 중이셔서 저는 여기서 이만 상담을 종료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민하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_ _)
상담원과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상담원과 연결된 후 다시 메시지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