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악세사리 피해버그 발생 이유

콩너구리
댓글: 6 개
조회: 4439
추천: 8
2012-11-13 00:07:52

악세의 피해에 붙는 접사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최대피해 +a  (1번)

최소피해 +b  (2번)

피해 +c~d    (3번)

 

문제는 1번, 2번, 3번이 평균피해의 계산이 다르다는 겁니다.

경매장에서 본인의 아이템 우클릭 후 비슷한 아이템 검색 하시면 평균피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매장 확인 결과 평균피해 계산은

1번과 3번은 평균피해가 나누기 2가 됩니다.

즉 1번은 a/2, 3번은 (c+d)/2

(3번은 접사가 꽉차서 더 이상 붙을 수 없는 반지로 확인)

 

그런데 2번 최소피해는 다르게 계산됩니다. 그냥 숫자 b가 평균피해가 됩니다

 

예를 들어 최대피해 +30은 평균피해 +15입니다. 최소피해 +10은 평균피해 +10입니다.

피해 20~30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 접사들이 중첩되서 붙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소피해 +a 

최대피해 +b 

 

이렇게 2개 붙는 경우의 악세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피해 +a~b로 표시되지 않고 두 줄 있습니다.

 

따라서 1번과 3번 또는 3번 만 붙은 악세의 평균피해는 더해서 2로 나누면 됩니다.

그런데 2번과 3번 접사가 붙은 경우는 평균피해가 눈에 보이는 것보다 큰 값을 갖게 됩니다.

그게 얼마인지는 눈으로는 확인 불가입니다.

 

 

 

요약

최대피해 +20 -> 평균피해 +10

최소피해 +20 -> 평균피해 +20

피해 +20~40 -> 평균피해 +30 일수도 있고 그 보다 클 수도 있다

Lv71 콩너구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