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찬게이라 디피는 4.5만 (복수,전술적우위,침착한조준)
이하, 장비나 사냥세팅은 뭐 별 필요 없으니 생략
키즈모단을 매찬 100% 정도부터 돌면서 조금씩 수치를 업그레이드 해왔는데요, 그냥 제 느낌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00퍼라면 오팔렘기준입니다. 순매찬은 25% 정도......이정도면 거의 무의미한 수치)
대략 전설템이나, 세트템이 더 잘 나온다?
낭설입니다. 본인은 아니라고 하신다면 평생 쓰실 운을 디아3에서 다 소모하고 계신거.......^^;
다만, 레어와 매직 아이템의 드롭 비율은 올라갑니다.
최적매찬효율은 잘 모르겠고, 레어 드롭률이 100% 에서부터 200% 까진 그다지 체감이 어려웠는데요.
275%(순매찬200%) 정도부터 일반몹이 레어 저승궁이나 기타 63티어 레어를 잘 떨구기 시작하더군요.
(현재 미확인템 장사중 ㅠㅠ 인벤이 터질만큼 먹고 미친듯이 팔아서 군자금 확보중요. - 쇠뇌를 좀 바꿔야 해서.....)
글이 열라 길면 보는 사람도 피곤하고, 쓰는 저도 피곤하니까 간단요약 해드리죠.
1.오팔렘기준 275%정도는 맞춰줄만 한 메리트가 있어 보인다.
----> 왜냐면 대충 계산해봐도 무난한 사냥을 위한 공격력을 확보하면서 올릴 수 있는 매찬의 현실적인 수치
2.레어갯수가 많아진다. 다만, 레벨등급(티어)를 올려주는 효과는 없다.
-----> 레어드롭 갯수가 많아지니, 결과론적으론 레벨등급 높은 아이템이 많아지긴 합니다.
3.세트나 전설템의 득템 확률은 체감키 어려울만큼 효과는 없다.
-----> 이게 좀 함정인데요, 제가 주로 줍는 세트,전설템은 주로 잡몹이 줍니다.(잡몹이 레어 막 떨구기 시작한다 했죠?)
때문에 돌보루 쪽의 잡몹 많은 곳이나 전갈들 떼거지 나오는 맵이나 암튼 잡몹 개떼로 있는곳을 선호합니다.
4.부위별로 63급일 경우, 20% 최대값에 얽메이지 말자. ( 이게 오늘의 핵심입니다. )
------> 20퍼 맥시멈 붙으면 템 성능에 비해 가격상승폭이 괴랄해지죠.
그냥 16~18% 정도에 성능좋은 템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생각됩니다. (물론 20%면서 성능 좋은게 싸게 나오면 땡큐고..)
같은 골드로 장비세팅할때, 매찬 30~50퍼 더 올리자고 저처럼 ㅄ 되면 손해.........
그럼 왜 저는 이러고 사느냐?
그냥 게임을 즐기는 한가지 방식이라 생각해주세요.
즐기는데 있어서 합리성과 이성적 판단은 별무관계죠. (최소한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긴글 보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미확인템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