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행방불명인 녀석들... 대체 어디에 숨었니?
기약 없이 찾아다니려니깐 정말 힘드네요...
먼저 고유몬스터를 쉽게 구분하자면, 이름이 보라색으로 표시되는 몹들을 말합니다.
현재 많은 업게 분들의 도움으로 나머지는 모두 정확한 위치가 나왔으나, '광인 가트', '난도질꾼 사하'
이 두녀석은 아직 위치가 밝혀 지지가 않았네요.
혹시라도 발견했다거나, 아시는 분은 댓글이나 쪽지로 제보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우선 가트와 사하의 생김새입니다.

요녀석이 가트

이 녀석이 사하입니다.
출처 : D3DB
모습으로 봐서는 베이스몹이 각각 '몰락자 감독관' , '라쿠니 여사냥꾼'입니다.
각 몬스터들은 '갈라진 협곡' 부터 해서 '울부짖는 고원', '검은 협곡광산', '칼바람 사막' 등 에서 출몰합니다.
고유몹 나오는 장소에서 해당 고유몹의 베이스몹이 등장 한다는 건 고유몹 작업하실때
조금만 돌아봐도 알수 있는 사실입니다. 어느정도 위 지역으로 좁혀볼 수 있겠군요.
- 예외는 있을수 있어요.
다음으로 두 녀석의 레벨은 노말에서 둘다 '17'입니다.(베이스 몹은 둘다 '15') 마찬가지 d3db에서 확인했습니다.
맵에 출현하는 몬스터의 레벨은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점점 올라갑니다.
그렇다면, 고유 몹 레벨을 가지고도 어느 정도 출현 장소를 예상해볼 수 있겠죠?
같은 고유몹을 대상으로 비교해보겠습니다.
'검은 협곡 광산'에서 출현 하는 고유몹인 '아셰크', '칼날주둥이'는 확인 결과 노말에서의 레벨은 '15'
'칼바람 사막'에서 출현 하는 '베야트'는 레벨이 '17' 입니다. 가트랑 사하와 같군요.
'알카르누스로 가는 길' 과 '알카르누스' 에서 출현하는 '예트', '주문술사 숀다르','사마시', '고위 이교도 무르도스'
이녀석들의 레벨도 모두 '17' 입니다.
다음은 '칼데움 하수도' 의 '독사 하조르'는 '17' 입니다. 마지막으로 '달구르 오아시스'의 '토르사르'는 '20' 이군요.
레벨만 가지고 봤을 때는 가트와 사하는 스토리 진행 순으로 '칼바람 사막'에서 '칼데움 하수도'
사이에서 출현한다고 예상할 수 있겠네요. 그럼 위 두가지의 사항을 가지고 예상 해본다면?
'칼바람 사막' 밖에 없군요. 혹은 '칼바람 사막' 내의 랜덤 던전으로 좁혀볼수 있겠네요.
실제로 '광인 가트'의 경우에는 '무너지는 지하전당'(칼바람 사막 내 랜덤 던전)에서 목격했다는 제보도 있었구요.
다만 3분이라는 시간 제한이 있는 던전 특성상 잡은 것도 아니고, 스크린샷도 없기 때문에 제보하신 분께는 죄송하지만
확실하게 믿을 수가 없어요. 물론 참고가 된건 사실입니다.
저도 '무너지는 지하전당'으로 생각이 기울어 현재 그쪽을 돌고 있지만, 아직은 소식이 없습니다.
위치를 알고 돌아도 힘든게 고유몹인데... 확실하지가 않아서 의욕이 안생기긴 하네요.
어쨋든 글은 여기까집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은 외국 사이트에서 얻은 정보와, 고유몹 작업하면서 얻은 경험으로 짜낸 제 예상 이며,
결코 확실한 정보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혹시 찾으시는 분들은 단순 참고용으로 생각해주세요.
부캐 육성이나, 업적 작업, 앵벌 등의 목적으로 2막을 도시는 분들은 조금만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