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공략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레븐] (시즌6,장문,움짤,특성)일레븐 초보들을 위한 듀오,스쿼드 공략

악쓰동
댓글: 3 개
조회: 6817
추천: 1
2021-09-29 19:29:56
반갑습니다! 이터널리턴을 플레이하는 유저분들 또는 이제 막 일레븐이란 캐릭터를 접해보신 분들, 고일대로 고여버린 일레븐장인분들, 햄버거가 너무 좋은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이 글은 일레븐의 듀오, 스쿼드에서 활용할수있는것들, 제가 알고있는 일레븐팁등을 알려드릴려고 이렇게 공략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그럼 시작해보죠!

※ 이 글은 일레븐을 시작하려 하시는분들을 위해 제작 되었습니다 

※ 21/10/21 스킬콤보 움짤 첨부

※ 21/10/21 상대하기 쉬운/어려운 실험체 추가

※ 21/10/26 루트 상세 설명 추가

※ 21/11/04 후반 아이템 추천 추가

※ 21/11/22 특성 추가 

※ 21/12/30 자잘자잘한거 추가 및 스킬콤보 스킨버전 업데이트
 
※ 22/01/02 조회수 2000 돌파

이미지

※ 22/06/08 0.60.0 패치 및 시즌 6 적용

※ 22/06/08 조회수 3703 돌파 ( 이런 구닥다리 글 읽어주셔서 너무 고마워요!)
1. 일레븐이란?

일단 이것저것 설명하기전에 먼저 일레븐이란 실험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일레븐은 망치계열 캐릭터중에서 조작 난이도가 낮은편입니다

그만큼 이제 막 시작하시는분들에게 추천하는 실험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작난이도가 낮은 캐릭터들은 운영난이도가 높은게 함정이듯 일레븐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운영난이도가 높다고 일레븐 처다도 안보실분들! 


멈춰! 가지마! 좀만더 읽고가! 최대한 쉽게 설명해드릴게..


조작 난이도가 낮은이유

☆ 어디선가 많이본 스킬셋 (이해하기 쉬운 스킬셋)

일레븐의 스킬을 하나하나 읽어보면 어디선가 많이본 스킬들입니다

그만큼 여러분들의 생각하면 생각하는대로 행동을 해줄수있는 실험체입니다!

★ 상당히 강한 스킬들

망치캐들은 탱템만 둘러서 딜이 잘 안나와! 라고 사람들 머리속에 인식이 박혀있을겁니다 (물론 안그러신분들도 계시겠지만 ㅎ) 

하지만 망치캐들이 의외로 약하지는 않다고 해주는건 바로 무기 스킬 덕분인데요


 갑옷깨기: 지정한 방향으로 망치를 내려쳐 1렙기준 150(+100% 방어력)의 피해를 입히고 6초간 방어력을 15% 감소시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될 부분은 바로 방어력계수와 방어력감소 입니다!

이것이 탱템을 장착하면 장착할수록 딜이 늘어나는 매커니즘 + 아군 딜러진들의 딜을 늘려줄 방어력감소가 함께라면 최소 빈사까지 만들어줄수있는 원동력입니다

더불어 일레븐의 스킬들은 볼품없지만 스킬콤보와 함께라면 듀오,스쿼드에서 한명은 확실히 빈사로 만들수있는 딜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킬 설명에서!


운영 난이도가 높은 이유

☆ 스킬을 사용할때의 판단력

이 문제는 망치 실험체중에서 수아와 공유하는 문제점이라 생각합니다

듀오, 스쿼드는 혼자서 하는게 아닌 팀을 이뤄 플레이를 하게되는데요

일레븐이 진입을 한다고 반드시 좋은걸까요? 스킬을 잘맞췄다고 반드시 좋은걸까요?

저도 게임하면서 몇몇 일레븐을 플레이하는 유저분들을 봐왔는데요 

진입을 하면서 스킬몇개 쓰시고 바로 터지는걸 저도 몇번 목격을 했고 저 역시 그랬습니다

그렇습니다 스킬을 아군이 호응할수있을때 없을때를 안다면 좀 더 편히 게임을 이어나가실수 있겠습니다 

★ 일레븐 세트의 빌드업

갓잡은 몇몇 일레븐 시체에는 햄버거 조차도 없는 경우가 있었고 어떤 일레븐 시체에는 일레븐세트 대신 힐링포션이 가득차있더군요 

아무래도 쇼우도 아니고 일레븐세트를 굳이 만들어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에 갇혀 빌드업을 못하신거라 저는 생각이 들어요

그렇게 만들기 어렵지않은 일레븐세트 제작을 어려워하실수 있는 분들을 위해서 루트부분에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 일레븐의 스킬

일레븐은 다음 스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Q스킬 : 방해하지마!

일레븐이 스킬지정 위치에 뚝배기를 깨는 스킬입니다

이동하면서 차징을 할수있으며 풀차징시 기본딜보다 더 강한딜을 박을수있습니다

야생동물사냥을 할때, 상대와 맞다이를 칠때 효율적인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풀차징으로 맞출시 부가효과로 맞추면 슬로우가 묻습니다

단 일레븐이 Q스킬을 차징하면 일레븐의 이동속도도 감소합니다

일레븐 스킬의 15%를 담당하는 주력스킬입니다

???: 아니 주력스킬이라면서 15%요? 이러면 주력스킬이 아니지않나요?

어허.. 들어보세요  제가 15%라고 하는것은 한타때 그러니까 2ㄷ2 , 3ㄷ3 교전중의 이 스킬의 중요도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야생동물을 잡을때 든든하게 뚝배기를 깰수있고 하이퍼루프타는 유저들 뒤통수치면서 무기숙련도를 올릴수있는(...)
그런 좋은 스킬입니다

야생동물을 잡을때는 반드시 풀차징으로 맞추는 습관을 들여 보도록 합시다!

W스킬 : 자~ 집중!

일레븐 주위로 원형의 범위가 생깁니다 이 범위내에 있는 적들은 도발당합니다

이동하면서 차징을 할수있으며 풀차징시 도발시간이 더 늘어나고 받는피해가 25% 감소됩니다

일레븐 스킬의 40%를 담당하는 최중요스킬입니다

교전이 시작되면 반드시 풀차징으로 맞춰서 전방교란, 또는 아군딜러진을 지켜주도록 합시다!
(이해를 위한 예시 오른쪽에서 다른 스쿼드가 나타나서 겨우 유키를 살릴수있었던 위험한 상황)

특히 이 스킬에는 데미지가 없습니다!  이 스킬로 막타치려다 해치웠나? 라는 상황이 안나오게끔 마지막까지 때려주세요!

E스킬: 나 불렀어?

일레븐이 서있는위치에서 고정된채로 기를 모읍니다 스킬을 한번 더 누르면 일레븐이 도약합니다

풀차징시 도약피해의 18%를 더주며 넉백할수있습니다

일레븐의 유일한 이동스킬입니다 초반 파밍할때 벽을 넘어야한다면 E스킬을 사용해서 벽을 넘읍시다

부가효과로 날아가는도중에는 저지불가가 붙습니다 도망가야한다면 재빠르게 E스킬을 사용해서 도망갑시다

또한 E스킬을 맞춘다면 상대의 잃은체력의 10%만큼 추가피해를 줍니다

일레븐 스킬의 30%를 담당하는 접근기와 딜링기 이동기를 담당합니다

이 스킬은 맞추는것보다는 판단이 너무 중요한 스킬입니다 장거리를 이동해 이니시를 열수있지만 장거리를 이동하는만큼 아군과 멀어지기때문에 팀의 조합을 보면서 들어가도록 해봅시다!

R스킬: 다 덤벼보라구!

일레븐의 기본공격을 2회로 만들어주고 주변의 햄버거들은 초당60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하고 있을시 기본공격의 80%의 딜이 들어갑니다

기본공격이 100 이라면 R스킬을 사용시 160의 딜을 넣게해줍니다

일레븐 스킬중에 유일하게 차징을 하지않으며 R스킬 사용시 다른 스킬들을 풀차징으로 1번 만들어줍니다

일레븐의 스킬중 15%를 담당합니다

일레븐의 맞딜을 능력을 끌어올려주는 스킬입니다 쿨타임도 짧기 때문에 자주 돌릴수있습니다

일레븐의 센스를 담당하는 스킬입니다 그만큼 상황에따라 여러 변수를 만들어줄수있는 스킬입니다

상대에게 깜짝딜을 보여주려면 R-Q

이니시를 열어 광역도발을 보여주려면 R-W

하이퍼루프타고 도착했는데 3명이 나를 둘러싸 도망을 가야한다면 R-E

쿨타임도 생각보다 짧기때문에 필요에따라 부담없이 사용해주세요

단, 주의하실점이 있습니다

일레븐의 기본공격이 2회가 되는것이지만 평타를 한대때렸다고 2대딜이 아닌 평타모션을 한번더 시전하는겁니다

평타 한대 => 두번 평타를 넣은딜 (X)

평타모션 두번 => 두번 평타를 넣은딜 (O)

그러니 평캔이 나서 딜로스가 발생할수있으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이해를 위한 예시 평타모션을 캔슬하게 되어 딜로스가 발생하게 되었다)

교전을 하게된다면 R스킬을 쓰고 바로 다른스킬을 쓰면 풀차징이란 점을 명심하도록 합시다!

 패시브 : 힘내자고!

일레븐은 일레븐세트를 만들수 있습니다/일레븐의 4타마다 바닥에 햄버거가 떨어집니다 (듀오:2개 스쿼드:3개)

일레븐을 시작하시려는분들이 가장 주목을하셔야되는 부분이자 여기서 일레븐의 모든 힘이 나오게됩니다

위의 스킬들을 빛나게해주면서 빛나기위해서 필요한 패시브입니다

왜죠? 라는 분들에게 말씀드리자면 일레븐이 4타를 치게되면 바닥에 햄버거가 떨어지게됩니다

이 햄버거를 먹게되면 다음스킬이 풀차징이 됩니다!!

딜적인면 뿐아니라 교전의 유지력을 120%늘려주는 체력회복 효과도 붙어있습니다

이 체력회복 효과는 음식과 별개로 들어갑니다

3레벨 기준 150 + 초당 25 (3초동안)

햄버거를 줍게되면 3초뒤에 225를 회복하게 되는데요 이 수치는 이론상 1.875초에 체력 125을  회복하는 구급상자와 맞먹는 수치입니다

3초가 되면 구급상자와 맞먹는 회복력을 가지게됩니다

현재먹고있는 음식의 회복량 + 햄버거를 주워서 얻는 회복량 = 구급상자와 동급 또는 그 이상

일레븐세트와 함께먹으면 최소 구급상자 이상의 회복력을 자랑합니다 

적극적으로 햄버거를 줍는데 신경을 써주도록 합시다

특히 R스킬을 사용하게되면 기본공격이 2회로 늘어나게되는데요 이 말은 2대를 때리게되면 햄버거가 떨어지고 바로 다음 스킬을 풀차징상태로 만들어줍니다

교전을 열때 E스킬로 차징하는것 이외는 교전중 가급적 차징하지 않도록 합시다

스킬은 햄버거를 먹고 스킬을 쓰도록합시다

차징 특성상 차징을 하는동안은 기본공격을 못하기때문에 바로바로 사용할수있게 해야합니다

일레븐의 스킬들이 50%라면 패시브가 50%입니다 그만큼 중요하다는겁니다!!

이점을 명심하고 플레이를 하도록 명심하도록합시다!

일레븐세트 또한 햄버거+감자튀김 이라 상당히 만들기 쉬운편입니다

보라색 음식은 피시앤칩스, 일레븐세트로 유이한데 피시앤칩스에 비하면 상당히 만들기 쉬운 제작법입니다

체력회복도 980이라는 상당히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음식작으로 레벨과 체력을 올릴수있기 때문에 더더욱 단단한 일레븐을 만들어 줄수있습니다

 D(무기스킬): 갑옷깨기

작은범위내에 방어력 계수에 비례한 딜을 넣습니다

부가효과로 방어력감소가 있습니다

일레븐의 딜집중 콤보중 강한 역할, 딜러진들에게 도움을 130% 주는 스킬입니다

생으로 쓰기에는 맞지도 않지만 스킬과 연계해서 사용할수있도록 합시다

이 스킬을 못맞춰게 되면 상대가 일레븐의 딜집중을 맞고 버티게 되므로 일레븐이 그대로 맞아죽기 쉬워집니다

어지간해서는 반드시 맞추도록 합시다

3. 스킬 콤보

일레븐은 T-Q-W-E순으로 스킬을 선마해주세요

1) E-R-W-D-평타-평타-Q-평타-그이후로 나오는 스킬들


(이해를 위한 움짤첨부)


일레븐이 이니시를 걸수있는 콤보입니다

다 맞췄다 라는 가정하에 한명은 빈사상태로 만들어줄수있는 콤보입니다 

이 콤보에서 여러분이 집중하셔야 되는것은 E스킬 위치와 R-W 입니다

1.E스킬 위치?

이 콤보를 사용할때는 이니시를 열때이지만 그것보다는 우리 팀원이 물려서 생존을위해 어그로를 끌어주는 용도와
도발을 걸기에 거리가 여유롭게 닿지 않을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2.R-W? 이걸 왜해?

이것만 해도 '일레븐 할줄아네' 라는 말 듣습니다....

왜냐! 즉발 광역 도발을 1.4초 간 먹이며 상대의 움직임을 제한하고 망치 무기스킬을 확정적으로 맞출수있는 유일한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E스킬은 반드시 딜러진 위주로 날아가서 광역도발을 한뒤에 망치무기스킬은 상대 팀의 주요딜러를 맞춰주세요

2)R-W-D-평-평-Q-평-평-E 



(이해를 위한 움짤첨부 영상편집이 미숙해 E스킬 쓰는게 짤려버린..)

급작스럽게 근접전이 펼쳐졌을때 또는 부시에서 대기를 타다가 상대와 교전을 해야할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충분히 E스킬을 사용하지않아도 도발을 걸을수 있는 거리라면 굳이 E스킬을 사용할 이유는 별로 없겠죠

이 두가지 콤보를 잘 이용하실수만 있어도 충분히 잘하실수있습니다 

연습모드에서 스킬콤보를 연습해봅시다!

3)R-W-D?

위에 두가지 스킬콤보중에 R-W-D가 있는데요

왜 저렇게 사용을 해야하는지는 스킬을 잘 읽어보신분들은 이해가 되실거에요

바로 망치무기스킬의 허점을 메꾸기 위함이에요

다른 무기스킬들과 다르게 범위가 좁고 모션도 크며 사거리도 짧은 망치무기스킬은 그냥 쓰면 잘 안맞아줍니다 아니 아무도 안 맞아줍니다 

그러니 풀차징 도발을 사용해 상대를 묶고 확정적으로 무기스킬을 맞춰서 상대의 방어력을 깎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다행히도 망치를 사용하는 실험체중에서 망치무기스킬을 가장 유연하게 사용할수있는 실험체가 일레븐이라 생각이 듭니다

명심하세요! 망치무기스킬을 맞추냐 못맞추냐는 상대를 교전에서 제외할수있느냐 마느냐를 가르는 스킬입니다!


4. 일레븐의 장단점

◆장점

1) 상당히 강한 1ㄷ1 맞딜

R스킬의 기본공격2대라는것은 상당한 메리트입니다

평타로 다 뚜드려패는 루크처럼 플레이를 할수있게 해주면서 기본평타딜의  80%를 한다지만 그마저 평타캔슬이 나지않은이상 별 이상이 없는 스킬입니다

우리 팀 다 죽고 일레븐 혼자살아남고 상대도 마찬가지라면 충분히 이길만한 매치업입니다

글을 작성할때 당시에는 특성이 이제 막 나온 시기여서 유저분들이 각자 캐릭터에 맞는 특성을 발견을 많이 안되있었습니다

그러나 특성이 나온지 어연 2시즌이 지난 시점에서 탱 세팅을 간 일레븐이 누구를 1ㄷ1로 이길수있나..? 라는 생각으로 2시즌만에 일레븐을 플레이해봤지만 그냥 고기방패 그자체였습니다

남들과 달리 이기기 많이 힘듭니다

 궁극기가 있어도 그동안은 상대가 안싸워준다면 된다는 마인드가 상대에게 인식되어있어서 이후로도 궁이 꺼지면 당연히 져야합니다

그렇다고 궁있다고 이길수있는거? 예전이면 충분히 가능하지만 이제는 안됩니다

2) 매력적인 광역CC기 

솔로가아닌 듀오, 스쿼드에서 광역 CC기를 꽂을수있다는건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더불어 우리 딜러진들을 살릴수도 딜할 환경을 만들어줄수도 있는 좋은 스킬입니다

또한 무기스킬을 원활하게 활용해줄수있는 도발 이란 CC기는 아주 매력적인 스킬입니다

3) 햄버거를 이용한  전투 유지력

강한 맞딜이 가능하게해주는 좋은 햄버거입니다

바닥에 떨어진 햄버거는 일레븐만 먹을수있는게 아니라 우리 아군도 먹을수있습니다

햄버거만으로도 유지력을 늘려주며 교전중에 체력템을 먹기 어려워하시는 초보분들도 햄버거를 먹어서 좀더 오래 살아남을수있게 해줍니다

4) 일레븐세트

일레븐 세트는 일레븐만이 만들수있는 유일한 음식입니다

또한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이 피쉬앤칩스보다 직관적이며 더 많은 회복을 해줄수있게해줍니다

한번 만들때 두개씩 복사가 되니 이왕 많이 만들면 체력, 제작 숙련도도 오르고 강해지면서  아군에게 간접적으로 지원해줄수있습니다

 피쉬앤칩스는 +700, 일레븐세트는 +750이나 됩니다 

거의 준 구급상자죠 

가능하면 일레븐세트를 만들어 팀에게 지원과 성장을 도모합시다

◇ 단점

1) 햄버거를 못먹었을때의 무력함

바닥에 떨어진 햄버거는 먹는거 아냐! 지지야! 지지!! 라고 햄버거를 안먹는다면 그대로 픽하고 쓰러집니다

일레븐은 전방에서 맞아주는 탱커역할을 담당하게 되는게 대부분인데 탱커가 딜을 못받아주면 우리 딜러진이 힘겹게 딜을 넣게 됩니다 

팀을 위해서 좀더 오래 버틸수 있게 햄버거를 먹어줍시다

2) 차징의 의존도

스킬딜이 강하다! 라고 말하기에는 차징을 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달라지게됩니다

풀차징을 위해서 차징은 해야되는데.. 차징을 하면 기본공격을 못하고.. 그렇다고 맞추기 쉬운것도 아니고.. 조금 맞추기 어려운 스킬들입니다

안쓰고 평타로 죽이자니 딜이 부족하고 쓰자니 중간에 차징때문에 딜로스가 생기고.. 애매해지게 되기때문에 햄버거의 의존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3) R스킬 의존도

일레븐의 장점의 대부분은 R스킬로부터 나오게 됩니다 

교전을 할때 R스킬이 있느냐 마느냐로 전투력이 하늘과 땅을 가르는 수준의 필요도입니다

평타 2대로 햄버거를 떨구냐, 평타 4대로 햄버거를 떨구느냐는 상당히 큰 차이가 벌어집니다

교전을 해야한다면 R스킬의 여부를 꼭 확인해주세요

4) 직선적인 스킬들

일레븐을 계속 사용하시다 보면 교전을 시작하고 뒤가없다는게 확연히 느껴지게 되실겁니다

한번 들어가면 끝장을 봐야하는 스킬셋 때문에 후퇴하기 너무 어렵습니다

더불어 도발을 건 1.4초이내에 누군가 한명을 녹이지 못한다면 더더욱 얻어맞기만하는 장면이 더욱 자주 연출됩니다

차징때문에 이속이 느려지는 모습과 바닥에 떨어지는 햄버거 줍는것도 교전을 하다보면 너무나도 정신없게됩니다

이점 유의해둡시다

5) 일레븐세트

솔직히 말해 일레븐세트는 양날의 검입니다

일레븐세트를 만들수없는 환경이다 (팀원이 누웠다, 파밍이 말렸다, 주변에 사람이 많아 제작이 어렵다등등) 다양한 상황에서 일레븐세트를 못만들게되면 일레븐을 뽑을 이유의 40%를 잃어버린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일레븐세트를 준 아군이 죽거나 일레븐이 죽어 일레븐세트가 상대에게 넘어가게 되면 그야말로 참사 아닌 참사가 벌어집니다

그렇다고 일레븐세트를 만들지 마라! 그런건 아니고.. 과유불급이란 말이 있듯이 적당히 만들어줍시다 


번외

그렇다면 일레븐세트는 얼마나 만들어야 하는가? 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서바이벌장르의 음식은 다다익선과 과유불급을 모두 가지고있는 양날의검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적당히 라는 기준은 어떤걸까요?

기본적으로 듀오, 스쿼드를 한다면 시작하자마자 주는 빵이 2개씩 지급이 됩니다

그렇다면 최소 4개(8개)는 만들어 주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듀오와 다른 인원이 한명 더 있는 스쿼드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8개로는 부족하다 생각이 듭니다 분배도 어려울뿐만아니라 교전 2번이면 다 없어질 갯수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팀원들과 소통해 재료아이템을 모아서 조합해 만드는것입니다

한명이 모든 재료를 들고있는것보다는 여러명이 몇개의 재료를 들고있는게 효율적입니다

햄버거의 경우는 모두가 만들기 쉬우므로 최소 햄버거는 2개씩 만들어달라고 요청을 합시다


5. 특성

이터널리턴이 4번째 시즌을 맞이하면서 도입한 특성부분입니다

특히 일레븐에게 있어서 상당히 매력적인 특성들을 채용했을시 얻을수있는 메리트를 가진 특성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현재 연구중이지만 가장 이상적인 특성들이라 생각합니다

핵심특성

0) 특성을 고를때 

특성은 게임시작전 상대 실험체에 따라 결정합니다 

예를들어 게임시작전 루크나 리오, 윌리엄같이 평타위주의 실험체가 많다! 2~3명으로 많다면 망각특성을,

시셀라나 엠마, 자히르같이 스킬증폭위주의 실험체가 많다면 금강특성을 들어주세요

단, 본인한테 가장 잘 맞는 특성이 베스트라는점 명심해주세요!

※ 아직도 연구중이며 특성 패치에 따라 언제든지 특성을 교체할수있다는 점 명심해주세요

1) 금강을 활용한 특성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드리자면 옆동네 게임의 여진을 생각하시면 매우 이해가 쉬우실 특성입니다

이동 불가 효과를 넣을수있는 일레븐의 생존력과 딜링을 늘려주는 고마운 특성입니다



저 같은 경우 피지컬이 신나게 후달리기때문에 금강위주로 가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범용적인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비록 상대가 평타치는 실험체라도 도발을 맞춘다면 방어력을 보장해주기에 무난하게 금강특성을 듭니다

다만 쿨타임이 45초나 되기때문에 일레븐궁이 돌면 거의 같이 돈다 생각하시면 되시겠습니다

2) 초재생


일레븐의 햄버거를 의식하고 햄버거의 회복에 모든걸 건 특성, 빌드입니다

이 특성의 가장 큰 메리트는 체력회복에도 영향이 있지만 듀오, 스쿼드에서 일레븐이 스킬을 사용해 떨군 햄버거를먹으면 공격력이 강해지기에 근접 딜러와의 시너지가 증폭됩니다

금강이 전형적인 이니시형 탱커라면 초재생은 서포터형 탱커라 생각하면 편합니다

물론 금강보다는 물렁하지만 이 물렁한건 바닥에 떨군 햄버거로 극복해봅시다


3) 저항특성의 보조특성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보조특성들은 본인의 취향에 맞춰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만, 좀더 안정적인 특성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대담 : 스킬에 의해 보호막이나 체력회복을 하게된다면 3초동안 방어력이 레벨비례해서 증가합니다

일레븐이 바닥에 떨구는 햄버거에도 적용되기에 방어력을 쉽게 얻을수있는 특성입니다 

어지간해서는 채용해주세요


특공대 :  5m 이내의 존재하는 실험체의 수 만큼 받는피해가 감소합니다

가장 사용하기 쉬우면서 방어력 뻥튀기를 잘 수행해 낼수있는 특성입니다 

교전시 적진을 파고들어야하는 일레븐에게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견고 : 이동불가 상태일때 받는 피해를 12% 감소합니다

저처럼 피지컬이 후달리고 상대와 교전시 무빙을 잘 못칠것같다! 싶을때 들어줍시다


4) 보조특성

보조 특성은 본인이 캐리를 해야되는 포지션이 아니라면 지원을 채택해주세요  

(파괴 특성을 보조 특성으로 들어야한다면 철갑탄, 갈증 특성을 들어주세요)

왜 파괴특성이 아닌 지원특성을 선택했느냐!  

파괴특성의 철갑탄, 갈증을 제외한 특성이 일레븐과 맞지 않고 지원특성이 좀더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일레븐의 역할중 팀원이 딜을 넣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준다!라는 역할과 그에 맞는 좋은 특성이 대부분 보조에 몰려있습니다

듀오 스쿼드에서는 반드시 지원특성을 들어줍시다

지원특성중 반드시 기억하셔야될 부분! 가시덤불은 꼭 들어줍시다


가시덤불 :  상대를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면  6초동안 대상이 받는 피해를 4% 증가합니다

일레븐에게 부족한딜, 도발을 맞췄을때 포커싱을 할때 최소 빈사상태로 만들어줄수있는 보조특성입니다

유사 철갑탄인데 반드시 상대에게 도발을 넣어야하는 일레븐입장에서 포커싱을 할때 메리트를 크게 높혀주는 특성입니다

가시덤불은 꼭! 채용하고 다른 특성은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들어주세요


집결 : 궁극기 사용시 보호막을 얻습니다

같이 들어가거나 딜러진을 지킬때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테이아 : 밤시야가 1.25m 증가합니다

좀 더 적극적이고 낮이던 밤이던 구애받지않고 교전을 개시하려면 테이아 특성을 들어줍시다


후방보급 : 매일 밤마다 힐링포션을 얻습니다 

좀더 안정적이고 일레븐세트의 제작에 애로사항을 어느정도 해결해주고 팀원과 나눠가질수 있습니다

특성의 경우 아직도 연구중이니 일단은 이런식으로 들면 안정적이다! 라고 생각해주세요

후방보급의 메리트는 듀오 스쿼드에서는 그렇게 큰것 같아 보이지않습니다 

일레븐세트를 만들면 되는데 후방보급까지 들라고? 흠.. 템창이 남아나질 않겠군요..

6. 추천루트

루트 아이디: 385625   

항구-고급주택가-묘지-연못 (4루트 풀템)

상당히 잘만든 루트입니다 

제가 감히 평가할 입장은 아니지만 진짜 일레븐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분이 만드신거같습니다

2루트에 무기가 나오고 3루트에 팔과 신발이 나와서 상당히 빠른 속도의 성장을 내세울수있습니다

밸런스가 참 잘 잡혀있는 아이템구성과 마지막 연못으로 끝나는 깔끔한 루트입니다

저는 일레븐하면 이 루트만 씁니다 ( 솔로 루트는 나중에 알려드릴게요! )

단단하면서 햄버거를 많이 뽑을수있게하는 공격속도 모두를 챙긴 루트라 생각이 듭니다

처음하시는분도 이해하기 쉬운 공속과 탱템을 섞은 밸런스가 상당히 잘 잡힌 루트입니다 


1루트 항구 

항구에서 라이터를 넉넉히 챙겨 뜨거운물을 만들고 커피콩으로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레벨을 올리면서 진행해 주세요! 

물과 라이터로 해야할것

물+라이터=뜨거운 물 + 커피콩=아메리카노

이렇게 하는 이유는 무기 토르의망치를 만들기 위해 방전전지를 만들어야 하는데 방전전지를 만드는데 물이 하나 필요합니다

이제 방전전지를 제작할때 물대신 탄산수만이 필요해졌습니다

물 하나로 가죽파밍 및 이동기로 사용할 E스킬 스테미나 소모량을 커버 칠수없으니 라이터로 물을 끓여 복사를 해줍시다

아메리카노의 스테미나 회복량은 1080이므로 루트 도는동안 스테미나가 부족할일은 없을겁니다

제작해도 상관은 없지만 파밍속도가 느려지니 가급적 라이터만 든든하게 챙겨주고 부족한건 고급주택가에서 나오는 위스키로 땜빵합시다

여유가 있다면 라이터한두개 더 챙겨서 감자튀김 빌드업을 합시다

2루트 고급 주택가

고급주택가에서 토르의망치가 완성이 됩니다

또한 여기서 가죽 챙길려고 닭잡았는데 고기가 2개이상 나왔다! 냉정히 포기해줍시다 

고기가 하나 더 나오면 햄버거로 퉁쳐서 괜찮은 상황이 일어나지만 가죽이 나오는순간 템창이 터지기 때문에 3루트 이후에 햄버거를 만들어줍시다

여기서 가죽을 3개 먹어야하는데 반드시 무기 먼저 가죽을 소모해주시고 두번째로 팔을 만들어주셔야 템창이 안터집니다

최근 패치로 인해 닭에서 무조건 가죽이 나와 좀 더 아이템을 완성하기 쉬워졌습니다

 워해머 상태에서 풀차징Q + 평타두대면 닭이 죽습니다

 사슴망치에서 풀차징Q+평타한대 or 풀차징E + 평타한대 닭이 죽습니다

가죽으로 만들어야할 우선순위

1. 무기
 워해머+가죽=사슴 망치

2.팔
거북이 등딱지+가죽=가죽 방패

3. 신발

부츠+가죽=전투화


이제 닭에서 깃털이 나옵니다!! 신발을 스킵할수있는 기회이니 깃털은 하나 챙겨다닙시다

다만 두개이상 들고 다닐시 템창이 폭발하니 가급적 하나만 만들도록 합시다

3루트 묘지

묘지에 도착할쯤이 가장 위험한 구간입니다 

묘지에 도착할때가 거의 1일차 밤이 되는데 이때 묘지에서 생명의나무가 나와서 그거 캐갈려는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주변에 아군이 없다면 빠르게 파밍하고 도망가주세요

묘지에서 신발과 팔이 나옵니다

여기서 깃털을 2개나 먹어야하는데 하나만 먹었다! 싶으면 바로위에 병원이 있으니 슬쩍 찾아보고 가보도록 합시다

깃털을 구하기 어려울수 있으니 우선순위를 정해드리자면 반드시! 신발을 먼저 만들어주세요

경량화부츠의 이동속도는 보라색 신발중 4번째로 빠른속도인데 신발중 미스릴부츠, 탭루트같이 가챠템을 이용한 아이템을 제외하면 두번째로 빠른 이동속도입니다

또한 공격속도도 올려주기에 야생동물잡기 조금 더 수월해집니다 

이 경량화부츠가 나온것과 안나온것의 공격속도는 체감이 꽤 크게 느껴지기에 균형맞춘다고 가면을 먼저만들지말고 신발을 먼저 만들어주세요

※깃털을 하나도 못먹었다면 연못으로 올라가기전 병원에서 조금 깃털을 찾아봅시다

깃털의 우선순위

1. 신발
전투화+깃털=경량화 부츠

2.머리
머리띠+깃털=가면


생명의 나무는 최대한 눈치를 봐주세요 만에 하나 생명의나무를 파밍하셨다! 각이 나와서 파밍을 했다!

양심은 하늘위로 집어던지고 불꽃드레스를 만들러갑시다

번화가 들렸다가 학교가면 나옵니다!!! 

필요한 물품: 라이터(학교), 가위(학교), 옷감(번화가)

4루트 연못

연못에서 풀템이 되고 연못에는 감자가 있습니다 

감자캐는곳 바로 옆에 번화가에서 오일을 주워서 감자튀김을 만들어줍시다

감자는 압수할수있을만큼 해줍시다

일레븐하는데.. 빵을 생으로 먹지는 않겠죠? 그렇죠? 막 버리고 그러진 않겠죠..?

일레븐세트는 일레븐의 유지력 나아가 팀원의 유지력을 높혀주는 좋은 템이니 꼭 만들어주세요

일레븐세트가 보라색 음식이라 만들기만해도 체력작이 잘되서 레벨도 오르고, 체력도 늘고! 1석2조! 

그 이후 루트

1. 번화가 

번화가에서 오일오일이 나옵니다 

그다음은 대충 눈치채셨죠? 감자튀김 만드셔야합니다

여기서 잠깐 효율적인 일레븐세트 만들기!!

무지성으로 빠른제작키(z)를 연타하면 비효율적인 제작이 이뤄집니다

뭔소리냐! 파랑음식을 만드는데 걸리는시간과 보라색음식을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이 다릅니다

일레븐세트를 만들고있는데 상대가 접근한다? 

아 이것만 만들고 떠나야지.. 라는 마인드면 이미 죽었습니다...

그러니 뜨거운기름이 있는만큼 감자를 먼저 튀겨줍니다 

감자튀김을 먼저 많이 만들면 쫓기다가 감튀를 먹어 유의미한 회복을 할수있지만 일레븐세트는 모두가 원하는 훌륭한 단백질원이니 이 점 유의합시다

1. Z키(빠른제작)연타시
감자튀김->일레븐 세트->감자튀김->일레븐 세트 (X)

2. 마우스클릭으로 감자튀김을 먼저 만든경우
감자튀김->감자튀김->일레븐 세트->일레븐 세트(O)

2. 학교

학교에 오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1) 일레븐세트를 더 많이 만들려고 한다

2) 불꽃드레스를 만들려고 한다

학교에서 빵이 나옵니다!!!! 

일레븐세트를 더 많이 만드시려는분은 여기서 빵을 채워줍시다


※ 심화과정, 일레븐의 상위무기 빌드업

! 이 과정은 이터널리턴, 일레븐에 익숙해지신분들에게 알려드리는 심화팁 입니다

이제 풀템까지 무난하게 사고없이 가실줄 알고 일레븐세트를 맛있게 구우며 이제 이터널리턴에 슬슬 적응이 끝나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릴게 있어요

바로 상위무기 빌드업입니다!

여러분들이 게임 시작 3분~5분내에 풀템을 완성하시면 하실수록 강한타이밍이 다가오게 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탱킹에는 점점 유통기한이 오게되고 딜링에서도 점점 유통기한이 오게되는걸 느끼시게 된적이 많으실거에요

그래서 알려드리고싶은부분은 어떤 아이템으로 교체를 해줄것이냐! 빌드업을 언제 어떻게 하느냐! 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1. 무기
피스브링어 ☆피스브링어★ : 공격력 +140 ,  모든 피해 흡혈 10% , 방어력 관통 12%

일레븐에게 있어 가장 이상적인 아이템입니다 

일레븐의 유지력을 올려주고 스킬딜과 평타딜을 모두 올려주는 워너비 아이템입니다

사슴 망치+VF 혈액 샘플=피스브링어

이 귀중하고 고귀한 피스브링어를 가는데 VF혈액샘플이 필요한데요  

혈액샘플은 낮은확률로 파랑보급상자, 확정적으로 위클라인을 잡으면 줍니다

변검보다 딜 기댓값이 높고 다른무엇보다 방어력관통이 너무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위클라인을 잡으면 일레븐세트를 인질로 잡아 반드시 VF혈액샘플을 얻어 만들어 줍시다

사슴망치의 경우 루트가 끝난 연못에서 단봉과 망치를 파밍할수있습니다 

워해머를 만드시고 번화가에서 닭 또는 들개를 잡아 가죽파밍후 만들어주세요!

만약에 혹시나 바닥에 VF혈액샘플을 떨군 기적이 일어날지 모르니 가슴속에 사직서를 품고 다니는듯한 마인드로 템창에 사슴망치 하나는 만들어 품어줍시다

단, 피스브링어를 갔을때 공격속도가 많이 부족해지니 머리와 팔은 꼭 공속이 붙어있는 아이템으로 교체해줍시다

2. 옷
불꽃 드레스 불꽃드레스

적진 깊숙히 파고들어야하는 일레븐에게 있어 매우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불꽃드레스의 패시브효과 불꽃경계는 주변 2.5M 범위내의 적들에게 최대체력의 4%나 되는 딜을 꽂아 넣어줍니다

또한 광역피해이기에 적진 깊숙히 들어가도 주변 적딜러진들의 체력압박을 강하게 넣어줄수있기에 황금보급상자 또는 만들수있다면 꼭 만들어주세요

라이터+생명의 나무=삼매진화삼매진화

가위+옷감=드레스드레스

삼매진화+드레스=불꽃 드레스불꽃드레스

가장 큰 문제는 라이터와 생명의 나무로 만들어지는 삼매진화입니다

일단 생명의나무를 언제 어떻게 먹느냐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3루트 묘지를 방문했을때 마침 아무도 없어서 생나를 꽁으로 먹게되는게 베스트인데...

그럴일이 없겠죠..?

그렇기에 팀과 합류하고 남을 시간인 두번째 생나타이밍에 과감히 움직여봅시다

만약 팀원이 생명의나무가 필요하다 선언할 경우

양보해줍시다.

피스브링어보단 딜 기댓값이 떨어지고 최근 거듭되는 너프로 인해 딜이 약해져있으니 양보를 해주는게 맞는데..

눈물나게 아깝다! 마음이 측은해진다! 미안해 불드야 못지켜줘서 미안해!!!! 라는 마음이 든다면 팀원에게 툭 던지듯 말해줍시다

"좋은거 줬으니까 캐리해주겠지~~"

양아치같다면 불드를 내놓으라 합시다! 

만약 팀원이 생나를 안쓴다 선언할 경우

일레븐세트를 만들 라이터를 과감히 삼매진화에 투자해줍시다

불꽃드레스가 최근 너프를 먹었다지만 불꽃경계라는 패시브는 너무 잃기에 너무 아깝고 이미 만들어버렸으니 그냥 만들어 줍시다

이 경우 번화가에서 기름과 옷감을 확보해주시고 바로 학교로 이동해줍시다 

학교에서 가위와 라이터가 나옵니다 

만약 번화가에서 옷감을 못먹었다면 바로 아래 호텔에서 옷감을 찾아봅시다

불꽃드레스의 불꽃경계는 상대에게 딜을 넣었을때부터 발동이 시작이 됩니다 과감히 상대 적진으로 들어가 비벼봅시다

3.머리

미스릴 투구미스릴투구

공속과 이속 방어력을 골고루 주는 미스릴투구입니다

일레븐에게 공속과 방어력을 주는 미스릴투구는 거를게 없을뿐더러 제작이 쉬운 사슬코이프입니다


모자+쇠사슬=사슬 코이프

모자의 경우 연못과 학교, 양궁장에서 파밍이 가능하며

쇠사슬의 경우 묘지, 골목길, 모래사장에서 파밍이 가능합니다

미스릴투구의 경우 불꽃드레스처럼 급하게 만들 필요없이 모든템을 여유롭게 파밍이 끝내고 일레븐세트를 보충하려 학교에 들린경우 모자도 겸사겸사 찾아주세요

바로 위에 골목길에서 쇠사슬이 나오기때문에 사슬코이프를 만들어 품어주세요 

그리고 미스릴이 나오면 냉큼먹어 탱킹을 좀더 강화시켜주세요


변검변검은요???

변검도 만들기쉬운데요... 피스브링어가 더 효율적이라 생각이 들어요 

가면+VF 혈액 샘플=변검

방어력 20을 추가로 주긴하는데 미스릴투구가 방어력을 38을 줍니다 그리고 공속까지 줍니다!!

그리고 어디 길바닥에 혈액샘플이 나돌아다니는것도 아니고.. 피스브링어들어도 피흡이 가능하고.. 미스릴투구는 공속도 주는데..

굳이?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템이에요

황금색 보급상자에서 나온다면 챙겨둡시다

물론 피스브링어가 나오지못한다면 변검도 하나의 좋은 아이템입니다 절대 나쁜템이 아니에요!

4.팔

플라즈마 아크 고정

오토암즈도 가보고 나이팅게일도 가보고 레이더도 가봤지만 플라즈마 아크처럼 밸런스가 잘잡힌 아이템은 어우 포기를 못하겠네요

공속과 공격력 방어력을 동시에 챙겨주는 플라즈마 아크를 포기하라구? 안돼요! 

이제 놓아줍시다

몇번이고 너프가 이어져 이제는 다른템으로 넘어갑시다

탱킹을 위해 공속템을 더더욱 추천합니다

미스릴 방패

미스릴방패는 공격력 30 방어력 30 공속 12%나 주는데 더 좋은거 아니에요?

아아.. 우린 미스릴투구를 써야되서...

솔직히 팔은 고정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드는게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일레븐에게 있어 딱히? 

어울리는 팔 상위템을 못찾겠더라구요.. 댓글로 알려주시면 한번 써보겠습니다

시즌 6 특정 가챠템을 주문할수있게되어 더더욱 경쟁이 심해졌지만 이겨내면 더 강해질수있으니 반드시 미스릴방패로 넘어갑시다

5.다리

탭루트 탭루트

나이팅게일이 선택받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위클라인을 잡으면 나오는 구급상자로 만드는 신발입니다


나뭇가지+올가미=나막신


구급상자+나막신=탭루트

이속도 빠르다.. 받는 회복 증가 +30%? 

일레븐세트를 구급상자로 만들어주면서 동시에 바닥에 떨어진 햄버거를 일레븐세트급으로 만들어주는 효율을 가졌습니다

나뭇가지는 지나가다 볼수있고 올가미는 상당히 여러곳에서 볼수있으니 여유롭게 찾으셔도 무방합니다

대부분 위클이 나온 연구소에서 딜집중을해 번화가에서 잡았다면 연못에서 올가미를 찾는것도 방법입니다

장착하면 일레븐의 생존력이 매우 올라가겠지만 아군 중에 마음에드는사람에게 줍시다

나는 죽어도.. 너는 살아야지란 마인드로 게임하면 게임이 전쟁영화 비스무리한 분위기를 연출할수있습니다

6. 장식

능동 위장 고정

왜냐! 이론상 위에있는 모든템을 올려도 방어력은 짱짱하겠지만 방어력을 기반한 체력이 없게됩니다

그러니 능동위장은 마지막까지 들고있어주세요 이거마저없으면 방어력은 높지만 체력이낮은 탱커가 되어 그렇게 오래 못버팁니다

7. 가챠템 우선순위

1)  미스릴


1.  ☆미스릴 투구★
공방일체가 되는 매우 훌륭한 투구

2.  미스릴 신발
경량화 부츠의 상위호환 ☆
 
3. 미스릴 갑옷 
입고있던것보다는 훨씬 좋으니 엄지척!


2)  생명의 나무

1. 불꽃드레스 
먹으면 정말 기분이 좋음


3)  VF혈액샘플

1. 피스브링어
낭만은 황금무기로부터 시작한다..!

2. 변검
변검이 가지고있는 이동속도 옵션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군요

3.  분홍신
미스릴 투구를 먹었다면 환상의 짝꿍,,! 하지만 피스브링어에 밀려버린 불행한 신발


4) 포스 코어포스코어

1. 오토암즈
정말로 이것밖에 없다는것이다..!

2.  리모트마인
만들기 어렵지 않지만 막상 활용하려면 조금 어려운.. 

5) 운석

깔끔히 양보합시다 

쓸데가 없습니다..!


7. 일레븐의 역할

일레븐의 역할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지게됩니다

1) 전방교란

2) 딜러세이브

3) 빵셔틀 및 고기방패

그리고 일레븐을 플레이하는 당신은 이 세가지중 한가지를 선택해야하죠 

이니시를 열어서 상대를 혼란스럽게하거나 

우리 딜러진을 물러 오는 놈들을 저지하거나 두가지를 모두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이 전방교란을 하면서 최대한 우리 딜러진을 물수없게끔 늘어진다! 라고 생각을 하시면 더 쉽게 이해하실거같네요

그러니 더 쉬운 이해를위해 우리팀 조합을 봅시다!!

듀오: 대부분 전방교란 이나 조합에 따른 아군지키기

어차피 두명씩 돌아다니니 두명을 도발하고 딜러 포지션인 녀석을 빈사로 만들어서 전장이탈을 하고 남은 한명을 둘이서 마무리하는식으로 하는게 제일 베스트입니다만,

이 이야기는 아군이 근접딜러일때 이고 만일 같이하는 듀오가 이바나 엠마같이 원거리에서 아웃파이팅을 해야하는
실험체일 경우 앞으로 점프를 뛰는것 보다는 우리 딜러에게 들어오는것을 끊어주는 역할을 해줍시다


스쿼드: 상황에따른 판단력

1딜2탱의 경우

스쿼드하면서 제가 자주했던 조합인데요 이럴때의 저는 전방교란을 맡습니다 

아무래도 광역도발이 상당히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되는데 다른탱커가 우리 딜러진 버리고 같이 전방으로 나서게 되면 그땐 딜러진 옆으로 갑니다

높은 확률로 우리 딜러진을 물고있을거에요

냉큼 도발로 쳐내줍시다

만약에 우리 옆에있는 탱커가 딜러진을 버렸다? 근데 우리 딜러진이 죽었다? 이미 승산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편하실거에요

1ㄷ1은 강하지만 그 이외의 싸움은 잘 못하는 일레븐입니다..


2딜1탱의 경우

주변 친구들이 탱커만해서 해본적은 많이없지만 몇번의 경험을 비춰보면 우리 딜러진이 준비가 됬을때 해주는게 제일 베스트입니다

일레븐은 흔히 말해 진입은 좋은데 후퇴가 부족하기에 최대한 상대 딜러진이 우리 딜러진을 물수없게 최대한 바짓가랑이 붙잡고 늘어집시다 


3탱의 경우

자~~ 드가자!!! 

어차피 뒤가없는 조합이다 갖다박아!! 
이말년씨리즈의 각종 짤들 : 네이버 블로그
 이기든 지든, 오직 결과만이 기다리고 있을겁니다,,,

우리팀의 조합을 먼저 보고 상대의 조합에 맞춰 상대해보록 합시다
이부분은 경험의 문제라서 많은 얘기를 못드릴거같네요

8. 일레븐 VS

시작하기 앞서 무기숙련도 차이가 나면 상성을 무시할수있으니 참고하는 수준으로만 봐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실험체

1.리오

화살을 미친듯이 마구마구 쏘며 이동기도 상당히좋은 리오는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전형적인 유리대포 스타일인 리오는 아주 훌륭한 mmr원이죠

부쉬에서 대기하다가 리오가 부쉬로 다가오는것을 덮칠수있고 조금 거리가 있어도 도발 사정거리안으로 들어온 리오는 충분히 때려잡을만합니다

딜템위주로 가는 리오는 충분히 일레븐이 탱템을 갔더라도 충분히 잡아낼수있습니다

2.버니스

저격총을 들고오는 이 아저씨는 뚜벅뚜벅뚜벅이입니다 

장총을 들고있지만 샷건을 쏘고 근접전이 그렇게 약한편이 아니지만 훌륭한 먹잇감이죠 

E스킬을 못맞춰도 W스킬을 맞추기만하면 충분히 잡아낼 딜이 나옵니다

단, 버니스의 궁극기올가미 탄 올가미탄은 조심합시다 

이거는 진짜 묶어놓고 패면서 주변 적군에 의한 연계 CC에 금방 체력이 걸레짝이 될수있습니다


3.혜진

파일럿에 따라 실력이 갈리는 혜진입니다

혜진의 E스킬이동부 이동부는 엄청 좋은 판정을 가져 물러 갈때도 심리전을 해야합니다

물론 이 이야기는 모두에게 해당되는 내용이지만 일레븐은 이런 혜진과의 심리전에 상당히 유리하다! 라고 설명할수있습니다

혜진이 E스킬을 사용하면 1.8초내에 한번 더 E를 눌러 부적의 위치로 이동할수있지만 일레븐의 W스킬의 풀차징은 1.4초 입니다

또한 혜진의 날린 E스킬의 부적은 의외로 그렇게 빠른속도가 아닙니다 혜진이 진입한 일레븐의 도발을 피하려면 E스킬을 써야되는데 날아가는거 기다리다가 부적위치로 이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부담없이 진입을 해주셔야되지만 생각보다 저항이 강하고 폭딜이 나오기때문에 빠르게 녹여주셔야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실험체

1.수아

일레븐이 출시됬을때만해도 수아는 일레븐의 초 상위호환이였습니다 

물론, 여러차례 수아 너프와 일레븐의 버프로 서로가 해야하는 역할이 달라지긴했지만 예전부터 꾸준한 하드 카운터입니다

원인은 바로 수아의 W스킬파랑새 파랑새인데요 

이 스킬은 본인 또는 아군에게 걸면 저지불가와 스킬보호막이 생기며 상대에게 걸면 실명이 걸립니다]

또한 수아의 궁극기 기억력 기억력은 이전에 수아가 사용했던 스킬을 한번더 사용하게해주는 궁극기인데요

저지불가가 두번! 또는 실명이 두번! 또는 저지불가와 실명!이라는 것 때문에 여간 껄끄럽습니다

일레븐의 핵심인 도발이 막힐수도, 공속탱을 간 일레븐의 평타딜이 실명으로인해 딜로스가 발생하게되는데 여간 껄끄럽습니다

일레븐은 궁쓰고 평타를 2번, 그냥 평타로 4번을 쳐야 피회복이 되는 햄버거를 떨구는데 수아는 스킬을 쓰기만해도 쿨타임도 줄고 체력을 회복합니다

그래도 수아의 w스킬은 가장 나중에 마스터하는 스킬이라는 인식이 있기에 저지불가 또는 실명이 한번 걸리면 살짝 뺏다가 재진입으로 싸워줍시다

그러면 진입을 성공했다! 나머지는 무빙싸움입니다 

수아의 Q스킬 오딧세이오딧세이는 가운데 정중앙에 맞아야 스턴이 걸립니다 Q스킬을 맞더라도 스턴은 안걸리게끔 무빙을 해봅시다


2.엠마

이 마술쟁이는 무슨짓을해도 따라잡기 어렵습니다

모든면에서 하드카운팅을 당하게됩니다 

도발을 걸려고 진입을 했다??

폭죽 모자  Change★ W-R 콤보로 도발 차징도 끊으면서 본인은 빠져나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발을 걸었다!

마술 토끼 E스킬로 딜로스를 유발합니다 (응애 나 토끼 일레븐..)

또한 마름쇠 투척암기 무기스킬은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며 딜도 상당히 아픈편이니 만약 팀원들과 함께 엠마를 버스트해서 죽였다?! 

반드시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하이파이브 한번 합시다 


3.아야

경찰이 컨셉인데 모두의 혐오를 받고사는 아야입니다

돌격소총아야는 일레븐의 풀콤을 맞더라도 그냥 두두두두두 쏘면서 딜로 찍어누릅니다 

분명 일레븐 W스킬에 피해감소가 있지만... 그런거 신경도 안쓰고 얻어맞기만 하는 상성입니다

또한 요즘 자주 등장하는 저격아야는 매우 성가십니다

일레븐보다 더 먼거리에서 평타를 날리고 안보이는곳에서 빵야빵야2연발를 외치고 진입하면 '경찰입니다!'공포탄 하면서 속박걸고 무빙턴도망가는 아주 엠마보다 더한 나쁜녀석 입니다

적어도 엠마는 보이는데서 싸우기라도 하지.. 물론 아야입장에서 시야를 장악을 하면서 싸워야 살아남을수 있겠지만 매우 성가신 존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같이 들어가는 팀원이 한명 더 있다! 싶으면 일단 선진입을 해서 R스킬공포탄, E스킬무빙턴을 빼줍시다

두 스킬이 빠진 아야는 반드시 패죽여야하므로 팀원들과 함께 포커싱을 해줍시다 

비록 지더라도 아야를 죽였으니 이미 이긴겁니다 

아야를 잡은날은 팀원들과 함께 무한리필 삼겹살집에 가서 맛있게 저녁을 먹읍시다

4.

그의 첫등장 당시 웃음벨이었지만 이제는 혐오감이 느껴지는, 일레븐과의 맞딜을 받아치기도 좋으며 너무나 많은 이동기,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 카밀로입니다

제가 어지간해서는 1ㄷ1상황에서 일레븐이 후달린가..? 라는 생각을 안해봤는데 카밀로는 조금 많이 후달립니다

카밀로의 Q스킬 브엘따의 딜이 약하지도 않고 2회적중시 피흡이 달려있으며 

W스킬씨에레로 4회 기본공격의 피해를 주며 E스킬알꼼바스로 밀쳐내기까지..?

근데 Q스킬, W스킬이 기본공격 판정이라고..? 기공추 카밀로는 스킬이 평타인? 아주 이터널리턴 개발자의 편애를 받는 카밀로는 딜집중으로 최대한 딸피로 만들어줘야하는데..

R스킬 두엔데로 저지불가를 받으며 피흡을하며 버틴다,,? 

이런 야발 사기캐 진짜 밸패 뭣같이하네 라는 소리가 나옵니다

그러니 우리는 우리 팀원들이 카밀로를 녹이고 시작하는걸 노려봅시다



(※ 중요)

일레븐

자존심 강한 두 햄버거의 대결입니다 서로가 서로의 햄버거를 탐할수도 본인의 햄버거를 먹으며 싸울수도 있는데요 

일단 결론은 1vs1로 싸우면 서로가 서로를 못죽이는 상성입니다 

만약 듀오, 스쿼드 돌리다가 일레븐끼리 남게되면 끝까지 싸워봅시다 

시작은 무기스킬도 안나왔지만 끝은 무기스킬 2레벨이 찍게되는 기적을 보게됩니다

무기스킬 2레벨까지 찍으면 엄지척을 날리고 물러납시다 그러고 아군을 살려줍시다



9. 일레븐할때 주의점

여기까지 글을 읽어주신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로 일레븐을 해보실 생각이 강하시군요!

그러니 이제 일레븐을 할때 주의할점을 알아봅시다

1) 무조건 들어가지않는다 

일레븐처럼 진입은 뛰어난데 빠지는게 잘 안되는 실험체들의 공통점인데요

무작정 3인도발 맞춘다고 좋은것이 아니라 우리 딜러진들이 호응할수있는 위치에서 3인도발을 하는게 제일 베스트입니다

무지성으로 들어가서 3인도발했다고 뿌듯해하지말고 우리 딜러진이 딜넣을수있다고 판단이 되는 위치에서 들어가시는게 가장 좋은 상황입니다

이거는 여러번 시도를 하시면서 머리를 차갑게하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2) 햄버거는 반드시 먹는다

이거는 반드시 일레븐하면서 꼭 명심하셔야됩니다

일레븐이 비록 탱커일지라도 딜이 나쁘지는 않은편이며, 활용을 200%하시려면 딜로스를 줄여 우리 딜러진의 부담을 덜어내주는것이 제일 베스트입니다

이 딜로스를 줄이는 방법? 햄버거를 먹고 스킬을 쓰면 바로 풀차징이 되니  최대한 먹고 바로 써주세요

3) 햄버거활용

한가지 팁이 있다면 햄버거를 먹으면? 풀차징이 됩니다

이거는 제가 글에서 하루종일 설명했죠

그런데 이제 햄버거가 바닥에 떨어졌는데 실수로 못먹고 스킬을 썻다! 이런 상황이 몇번 있으실거에요

그렇다고 차징한거 풀지는 말고,,, 그대로 햄버거를 드셔보세요!

차징하는 도중에 바닥에 있는 햄버거를 먹게되면 바로 풀차징으로 진화합니다!

당황하지말고 햄버거 먹기!! 꼭 기억해주세요!

4) 교란을 해야하는 상대를 파악하기

듀오, 스쿼드에서 반드시 알아내야하는건 일레븐의 깜짝 딜집중으로 딜러진을 교전에서 이탈시키는 플레이가 메인이 되어야 합니다

단, 상대가 3딜조합(스쿼드)

예를 들어 버니스, 리오, 루크 처럼 개개인이 강하다면 상당히 어려운 문제에 빠지게됩니다

뒷라인 (버니스, 리오)을 물자니 루크가 난리를 칠거같고 앞라인(루크)을 막자니 상대 뒷라인이 두드려패주는 난제에 빠지게 됩니다 

이럴땐 먼저들어가지말고 상대의 실수를 기다리거나 상대가 살짝 갈라졌을때 깜짝 이니시를 열어봅시다

9. 마무리

일레븐은 출시이후로 버프만 받은 신기한 캐릭터입니다

그만큼 성능이 구리다라는 말이겠지만 여러분들이 이 글을 읽고 골드 도착하셔서 사관후보생 스킨만 받으신다면

0.45.0 패치 이후 일레븐이 처음으로 너프를 받았으며 0.45.0e 패치이후로 망치무기스킬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또한 0.46.0 패치에서 두번째 너프를 받았습니다

그만큼 일레븐이 이제 든든한 국밥같이 단단하고 힘을 잘 쓸수있는 환경이 완성되었다는걸 의미합니다 

물론 너프를 먹었다고 부담가지시지 마시고 하던대로 하셔야 됩니다 

너프먹었다고 너무 야캐요 ㅠㅠ 이런다고 다시 버프안해줍니다 꾸준히 잘해온다면 그렇게 많이 체감이 되지않으니 걱정하실 필요도 약하다고 징징거릴 필요도 없다 생각합니다

어차피 딜은 딜러진이 넣는거고 일레븐은 딜을 만들어주는 환경을 만들어주는것이기에 그렇게 타격이 크지않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여러분이 듀오,스쿼드 골드찍고 사관후보생스킨만 얻어주신다면

저는 만족합니다 여러분 성공하신거에요

부족한 글인데도 이렇게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제 경험에 비춘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늘 응원합니다! 화이팅!


일레루 스킨나왔습니다!! 햄버거가 도넛으로 바뀝니다!! 넘나 귀여웡!


p.s 

이미지
2022년 기념 조회수 2020회 정말 감사합니다!!!!

클로에 공략도 은근슬쩍 적었으니 많이 보러와주세용~

수아 공략도 썻는데... 슬쩍 맛만 봐주실래요..?

Lv11 악쓰동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이터널리턴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