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공략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이솔] 듀슼 데미갓)아이솔 공략

아이콘 모미찌
조회: 3698
2022-04-26 11:08:29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복귀유저입니다.
dc에도 썼는데 인벤에도 일단 남겨두어요


한동안 딴겜 한다고 사라졌다가 이번 시즌이 재미있다고 돌아온 연어인데 재밌긴하네요. 이터니티까지 달려볼려구요. 곧 900점인데 갈수록 힘들긴합니다 ㅠ


아이솔 공략 드리겠읍니다...


돌소 아이솔 기준입니다. 권총은 꿀빨다가 화망 작살난 이후 안합니다.


1. 특성


기존에는 취약도 들어보고 광분도 들고 이것저것 해봤는데 장전패치이후 무스변경으로 인해 광분을 듭니다. 이제 애지간히 무지성으로 켜도 됩니다.


<광분> 철갑탄 열세극복 / 지원 시가전 (가시덤불/스프린터)


누구나 찍는 철갑 열세, 누구나찍는 시가전 가시덤불입니다.


다만 이제 저는 스프린터가 나막신을 줘서 가시덤불 안가고 스프린터가요.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하겠습니다.


하도 오래 쉬다 와서 패치를 모르니 일일이 때려서 확인하느라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시가전은 아이솔 궁, 트랩에 반응하고 q에는 반응안합니다.


2. 루트 574980


공묘성고골


아이솔좀 한다하시는분은 누구나 아는 공묘성고 루트입니다. ㄴㅂㅉ님이 올려주신 루트도 좋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자기보호 수단이 없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공장시작을 기반으로한 아그니, 성갑 루트를 추천합니다.


(1) 공장 - 루트의 시작입니다. 어차피 공장시작은 별로없으니 여유롭게 파밍해야지 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묘지를 누구보다 빨리 뛰어야하기 때문에 머리속에 먹을걸 미리 생각해야합니다.


스프린터 기준 - 시작하자마자 나막신 착용 필요템 다 먹으면서 돌멩이 주워 등산화 변경, 알코올로 소주 만들고 술빵 4개 제작.



기타 템 - 못(묘지시작이 많으면 깃털 못줍는 경우 허다합니다. 못하나 들고가서 쿨링온 대비하세요)



굳이 안주워도 되는것 - 오일 : 오일은 어차피 고주가에 나오고 붕대없이는 쓰지못하는 쓰레기니 끓는기름만 만들고 가도 충분합니다.


라이터 - 많다고 다줍지 마세요 어차피 술빵4개면 충분하고 나중에 음식작해도 됩니다. 그냥 두고 가세요.


다하셨으면 하이퍼루프 타고 묘지로 날아가거나 공장에서 위로 올라가면서 파밍했다면 묘지로 들어가서 왼쪽아래 털면됩니다.


(2) 묘지 - 묘지 스타트가 너무많으면 깃털 없을수도 있습니다. 과감하게 화약 철광석 머리띠 천옷 이정도만 먹고 뛰는것도 방법입니다. 성당 위쪽으로 파밍하면서 숲들리고 고주가 가도 되거든요.



꽃은 줍지않습니다. 템창 부족해요 어차피 고주가에 널린게 꽃이고 깃털을 하나도 못주워서 숲으로 가게되면 어차피 있습니다.


(3) 성당 - 중요한 곳입니다. 십자가 성배로 성갑, 피선하나로 아그니. 등산화와 함께라면 두려울게 없습니다. 너무 쫄지마세요. 루프 타려는애 한대씩 툭툭 치면서 가는것도 좋은데 너무 비호감 스택 쌓지는 마시구요.


종이와 길가다 보이는 유리병으로 유리판 만들어 주시고 궁기병까지 끼면 고주가에서 깡패짓 할 준비된겁니다.


(4) 고주가 - 아이솔 루트의 사실상 마지막입니다. 스프린터를 채용하게 된게 이게 좀 커요. 공장스타트는 신발없이 죽어라 뛰고 고주가에 겨우 도착해도 스쿼드 합이 없으면 냄새나는 운동화 하나 신고 다녀야하는데 스프린터가 있으면 파밍도 빠르면서 고주가 운석쌈이나 모사 짤라먹기, 빠른합류가 다 되거든요.



이전에는 죽어라 빠르게 뛰어도 고주가 오면 30-50초 남았는데 스프린터끼고 신발 신경 덜쓰니 1분 20초에도 고주가 올 수 있는거보고 경악했습니다.



필요한것들 주워주면서 레이더 만듭니다. 레이더 만드는게 제일 중요해요. 꽃이든 피선이든 이것저것 줍느라 자리부족하면 갖다버리면서 레이더를 우선 만드세요.



이거 있어야 유키든 리다든 윌리엄이든 띠아든 혜진이든 슬금슬금 기어오는 애들 팰 수 있습니다.


신발은 나중에 잡고 바꿔도 되고 기먹천 나와서 바꿔도 되고 항구사냥하면서 붕대 주워서 바꿔도 되고 등산화 있으니까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마세요.


(5) 골목길 - 스프린터 나막신 패치이후로 가본적없습니다. 랜쿼드나 믿을사람없다하면 골목길가서 템완성하면 되겠습니다.



*TIP : 웬만해서는 골목길에는 안가는게 좋습니다. 기먹천을 부탁하거나 땅바닥에 떨어진것, 곰에서 얻은 것을 사용하세요. 잡고 뺏는게 제일 낫습니다. 망치정도 구하러 모래사장은 가도 괜찮습니다. 고주가, 모래사장 곰을 쓸어먹고 운석 및 미스릴 싸움을 준비합니다. 모래사장/고주가/성당/항구 중에는 웬만해서는 운석 미스릴 정도는 젠이 나옵니다. 모두 고주가에서 한루트에 갈 수 있는 곳이니 곰 돼지 쓸어먹고 싸움각 보시면 되겠습니다.



3. 교전 및 운영



아이솔의 교전의 핵심은 Q입니다. 당연한소리지만 Q를 무조건 맞춰야합니다.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끝거리 Q는 오히려 맞추기 쉬운데 가까이 붙은적에 어떻게 던져야할지 모르다가 실수하는 경우가 잦은데, 마우스를 후딱 내 캐릭으로 땡겨와서 뒤로빠지면서 내 머리통에 던지면 잘맞습니다. 붙는 근딜들은.

Q데미지가 상당한데다가 방깎을 통한 폭딜, Q달린 상대방의 포지셔닝 제약 등으로 내 딜각을 만드셔야합니다.

Q빗나가면 90% 그냥 싸우면 집니다. Q원툴이에요.

W는 슬로우 있습니다. 모르는사람도 있더라고요. W로 추노시 W긁고 캔슬하고 바로 Q 던지면 살짝 애매한 거리 도망가는 상대 맞출 수 있습니다.

E는 벽못넘는 똥스킬이지만 은신인지라 갑작스럽게 만났을때 빠르게 E 쓰면 와드 반응 바로 하는 사람 없으니 무조건 일직선으로 냅다 튀면서 포지셔닝 잡으세요.

물론 짜여진 한타나 대기중인 상대는 그런거 없습니다. 구르자마자 망카박히니 그냥죽읍시다.



현재 제대로된 평딜러가 리오 빼고는 다 죽었다 생각하기에 밥값을 하려면 트랩을 좀 만드는게 좋습니다. 이부분이 아이솔 하기 뭔가 싫어지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일단 중요한건 화약입니다. 화약은 절이든 양궁장이든 묘지든 보이는대로 줍습니다.

화약을 가지고 피선+고철(성당/항구,공장),(호텔)로 RDX를 만들거나(일단 RDX가 있으면 뭐든지 나옵니다)

정없으면 쥐덫을 주워서 폭발트랩. 기먹천은 이곳저곳 떨어져있기도하고 야동작할때 잘뜨니 화염트랩으로,

연못에서는 대나무 올가미 도끼로 팬듈럼 도끼 작을 합니다.

트랩은 이것저것 만들면 템창이 터지니 어느정도 가닥이 잡히면 한가지에 몰빵하세요.

스마트폭탄 만든다고 정교한 도면들고있거나 RDX만든다고 고철 피선들고 있고, 화염트랩 만든다고 기먹천 들고 있으면 아무것도 안됩니다. 딱 진로하나만 정하세요.

제일무난한게 RDX라 RDX를 많이 만듭니다. 호텔 양궁장만 가도 잔뜩 나오거든요. 이후 분필 주워서 C4, 휴대폰 줍거나 만들어서 스마트 폭탄입니다.



스마트 폭탄의 경우 2뭉치(4개)정도 들고있으면 싸움 안집니다. 그냥 싸움 시작하면 상대방 발 밑에 대놓고 까세요. 평타좀 치는것보다 이게 더쎕니다.

싸우기전 중요 길목이나 상대방이 들어오는 장소에 궁깔거나 팬듈럼도끼 등 깔아놓기, 적 와드나 멧돼지 잡지않고 때렸다 빼면서 과열스택 관리등 센스가 좋으면 좋습니다.



4. 스킬순서



R-Q-T-E-W 원딜이라고 E선마같은거 하지마세요 캐릭터아닙니다. Q원툴이에요.



5. 장비



무기 - 아그니 : 기추딜러인데 이거 안가면 안됩니다. 이상하게 AK실수로 조합하는 일 없도록 합시다. 저지먼트는 필수가 아닌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이거만드는것 보다 아그니 걍쓰고 근딜 천고같은거 만들어주는게 더좋은거같습니다.

머리 - 다이아뎀 : 기공추의 희망. 월계관 있으면 월계관. 미뚝도 좋습니다.

옷 - 성갑 : 든든한 방어력 기공추. 솔직히 바꿀 필요가 있을정도입니다. 턱시도 별로입니다. 루트상 편해서 가는거고 성갑이 좋아요. 버건디, 미스릴갑옷도 바꾸면 좋습니다.

팔 - 레이더 : 뽑는 아이템 중에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굳이 바꾼다면 큡치정도 겠네요.

발꼬락 - 경량화 : 후반 위클 처치시 탭루트. 미스릴신도 있으면 바꿉니다. 제일 좋은건 탭루트. 분홍신 가지마세요.

장식 - 궁기병 : 궁기병을 기본으로 하되 미퀴가 제일 좋고 다음으로 살라딘입니다. 특히 적에 혜진이나 엘레나 같은 캐릭 있으면 살라딘이 무조건 좋습니다.



대충 이정도 인거 같구 궁금하신것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솔직히 이제 돌소는 한계가 있는데... 제발... 마이좀 어떻게... 해주세요 님블뉴런님... 너무 힘들어요... 팬텀자켓 입고오면 재앙이야...

Lv55 모미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이터널리턴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