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첫제작 숙련도 경험치 보너스에 전설아이템은 빼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꼬마차붕붕
댓글: 5 개
조회: 1918
추천: 1
2021-12-24 00:04:16
꽤 오래전 패치 된 내용인데
장비를 반복 제작하는 플레이에 대한 너프로 첫 제작에만 보너스를 주게 됐습니다.

근데 좀 의아한 부분이 '전설'아이템은 대부분 가챠 아이템인데.. 첫 제작 보너스가 필요한가 싶습니다.
반복 제작 너프로 경험치를 수급하는게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상승했는데
첫 생나나 운석으로 1일차 밤타이밍에 전설 무기를 만들었을때 발생하는 타실험체와의 무기숙련도 차이는
너무 큰 리턴이 아닌가 싶습니다.

첫제작 보너스의 의도는 루트를 돌아 풀템을 갖추면서 자연스럽게 얻게되는 경험치로 보이는데
전설 아이템 보너스는 그 의도에 벗어난 걸로 보입니다.

게다가 어떤 무기군은 운석으로 가챠무기를 만들 때 영웅등급이고 어떤 건 또 전설이고 해서
굳이 불필요한 불평등이 야기되는것 같습니다.

전설 아이템 대상으로만 첫제작 보너스를 삭제하는 것에 대해 고려 부탁드립니다.

<지난 패치내용>

숙련도

“첫 제작 보너스” 추가

강해지기 위해 동일한 장비만 반복 제작하는 플레이는 배틀 로얄에 어울리지 않는 편입니다. 같은 장비를 반복 제작할 때 얻는 숙련도 경험치가 감소합니다.

  • 장비 제작 숙련도가 감소하지만, 첫 제작일 때는 첫 제작 보너스가 25% 적용되어 기존과 동일합니다.

  • 무기 제작 시 얻는 무기 숙련도 경험치

    • 고급: 200 → 160

    • 희귀: 350 → 280

    • 영웅: 550 → 440

    • 전설: 800 → 640

  • 다리 방어구 제작 시 얻는 이동 숙련도 경험치

    • 고급: 140 → 112

    • 희귀: 250 → 200

    • 영웅: 500 → 400

    • 전설: 800 → 640

  • 그 외 방어구 제작 시 얻는 방어 숙련도 경험치, 무기 및 방어구 제작 시 얻는 제작 숙련도 경험치

    • 일반: 100 → 80

    • 고급: 200 → 160

    • 희귀: 350 → 280

    • 영웅: 600 → 480

    • 전설: 1000 → 800

  • 트랩, 음식, 음료, 카메라, 재료는 기존대로 유지됩니다.

Lv64 꼬마차붕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이터널리턴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