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계정 내 다캐릭화를 유도했으면

아이콘 목회자
댓글: 13 개
조회: 1225
추천: 17
2015-12-26 20:04:46
그에 걸맞게

1. 요구횟수 500 이상 타이틀(중간 보스 특수 처치는 50), 이벤트 타이틀 계정 내 완전 공유

2. 문양 완전 공유

3. 한정 아바타 재포장 후 계정 내 이동

3-1. 남녀 세트로 존재하는 아바타라면 다른 성별에 해당하는 형태로 변경 가능


이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능력치 80%가 반영된다고 하여도 타이틀 카운팅에선 ID획득 타이틀은 빠집니다.타이틀 개수를 중요하게 여긴다면 능력치가 중요한게 아니죠. 

과거에 나온 타이틀을 당시에 하던 캐릭터로는 갖고 있지만 신규 캐릭으로는 해당 타이틀을 쓸 수 없는 경우
(ex:퍼스트 플레이어)

계정당 1개만 획득 가능한 특수 이벤트 타이틀(주로 출석체크로 지급한 계정당 1회 이벤트 타이틀)


이런건 능력치는 없지만 타이틀 개수 카운팅에 요긴하게 쓰입니다.


한편으로 창과 방패의 대결에서 승리한 같은 확률성 노가타 타이틀이나 주머니만 천 개 같은 비인기 던전 노가다 타이틀은 해당 계정 내에서 한 캐릭이라도 획득하면 전체가 쓸 수 있게 해야 할 필요성이 크다고 할 것입니다.

이 타이틀 카운팅이 다른 캐릭터로 새로 시작하기에 큰 걸림돌 중 하나니까요.





문양도 무능력치 타이틀들과 같은 이유로 공유가 되길 바라는거니 설명은 패스.









토게에서 이따금 한정 아바타 재판매 이야기가 나오는데 재판매와 별도로 이미 갖고 있는 아바타의 계정 내 이동 정도는 가능해야 한다고 봅니다. 아바타 전용 귀포가 나오든 그냥 이동 가능 형태로든 말이죠.

 한정 아바타는 밸런스 +2와 방어력 +150이라는 능력치 가산이 있는데 신캐의 경우 과거에 나온 한정 압은 그 어떤 경로로도 구할 수가 없습니다. 이 경우 동일 계정에 이미 구매한 캐릭터에게서 이동해오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아바타 전용 귀포가 적정 캐시로 판매된다면 새로운 아바타를 내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이윤이 발생할 수 있는 구조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아바타 장사에 해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가령, 저는 '밸런스 달린 시스터 아바타'가 필요한 것이지 '시스터 아바타'도 '밸런스 달린 신규 아바타'도 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국 그 어느 것도 구매하지 않고 있습니다만 아바타 전용 귀포가 나온다면 이를 통해서 단벌을 계속 이동(...)시키는 한이 있더라도 이용할 의사가 있습니다.



 이것은 그냥 개인적 바람입니다만 최근에 키트로 남녀 캐릭 구분없이 닥치고 특정 성별 전용 아바타 세트를 주었는데 위의 사항이 적용된다면 남녀 세트로 존재하는 아바타에 한하여 재포장하였을 때 어느 성별로든 입을 수 있는 형태로 바뀌면 좋지 않나 생각해봤습니다.




적어도 이 정도는 반영되어야 1계정 20캐릭까지 가능해진 지금 다캐릭터 운용을 할만한 동기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봅니다. 한 캐릭터는 타이틀 500개에 다른 캐릭터는 타이틀 400개인데 차마 신캐릭터로 또 타이틀 노기할 맛이 안 나더군요. 능력치면에서는 어차피 이미 80%반영된지라 아무리 타이틀을 따도 현재 기준 표시된 능력치의 20%만큼만 획득되는 것이고 과거 이벤트 타이틀을 쓸 수 없다는 점도 있고요.

Lv86 목회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