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 영웅 평가 및 정보 -탱커편-(ver.15.7.2):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2177
탱커
0티어: 무라딘(1↑도살자에게 상대적으로 용이함과 아눕아락의 너프)
1티어: 요한나(1↑아눕아락의 너프), 티리엘
2티어: 아눕아락(2↓궁대미지너프 및 패시브 너프), 아서스
3티어: 첸, ETC(1↓지원가의다수가 정화 보유)
관짝: 누더기, 디아블로(1↓말퓨리온의 상향과 지원가 다수 정화 보유)
탱커에게 공용 특성 선택지
1.
기술보호막: 상대가 스킬딜이 강력 할 경우 Ex: 노바
2.
압도적 존재감: 상대의 평타딜이 주력일 경우Ex: 일리단, 발라, 레이너
3.
피에는 피: 상대 탱커를 급사시킬 수 있으며자신의 생존력도 올라감.
4.
강화 보호막: 4초간 모든 피해가 75프로 감소하기 때문에 상대의 순간적으로 모든딜을 받아내고 안전하게 회복을 받을 수 있음.
5.
불타는 분노: 상대에게 붙어서 지속딜이 가능하며라인클리어에 도움이 됨
6.
폭풍 보호막: 상대에게 순간 광역딜이 강할 경우아군에게 쉴드 제공이 가능
7.
막기: 상대방의 일반 공격이 강할 경우
무라딘(0티어)
장점: CC기 3개보유, 한타에서 생존력 최상, 갱 회피력 상, 화신을 이용한 평타 스턴 보유
단점: 노딜, 라인 전에서매우 약함
궁극기
1.
화신: 기본적으로 사용하며 사용시 체력과 일반공격에스턴이 생기므로 매우 좋음
2.
초강타: 혼자만 재미있는 예능
추천특성
1. 평타감소형(평타 위주 상대에게 좋음):
반향>
천둥연소 or
극기의 바람(대치가 긴경우)>
꿰뚫는폭풍>
화신>
치유의 벼략(생존형)or
날벼락(상대에게딜을 추가용)or
기술보호막>
석화>
강화 보호막
2. Q무라딘(유리할경우 Q로인한 공성피해로 스노우볼이 상당하지만 다소 몸이 약함):
완벽한폭풍>
거대 망치>
꿰뚫는 폭풍>
화신>
날벼락or
기술보호막>
석화>
강화보호막or
되돌리기
티리엘(1티어)
장점: 초반 라인전이 강하며 강력한 이니시 궁극기인 심판보유, Q스킬을 이용한 어그로 관리용이, 죽을 시 상대에게 강한 데미지를주는 패시브 보유
단점: 단일 탱킹 능력이 다른 탱커들에 비해 다소 부족함,
궁극기
1.
심판: 보통 사용하는 특성으로 상대 딜러 순간적으로물거나 혹은 취약점을 순간적으로 파고들어 이니시가 가능하며 아군을 물러오는 상대에게 사용시 아군 보호 및 상대 진영붕괴
2.
축성: 솔큐 같은 경우 호응이 힘들기 때문에매우 힘들며 팀 게임에서 현재 종종 나올 정도로 순간 광역무적이라는 변수가 유리하게 한타를 이끌 수 있음. 특히아군에게 이니시가 있을 경우 혹은 상대 이니시가 강할 경우 좋음
추천특성
1. 극탱킹형(완벽하게 방어적으로 투자):
재생 전문가>
회복 증폭>
전투 탄력>
축성 or
심판>
천사의흡수>
구원>
강화보호막
2. 기본형(재일 무난한 형):
재생 전문가>
회복 증폭>
전투 탄력>
축성 or
심판>
위풍당당>
피에는 피or
신성한 땅(상대퇴로차단 용이)>
강화보호막
3. 딜링형(딜에 다소 분포된 형):
징악>
응보>
전투탄력>
심판>
불타는 분노>
피에는 피>
강화보호막
요한나(1티어)
장점: 탱킹능력 최상, 패시브를이용한 CC기무시, CC기4개보유
단점: 뚜벅이, 낮은 딜량(숟가락살인마), 패시브가 없을 경우 탱킹능력 다소 감소
궁극기
1.
천벌의 검: 도망 및 추노에 용이하지만 상대적으로다른 궁극기에 비해 다소 연계가 안좋음
2.
축복받은 방패: 사용빈도가 높으며 순간적인 연계가매우 좋음. 하지만 논타겟이기 떄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함.
추천특성
1. 극탱킹형(탱킹 능력에 투자):
재생 전문가>
희망의 율법or
회복증폭(2지원일경우)>
성전은 계속된다>
천벌의 검 or
축복받은 방패>
위치 사수or
기술 보호막>
신성한 희생 or
압도적 존재감>
불사
2. 기본형(무난하게 사용):
잔챙이는 가라(라인클리어 용이)or
재생전문가(지속력 상승)>
희망의 율법>
신념>
천벌의 검 or
축복받은 방패>
불타는 분노>
신성한 희생or
압도적 존재감>
불사
아눕아락(2티어)
장점: CC기 2개보유, 라인지속력 최상, 갱 회피력 최상,딱정벌레로 상대를 말에서 내리게 하거나 지속딜이 좋음
단점: 순간 점사 당하면 물 몸이라 녹아 내림. 아군을 보호하기 매우 힘듬.
궁극기
1.
착취의 무리: 보통 사용하며 사용시 지속딜과그로 인하여 체력이 회복됨
2.
거미줄 고치: 상대 핵심을 거미줄에 가둬서 4:5한타를 유도 할 수 있지만 궁극기를 이용한 체력회복도 없기 때문에 쉽게 죽을 수 있음
추천특성
1. 지속 회복형(한타 및 라인전 지속력이 좋음):
맹공풍뎅이>
딱정벌레군단>
착취풍뎅이>
착취의무리>
불타는 분노or
기술보호막>
피에는 피or
압도적존재감>
강화보호막
2. 빠른 라인클리어(빠르게 라인클리어 이후 로밍):
재생의 구슬>
딱정벌레군단>
쐐기돌출>
착취의무리>
불타는 분노>
피에는 피or
압도적존재감>
강화보호막
3. CC강화형(소규모전에서 CC기를 강화하여 상대에게 압박을 줌):
가시연장>
딱정벌레군단 or
지하의 왕>
가시무덤>
착취의무리>
불타는 분노or
기술보호막>
진앙(E스킬 공격용으로 사용시)or
피에는피>
강화 보호막
아서스(2티어)
장점: 궁극기를 이용한 체력회복이 상당함, 탱커에서 딜이 상당하며 라인전이 강함.
단점: 뚜벅이라 갱에 취약하며 돌진기 혹은 이속증가가 불가능하여 상대뒷라인을 잡기 힘듬.
궁극기
1.
사자의 군대: 고정 특성에 가까울 정도로 너프가되었지만 아서스가 존재하는 이유일 정도로 상당히 좋다. 하지만 구울을 소환하고 먹어서 회복해야 하지만상대의 침묵에 매우 취약함.
2.
신드라고사 소환: 돌격병과 구조물을 얼어붙게하지만 사자의 군대가 너무 좋기 떄문에 거의 선호 되지 않지만 최근 법사들을 상대 할 경우 이속감소로 이니시에 사용됨
추천특성
1. 기본형(보편적인 형태):
막기or
재생 전문가>
파괴>
룬 전환>
사자의 군대>
불굴(CC가 강력할경우)or
기술 보호막>
돌가죽(상대 순간딜이 강할 경우)or
영원의 고리(상대가 순간딜이 약할 경우)>
강화 보호막
2. 서리한형(서리한에 모든걸 맞긴 형태):
끝없는 굶주림>
파괴>
절멸>
신드라고사 소환>
매서운 추위>
서리한이 포식한다>
절대 영점
ETC(3티어)
장점: 로밍다니며 갱킹하기 좋음,QW를 이용한 길막이 좋음, 패시브로 아군 공격속도 상승,광란의 도가니를 이용한 대박 한타 가능
단점: 노딜 수준, 라인클리어가최악, 초반에 다소 약함
궁극기
1.
광란의 도가니: 이번 패치로 20랩 궁 강화에 투어버스라는 정말 좋아 졌으며 발동도 빨라짐으로 인하여 상대들에게 4초간 춤을 추게 만듬
2.
스테이지 다이브: 패치전에는 많이 사용했지만현재 라인클리어도 워낙 힘들고 사용하더라도 상대 딜러 진에게 부담을 주는 딜도 없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수준
추천특성
1. CC기형(CC기에집중된 형태):
롤링스톤 슬라이드>
더블넥 기타>
확성기>
광란의 도가니>
고막 찢기>
앙코르>
투어 버스
2. 기본탱킹형(무난하게 탱킹하는 형태):
롤링스톤 슬라이드>
더블넥 기타>
확성기or
불굴의 솔로(상대 cc가 강할경우)>
광란의 도가니>
인터미션>
압도적 존재감or
스피드 메탈>
투어버스
3. 딜링형(그나마 딜에 투자한 형태):
롤링스톤 슬라이드>
더블넥 기타>
후속타>
광란의 도가니>
인터미션>
앙코르>
투어 버스
첸(3티어)
장점: 상대가 CC기가없거나 적을 경우 강화주 패시브를 적극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보호막과 7랩특성 ‘양조사의 균형’을 통한 회복력을 보유하여 엄청난 탱킹력을 자랑. 7랩이후 요새를 맞아주며 포탄을 소모시켜 줄 수 있음.
단점: ‘강화주’ 패시브를사용해야 하지만 CC기가 들어오면 끈기기 떄문에 CC기에매우 취약함. 화력이 다소 부족함. 현재 Q스킬이 버그로 인하여 상대방 뒤로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많음
궁극기
1.
술통 구르기: 5초간 상대를 밀어내며 약간의데미지를 줌. 아직까지 채널링 스킬이 스턴으로 판정되어 끊어진다고 함.하지만 1탱의 경우 술통을 굴리는 동안 공격이 다 들어오고 여타 생존기 사용이 불가능 하기떄문에 위협성이 큼.
2.
폭풍, 대지,불: 1초의 시전 이후 3명의 정령으로 변하게됨. 3마리 변신 이후 추노 및 탈출이 용히하고 상대 딜러를 괴롭히기 좋기 때문에 많이 선택함. 1초의 시전시간이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먼저 사용하거나 상대 CC를확인하고 사용하기를 권장함
추천특성
1. 밸런스형(범용적으로 많이사용하고 무난한 형태):
재생전문가>
재빠른 반사신경(4초마다 평타1회 회피로 인하여 평타기반 영웅들에게 좋음) or
회복증폭(상대가 기술위주고 아군의 치유가 높거나 구슬 모으기좋을 경우 용이)>
양조사의 균형(취기50일 경우 2가지 버프가 모두 적용됨)>
술통 구르기or
폭풍, 대기, 불>
불굴(CC기가취약한 첸에게 좋음) or
나눔의 미더(아군에게 보호막을주므로 광역딜이 강한 상대에게 용이)>
조합 공격(부족한딜을 보충) or
급소 차기(부족한 CC기 보충) or
독주(상대가 CC가없고 나만 때리려 할떄 용이)>
강화 보호막
누더기(관짝)
장점: ‘갈고리’를 통한변수와 탱커에서 딜량이 좋음.
단점: 탱커치고는 탱킹능력이 상당히 떨어짐. 갈고리가 실패할 경우 리스크가 너무 크게 작용함. 현재 상향평준화로인하여 갈고리도 잘 피하고, 지원가가 정화를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갈고리를 맞추기 힘듦.
궁극기
1.
썩은 쓸개즙: 쿨타임도 60초밖에 되지 않으며 사용시 상대방에게 작은 데미지와 이속감소로 상대의 진형을 붕괴시키거나 추노하는 적을 괴롭히는등으로 탱커포지션을 유지하며 사용할 수 있는 궁극기로 고정수준임.
2.
잡아먹기: 상대를 배 속에 3.5초간 가두는 궁극기로 초기에 많이 사용 했지만 너프와 또한 탱커인데 포지션자체가 너무 뒤로 쳐지게 된다는단점이 너무 치명적이기 때문에 사용되는 빈도가 매우 적다.
추천특성
1. 탱커형(탱커로서 탱킹능력을 주력으로 하는 형태):
막기(상대평타가 강할 경우)or
씹어먹기(광산맵같이 구슬을 모으기 힘들 경우) or
재생 전문가(무난하게 구슬을 모으며 후반을 보기 쉬울경우)>
회복증폭>
고기 다지기(부족한 CC기 보충)>
썩은 쓸개즙>
불굴>
낚시 갈고리(상대 시야 밖에서 끌고오기용이 할 경우) or
압도적 존재감>
강화 보호막(상대의 순간딜이 강할 경우) or
회복의 쓸개즙(상대방이 지속딜이 강할 경우)
2. 딜러형(누더기의 W스킬인 ‘지면 강타’를주력으로 사용하여 딜링에 주력하는 형태):
지면 격파>
부패한땅>
맹독 가스>
썩은 쓸개즙 or
잡아먹기>
지면 박살>
분쇄>
강화 보호막 or
폭풍의 번개(‘잡아먹기’를 찍었을 경우)
디아블로(관짝)
장점: 영혼석을 모아서 패시브로 다시 5초후에 부활이 가능. Q(‘암흑의 돌진’)-E(‘압도’)를 통한 순간 라인 갱킹 및 한타 이니시 탁월. (LOL에서 알리스타와 흡사)
단점: 패치 이후 Q스킬’암흑의 돌진’이 저지불가가 사라지면서 돌진 중에 CC기로 캔슬되기 쉬움. 라인전이 다소 약함.
궁극기
1.
종말: 1.75초 이후 상대방의 발 밑에서 화염이올라와 2초간 스턴. 상대에게 ETC 혹은 ‘축성’티리엘에게용이함. 아군에게 제라튤이 있을 경우 ‘공허의 감옥’과 연계가 좋음
2.
번개 숨결: 4초간 마우스 커서방향으로 브레스를뿜는 정신집중 궁극기로 쿨타임도 60초로 짧음. 정신집중상태에서자가라의 ‘개궐아귀’를 제외하고는 차단이 불가능함. 궁극기 강화 이후 사거리도 상당하기 때문에 피해가 매우 큼.
추천특성
1. 탱커형(탱커로서 탱킹능력을 주력으로 하는 형태):
막기(상대의 평타가 강할 경우)or 영혼 포식 (무난하게 사용)>
영혼수라>
영혼 훔치기>
번개 숨결 or
종말>
기술 보호막(상대기술피해가 강할 경우) or
영혼 흡수(한타에서 채력회복용이)>
압도적 존재감>
지옥폭풍 or
공포의 군주
2. 밸런스형(딜과 탱을 밸런스 있게 하는 형태):
막기(상대의 평타가 강할 경우)or
영혼 포식 (무난하게 사용)>
화마>
전투 탄력 or
영혼 훔치기>
번개 숨결 or
종말>
화염폭풍>
압도적 존재감 or
광란>
지옥폭풍 or
공포의 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