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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히오스 영웅 평가 및 정보 -탱커편-(ver.15.7.2)

도원오히이
댓글: 19 개
조회: 11041
추천: 22
비공감: 3
2015-07-14 05:54:07


히오스 영웅 평가 및 정보 -탱커편-(ver.15.7.2)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2177


탱커

0티어: 무라딘(1도살자에게 상대적으로 용이함과 아눕아락의 너프)

1티어: 요한나(1아눕아락의 너프), 티리엘

2티어: 아눕아락(2궁대미지너프 및 패시브 너프), 아서스

3티어: , ETC(1지원가의다수가 정화 보유)

관짝: 누더기, 디아블로(1말퓨리온의 상향과 지원가 다수 정화 보유)

탱커에게 공용 특성 선택지

1.     기술보호막: 상대가 스킬딜이 강력 할 경우 Ex: 노바

2.     압도적 존재감: 상대의 평타딜이 주력일 경우Ex: 일리단, 발라, 레이너

3.     피에는 피: 상대 탱커를 급사시킬 수 있으며자신의 생존력도 올라감.

4.     강화 보호막: 4초간 모든 피해가 75프로 감소하기 때문에 상대의 순간적으로 모든딜을 받아내고 안전하게 회복을 받을 수 있음.

5.     불타는 분노: 상대에게 붙어서 지속딜이 가능하며라인클리어에 도움이 됨

6.     폭풍 보호막: 상대에게 순간 광역딜이 강할 경우아군에게 쉴드 제공이 가능

7.     막기: 상대방의 일반 공격이 강할 경우

 

무라딘(0티어)

장점: CC 3개보유, 한타에서 생존력 최상, 갱 회피력 상, 화신을 이용한 평타 스턴 보유

단점: 노딜, 라인 전에서매우 약함

궁극기

1.      화신: 기본적으로 사용하며 사용시 체력과 일반공격에스턴이 생기므로 매우 좋음

2.     초강타: 혼자만 재미있는 예능

추천특성

1.    평타감소형(평타 위주 상대에게 좋음):  반향> 천둥연소 or  극기의 바람(대치가 긴경우)> 꿰뚫는폭풍> 화신> 치유의 벼략(생존형)or 날벼락(상대에게딜을 추가용)or 기술보호막> 석화> 강화 보호막

2.    Q무라딘(유리할경우 Q로인한 공성피해로 스노우볼이 상당하지만 다소 몸이 약함):  완벽한폭풍> 거대 망치>  꿰뚫는 폭풍>  화신>  날벼락or 기술보호막>  석화>  강화보호막or되돌리기

 

 티리엘(1티어)

장점: 초반 라인전이 강하며 강력한 이니시 궁극기인 심판보유, Q스킬을 이용한 어그로 관리용이, 죽을 시 상대에게 강한 데미지를주는 패시브 보유

단점: 단일 탱킹 능력이 다른 탱커들에 비해 다소 부족함,

궁극기

1.     심판: 보통 사용하는 특성으로 상대 딜러 순간적으로물거나 혹은 취약점을 순간적으로 파고들어 이니시가 가능하며 아군을 물러오는 상대에게 사용시 아군 보호 및 상대 진영붕괴

2.     축성: 솔큐 같은 경우 호응이 힘들기 때문에매우 힘들며 팀 게임에서 현재 종종 나올 정도로 순간 광역무적이라는 변수가 유리하게 한타를 이끌 수 있음. 특히아군에게 이니시가 있을 경우 혹은 상대 이니시가 강할 경우 좋음

추천특성

1.    극탱킹형(완벽하게 방어적으로 투자):  재생 전문가>  회복 증폭> 전투 탄력>  축성 or  심판>  천사의흡수>  구원>  강화보호막

2.    기본형(재일 무난한 형):  재생 전문가>  회복 증폭> 전투 탄력  축성 or  심판>  위풍당당>  피에는 피or 신성한 땅(상대퇴로차단 용이)>  강화보호막

3.    딜링형(딜에 다소 분포된 형):  징악>  응보>  전투탄력>  심판>  불타는 분노>  피에는 피>  강화보호막

 

 요한나(1티어)

장점: 탱킹능력 최상, 패시브를이용한 CC기무시, CC4개보유

단점: 뚜벅이, 낮은 딜량(숟가락살인마), 패시브가 없을 경우 탱킹능력 다소 감소

궁극기

1.     천벌의 검: 도망 및 추노에 용이하지만 상대적으로다른 궁극기에 비해 다소 연계가 안좋음

2.     축복받은 방패: 사용빈도가 높으며 순간적인 연계가매우 좋음. 하지만 논타겟이기 떄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함.

추천특성

1.    극탱킹형(탱킹 능력에 투자):  재생 전문가>  희망의 율법or 회복증폭(2지원일경우)>  성전은 계속된다>  천벌의 검 or  축복받은 방패>  위치 사수or 기술 보호막>  신성한 희생 or  압도적 존재감> 불사

2.    기본형(무난하게 사용):  잔챙이는 가라(라인클리어 용이)or 재생전문가(지속력 상승)>  희망의 율법>  신념  천벌의 검 or  축복받은 방패> 불타는 분노>  신성한 희생or  압도적 존재감>  불사

 

 아눕아락(2티어)

장점: CC 2개보유, 라인지속력 최상, 갱 회피력 최상,딱정벌레로 상대를 말에서 내리게 하거나 지속딜이 좋음

단점: 순간 점사 당하면 물 몸이라 녹아 내림. 아군을 보호하기 매우 힘듬.

궁극기

1.     착취의 무리: 보통 사용하며 사용시 지속딜과그로 인하여 체력이 회복됨

2.     거미줄 고치: 상대 핵심을 거미줄에 가둬서 4:5한타를 유도 할 수 있지만 궁극기를 이용한 체력회복도 없기 때문에 쉽게 죽을 수 있음

추천특성

1.    지속 회복형(한타 및 라인전 지속력이 좋음):  맹공풍뎅이> 딱정벌레군단> 착취풍뎅이> 착취의무리> 불타는 분노or 기술보호막> 피에는 피or 압도적존재감> 강화보호막

2.    빠른 라인클리어(빠르게 라인클리어 이후 로밍):  재생의 구슬> 딱정벌레군단> 쐐기돌출> 착취의무리> 불타는 분노> 피에는 피or 압도적존재감> 강화보호막

3.    CC강화형(소규모전에서 CC기를 강화하여 상대에게 압박을 줌):  가시연장> 딱정벌레군단 or  지하의 왕> 가시무덤> 착취의무리>  불타는 분노or 기술보호막> 진앙(E스킬 공격용으로 사용시)or 피에는피> 강화 보호막

 

 아서스(2티어)

장점: 궁극기를 이용한 체력회복이 상당함, 탱커에서 딜이 상당하며 라인전이 강함.

단점: 뚜벅이라 갱에 취약하며 돌진기 혹은 이속증가가 불가능하여 상대뒷라인을 잡기 힘듬.

궁극기

1.     사자의 군대: 고정 특성에 가까울 정도로 너프가되었지만 아서스가 존재하는 이유일 정도로 상당히 좋다. 하지만 구울을 소환하고 먹어서 회복해야 하지만상대의 침묵에 매우 취약함.

2.     신드라고사 소환: 돌격병과 구조물을 얼어붙게하지만 사자의 군대가 너무 좋기 떄문에 거의 선호 되지 않지만 최근 법사들을 상대 할 경우 이속감소로 이니시에 사용됨

추천특성

1.    기본형(보편적인 형태):  막기or 재생 전문가>  파괴>  룬 전환>  사자의 군대> 불굴(CC가 강력할경우)or 기술 보호막>  돌가죽(상대 순간딜이 강할 경우)or  영원의 고리(상대가 순간딜이 약할 경우)>  강화 보호막

2.    서리한형(서리한에 모든걸 맞긴 형태):  끝없는 굶주림>  파괴> 절멸>  신드라고사 소환>  매서운 추위>  서리한이 포식한다>  절대 영점

 

 ETC(3티어)

장점: 로밍다니며 갱킹하기 좋음,QW를 이용한 길막이 좋음, 패시브로 아군 공격속도 상승,광란의 도가니를 이용한 대박 한타 가능

단점: 노딜 수준, 라인클리어가최악, 초반에 다소 약함

궁극기

1.     광란의 도가니: 이번 패치로 20랩 궁 강화에 투어버스라는 정말 좋아 졌으며 발동도 빨라짐으로 인하여 상대들에게 4초간 춤을 추게 만듬

2.     스테이지 다이브: 패치전에는 많이 사용했지만현재 라인클리어도 워낙 힘들고 사용하더라도 상대 딜러 진에게 부담을 주는 딜도 없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수준

추천특성

1.    CC기형(CC기에집중된 형태):  롤링스톤 슬라이드>  더블넥 기타>  확성기>  광란의 도가니> 고막 찢기>  앙코르>  투어 버스

2.    기본탱킹형(무난하게 탱킹하는 형태):  롤링스톤 슬라이드>  더블넥 기타>  확성기or 불굴의 솔로(상대 cc가 강할경우)>  광란의 도가니>  인터미션>  압도적 존재감or 스피드 메탈>  투어버스

3.    딜링형(그나마 딜에 투자한 형태):  롤링스톤 슬라이드>  더블넥 기타>  후속타>  광란의 도가니> 인터미션>  앙코르>  투어 버스

 

 첸(3티어)

장점: 상대가 CC기가없거나 적을 경우 강화주 패시브를 적극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보호막과 7랩특성 양조사의 균형을 통한 회복력을 보유하여 엄청난 탱킹력을 자랑. 7랩이후 요새를 맞아주며 포탄을 소모시켜 줄 수 있음.

단점: ‘강화주패시브를사용해야 하지만 CC기가 들어오면 끈기기 떄문에 CC기에매우 취약함. 화력이 다소 부족함. 현재 Q스킬이 버그로 인하여 상대방 뒤로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많음

궁극기

1.     술통 구르기: 5초간 상대를 밀어내며 약간의데미지를 줌. 아직까지 채널링 스킬이 스턴으로 판정되어 끊어진다고 함.하지만 1탱의 경우 술통을 굴리는 동안 공격이 다 들어오고 여타 생존기 사용이 불가능 하기떄문에 위협성이 큼.

2.     폭풍, 대지,: 1초의 시전 이후 3명의 정령으로 변하게됨. 3마리 변신 이후 추노 및 탈출이 용히하고 상대 딜러를 괴롭히기 좋기 때문에 많이 선택함. 1초의 시전시간이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먼저 사용하거나 상대 CC를확인하고 사용하기를 권장함

추천특성

1.    밸런스형(범용적으로 많이사용하고 무난한 형태):  재생전문가>  재빠른 반사신경(4초마다 평타1회 회피로 인하여 평타기반 영웅들에게 좋음) or  회복증폭(상대가 기술위주고 아군의 치유가 높거나 구슬 모으기좋을 경우 용이)>  양조사의 균형(취기50일 경우 2가지 버프가 모두 적용됨)>  술통 구르기or  폭풍, 대기, >  불굴(CC기가취약한 첸에게 좋음) or  나눔의 미더(아군에게 보호막을주므로 광역딜이 강한 상대에게 용이)>  조합 공격(부족한딜을 보충) or  급소 차기(부족한 CC기 보충) or  독주(상대가 CC가없고 나만 때리려 할떄 용이)>  강화 보호막

 

 누더기(관짝)

장점: ‘갈고리를 통한변수와 탱커에서 딜량이 좋음.

단점: 탱커치고는 탱킹능력이 상당히 떨어짐. 갈고리가 실패할 경우 리스크가 너무 크게 작용함. 현재 상향평준화로인하여 갈고리도 잘 피하고, 지원가가 정화를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갈고리를 맞추기 힘듦.

궁극기

1.     썩은 쓸개즙: 쿨타임도 60초밖에 되지 않으며 사용시 상대방에게 작은 데미지와 이속감소로 상대의 진형을 붕괴시키거나 추노하는 적을 괴롭히는등으로 탱커포지션을 유지하며 사용할 수 있는 궁극기로 고정수준임.

2.     잡아먹기: 상대를 배 속에 3.5초간 가두는 궁극기로 초기에 많이 사용 했지만 너프와 또한 탱커인데 포지션자체가 너무 뒤로 쳐지게 된다는단점이 너무 치명적이기 때문에 사용되는 빈도가 매우 적다.

추천특성

1.    탱커형(탱커로서 탱킹능력을 주력으로 하는 형태):  막기(상대평타가 강할 경우)or  씹어먹기(광산맵같이 구슬을 모으기 힘들 경우) or 재생 전문가(무난하게 구슬을 모으며 후반을 보기 쉬울경우)> 회복증폭>  고기 다지기(부족한 CC기 보충)>  썩은 쓸개즙> 불굴>  낚시 갈고리(상대 시야 밖에서 끌고오기용이 할 경우) or  압도적 존재감>  강화 보호막(상대의 순간딜이 강할 경우) or  회복의 쓸개즙(상대방이 지속딜이 강할 경우)

2.    딜러형(누더기의 W스킬인 지면 강타를주력으로 사용하여 딜링에 주력하는 형태):  지면 격파>  부패한땅>  맹독 가스>  썩은 쓸개즙 or  잡아먹기>  지면 박살> 분쇄>  강화 보호막 or  폭풍의 번개(‘잡아먹기를 찍었을 경우)

 

 디아블로(관짝)

장점: 영혼석을 모아서 패시브로 다시 5초후에 부활이 가능. Q(‘암흑의 돌진’)-E(‘압도’)를 통한 순간 라인 갱킹 및 한타 이니시 탁월. (LOL에서 알리스타와 흡사)

단점: 패치 이후 Q스킬암흑의 돌진이 저지불가가 사라지면서 돌진 중에 CC기로 캔슬되기 쉬움. 라인전이 다소 약함.

궁극기

1.     종말: 1.75초 이후 상대방의 발 밑에서 화염이올라와 2초간 스턴. 상대에게 ETC 혹은 축성티리엘에게용이함. 아군에게 제라튤이 있을 경우 공허의 감옥과 연계가 좋음

2.     번개 숨결: 4초간 마우스 커서방향으로 브레스를뿜는 정신집중 궁극기로 쿨타임도 60초로 짧음. 정신집중상태에서자가라의 개궐아귀를 제외하고는 차단이 불가능함. 궁극기 강화 이후 사거리도 상당하기 때문에 피해가 매우 큼.

추천특성

1.    탱커형(탱커로서 탱킹능력을 주력으로 하는 형태):  막기(상대의 평타가 강할 경우)or 영혼 포식 (무난하게 사용)>  영혼수라>  영혼 훔치기>  번개 숨결 or  종말>  기술 보호막(상대기술피해가 강할 경우) or  영혼 흡수(한타에서 채력회복용이)>  압도적 존재감>  지옥폭풍 or  공포의 군주

2.    밸런스형(딜과 탱을 밸런스 있게 하는 형태):  막기(상대의 평타가 강할 경우)or  영혼 포식 (무난하게 사용)>  화마>  전투 탄력 or  영혼 훔치기> 번개 숨결 or  종말>  화염폭풍>  압도적 존재감 or  광란> 지옥폭풍 or  공포의 군주

Lv75 도원오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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