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 영웅 평가 및 정보 -탱커편-(ver.15.7.2):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2176
근접딜러
1티어: 제라튤, 도살자(new)
2티어: 소냐, 일리단(1↓Q저지불가삭제, 탈태범위 및 대미지 감소)
3티어: 쓰랄, 케리건(1↓도살자가 자주 나오는데 도살자에게 매우 취약함, 톡살너프)
근접딜러에게 공용 스킬 선택지
1.
독살: 30일에 순간딜 너프 예정이지만 현재는근접딜러는 순간적으로 타격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함 Ex: 케리건, 쓰랄, 도살자
2.
집중공격: 저번 패치로 버프가 되면서 상당히강한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함 Ex: 소냐, 제라튤
3.
응급치료: 근접딜러의 특성상 몸은 약하고 붙어서싸워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공격을 받을 수 있다. 이 때 응급치료는 생존력을 높여줌 Ex: 일리단, 제라튤
4.
기술보호막: 상대에게 강력한 기술피해로 진입하기도전에 죽을 수 있을 경우 찍어줌
5.
거인사냥꾼: 상대방이 탱커가 많거나 혹은 평타를넣기 수월할 경우 찍어줌 Ex: 일리단, 쓰랄
6.
피에는 피: 근접딜러는 아무래도 생존력이 취약한편이며 이때 상대 탱커에게 피에는 피를 사용하면서 생존력을 높일 수 있음 Ex: 케리건, 일리단, 쓰랄
7.
돌가죽: 근접딜러는 안으로 들어가서 싸워야 하며이떄 순간 타게팅으로 녹을 수 가 있기 때문에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음 EX: 소냐, 일리단
8.
폭풍의 번개: 옆동네에서는 점멸이라고 불리는스킬이며 순간적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하기 떄문에 공격 혹은 회피용이든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음 Ex: 케리건, 쓰랄, 일리단, 도살자
9.
시공의 칼날: 일반 공격시 추가피해와 감속효과를추가하는 하며 평타 내가 안전하게 공격 할 수 있을 경우 사용함 EX: 일리단, 쓰랄, 제라튤, 케리건, 소냐, 도살자
제라튤(1티어)
장점: 현재 메타인 법사들을 상대하기 용이하며 초반에 로밍 및 시야확보에탁월함. 궁극기를 이용한 변수가 장점
단점: 이중폭탄 및 위력축척의 너프로 예전보다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졌으며상대가 1:1:3이런 식으로 한 라인에 집중적으로 힘을 주게 되면 로밍 다니지 못하고 한 라인에 묶이게됨
궁극기
1.
공허의 감옥: 일정 지역을 5초간 가두는 궁극기로 한타를 열기 위한 이니시로 궁 연계가 가능하며 혹은 상대가 돌진했을 경우 뒷 라인을 묶어두고앞 라인부터 잡는 등의 다양한 사용이 가능하다.
2.
그림자의 습격: 많은 사람들이 예능 혹은 트롤궁극기라고 부르고 있지만 상대방이 CC기가 없고 아군에게 우서가 있을 경우 나쁘지 않은 효율을 낼 수있음. 하지만 상대적으로 공허의 감옥이 너무 좋아서 사용하기 힘듬
추천 특성
1. 구 제라튤(예전에 보편적인 특성으로 생존력이좋음):
막기>
위력 축척 or
끈임 없는 변칙점>
응급치료>
공허의 감옥>
웜홀>
이중폭탄>
되돌리기
2. Q제라튤(난이도가쉬운편으로 Q스킬이 주력):
거대 가르기>
위력 축적>
공허의 습격>
공허의 감옥>
웜홀>
분쇄의 가르기>
되돌리기
3. 정자제라튤(진정한 정자 식 한 명만 죽이고 죽겠다는마음):
노련한 명사수>
날카로운 칼날>
불타는 공격>
그림자 습격>
암살자의 검>
광폭화>
시공의 칼날
4. 평타제라튤(현재 대중화 되 있을 정도로 많이사용 대세특성):
재생 전문가(기본)or
거대 가르기>
집중 공격>
후속타>
공허의 감옥>
웜홀>
이중폭탄(요즘 법사들 지키기를 지원가가 하기 때문에 상당히난이도가 있음) or
분쇄의 가르기(초보자 추천)>
되돌리기(이중폭탄을 찍었을 경우) or
시공의 칼날(분쇄의 가르기를 찍었을 경우)
도살자(1티어)
장점: 평타피해가 상당하며 “신선한고기”를 외치며 E스킬’무자비한돌진’을 통한 갱킹력도 상당히 강함. 소규모전에서 특히 강력함. ‘도살자의 낙인’을 통한 엄청난 체력회복이 가능함’. 1랩특성 ‘식탐’을통하여 라인전도 상당히 강함.
단점: CC기에 다소 취약하며 W스킬’도살자의 낙인’을 통하여 체력회복이 되지 못하면 순간적으로 죽어비림. 평타피해가 위주 이기 떄문에 무라딘의 ‘반향’에 특히 무력한 모습을 보임.
궁극기
1.
도살장의 어린 양: 적 영웅을 4초간 말뚝에 묶어놓으며 상대방의 움직임에 제약을 줌. 상대방의 중요영웅의 움직임을 제약을 주기 때문에 아군이 극 돌진을 통해 상대 진형을 붕괴 시키거나 추격에 매우 용이함.
2.
화로구이: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3초후 강력한 데미지를 주며 E스킬을 사용 중에도 사용 할 수 있음. 상대방에게 적중 시 다수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체력을 회복하기도 전에 암살이 가능함.
추천특성
1. Q도살자(Q스킬을주력으로 스며 7랩 평캔이 가능한 ‘잔혹한 일격’이 보유되며 안정적으로 누적딜이 가능함):
게걸(무난하게 사용) or
막기(초반에상대의 평타딜이 강할 경우) or
식탐(아군의 치유가 초반에다소 부족하고 라인에 서게 될 경우)>
커다란 도끼>
잔혹한일격>
화로 구이 or
도살자의 어린 양>
기술 보호막(근접평타를 해야 하기 떄문에 생존에 용이해짐) or
살점 갈구(상대방을 추노하며 지속적으로 W스킬로의 체력회복이 좋아짐)>
마비의 강타(부족한 CC기 보충) or
격분(상대방이 CC기가 강할 경우)>
폭풍의 번개 or
시공의 칼날
2. 패시브 도살자(패시브쪽에 투자하며 진입시의 평타딜량을향상시켜줌):
식탐>
끓임없는 추격>
도살장>
화로 구이or
도살장의 어린 양>
흉폭한 돌진(4랩특성과의시너지가 좋으며 너프 전 ‘피에는피’ 데미지) or
살점 갈구>
피의 광란(7랩특성으로인하여 최대 공속 35%증가) or
격분(상대방이 CC기가 강할 경우)>
시공의 칼날 or
폭풍의 번개
일리단(2티어)
장점: 상대방에게 짜증을 유발 할 정도로 어그로를 끌면서 버티기 좋으며용병 캠프를 운영하기 좋음. 평타를 이용해 쿨타임 감소와 체력회복이 좋음. Q 상대 추노 및 스킬회피, E 평타회피, W 돌진및 회피 등 보유.
단점: 순간 딜량은 상당히 약한 편이며 로밍을 갈 경우 상당히 존재감이떨어짐.
궁극기
1.
탈태: 일리단의 존재 의미라고도 부를 정도로고정 궁극기 수준 이며 순간적으로 상대 스킬을 피하기 용이 하며 많은 적을 맞출 경우 체력증가와 기본 공격속도 증가로 패시브에 효율이 높아짐.
2.
사냥: 이번 탈태가 너프 되면서 스플릿 푸쉬를 하다 합류하는 장점이 있음. 부족한 딜량을 보충하는데 용이함.
추천특성
1. 기본형(재일 무난하게 딜과 생존력을 추가한 형태):
어둠 보호막>
제물>
응급치료>
탈태 or
사냥>
거인 사냥꾼>
피에는 피>
악마의 현상 or
폭풍의 번개 or
시공의 칼날
2. 탱리단(최대한 상대의 공격을 받아주는 형태):
어둠 보호막>
제물>
응급치료>
탈태>
육감>
돌가죽 or
피에는 피>
악마의 현상or
폭풍의 번개
3. 극딜리단(난 어떻게든 너문 죽이면 됨 형태):
노련한 명사수>
제물>
후속타>
사냥>
거인 사냥꾼>
피에는 피>
시공의 칼날 or
극한의 추격
소냐(2티어)
장점: 라인전이 매우 강하며 화력이 상당함. 용병 캠프를 돌리기 용이함.
단점: CC기에 취약한 편이며 갱 회피에 약함.
궁극기
1.
도약 강타: 상대 밀접 혹은 상대 주요 딜러에게사용하여 1.5초 기절을 넣으면서 한타 이니시가 가능하며 혹은 부족한 회피용으로도 사용 가능 함.
2.
광전사의 진노: 쿨타임이 매우 짧으며 분노 회복으로인하여 지속 유지가 가능함. 사용시 무력화 지속시간 감소와 공격력이40프로나 증가하는 소냐를 진정한 암살자로 만들어버리는 궁극기
추천 특성
1. 화력소냐(화력에 투자한 형태로 현재 많이 사용중):
분노 공급>
집중 공격>
후속타>
광전사의 진노>
여진>
성난 일격>
고통 감내 or
시공의 칼날
2. 유틸소냐(준수한 화력과 유틸성에 투자한 형태무난하게 사용 가능):
전사의 얼굴무늬>
집중 공격>
후속타>
광전사의 진노>
신통한 작살>
도주 불가>
시공의칼날
3. 생존소냐(생존에 특화되어 있으며 그렇다고 해도다소 화력이 떨어진다):
전사의 얼굴무늬 or
막기>
싹쓸바람>
짐승 같은 회복력>
도약 강타>
활력의 소용돌이 or
기술 보호막>
강철 신경or
압도적 존재감>
고통 감내
케리건(3티어)
장점: 상대방을 순간적으로 강한 스킬딜과 WE를 통한 아군이 공격하기 용이하게 만들어 줌. 특히 광산 같은초반과 좁은 곳 싸움에서 효율이 좋음
단점: WE스킬 미스가 날 경우 리스크가 상당히 크며 난이도가 높은편임. 13특성 전력질주 혹은 20랩 폭풍의 번개를 제외하고생존이 힘듦.
궁극기
1.
울트라리스크 소환: 한타에서 안전하게 상대 딜러에게울트라리스크를 붙이면서 누적딜과 안정성이 확보가 됨. 상대 딜러 입장에서 상당히 까다로울 정도로 짜증유발을 함. 공성시에도 용이하게 사용 할 수 있음.
2.
혼돈의 폭풍: 범위도 준수하며 광역딜링이 되기때문에 괜찮은 편임. 하지만 궁극기 사용 시 상대방에게 붙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다소 생존이 위험함
추천 특성
1. 기본형(재일 무난하게 많이 사용하는 형태):
휘몰아치는 손아귀>
독살or
집중공격>
군단의 발톱>
울트라리스크 소환 or
혼돈의폭풍>
전력 질주>
피에는 피(기본) or
칼날 지옥(초보의경우 W맞추기가 힘들기 때문)>
폭풍의 번개
쓰랄(3티어)
장점: 패시브를 통한 회복력이 좋으며 화력이 상당히 좋음. 궁극기를 통한 존재감이 크며 후반에 강한 편임. Q스킬로 오브젝트방해와 말에서 내리게 하는 플레이에 용이함
단점: 초반에 상당히 약한 편이며 현재 라인 푸쉬력이 매우 약함. 진입을 잘못하게 되면 CC기에 순간 녹아버림.
궁극기
1.
지진: 넓은 범위에 상대방에게 70%나 이속을 느리게 하고 궁 강화 시 아군에게 보호막을 제공함. 상대 돌진 조합에 용이함. 딱히화력이 지원 되는 궁극기는 아니고 현재 쓰랄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움.
2.
세계의 분리: 현재 많이 사용되는 궁극기로 상당히길게 적용되는 범위와 순간 기절 및 진형을 가르고 피해력도 높음
추천 특성
1. 질풍쓰랄(E스킬인 질풍에 투자한 형태로 16랩광풍 이후에 상당히 강력하다):
막기 or
우레>
독살 or
마나해일>
날카로운 바람>
세계의 분리>
바람의 은총 or
거인 사냥꾼>
광풍>
폭풍의 번개or
시공의 칼날
2. 포킹쓰랄(Q스킬을 이용한 짤짤이에 특화되어 있는형태):
우레>
번개를 타고>
바위늑대>
세계의 분리or
지진>
쉴 새 없는 늑대>
갈래번개>
대지의 방패(지진선택 시) or
폭풍의 번개
3. 유틸쓰랄(화력과 사용 스킬을 통한 유틸 및 순간탱커 점사에 용이함):
우레>
독살>
날카로운 바람 or
후속타or
바위 늑대>
세계의 분리 or
지진>
거인 사냥꾼 >
피에는 피>
폭풍의 번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