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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히오스 영웅 평가 및 정보 -근접딜러편-(ver.15.7.2)

도원오히이
댓글: 19 개
조회: 13529
추천: 22
비공감: 4
2015-07-14 05:54:55

히오스 영웅 평가 및 정보 -탱커편-(ver.15.7.2):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2176


근접딜러

1티어: 제라튤, 도살자(new)

2티어: 소냐, 일리단(1Q저지불가삭제, 탈태범위 및 대미지 감소)

3티어: 쓰랄, 케리건(1도살자가 자주 나오는데 도살자에게 매우 취약함, 톡살너프)

근접딜러에게 공용 스킬 선택지

1.     독살: 30일에 순간딜 너프 예정이지만 현재는근접딜러는 순간적으로 타격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함 Ex: 케리건, 쓰랄, 도살자

2.     집중공격: 저번 패치로 버프가 되면서 상당히강한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함 Ex: 소냐, 제라튤

3.      응급치료: 근접딜러의 특성상 몸은 약하고 붙어서싸워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공격을 받을 수 있다. 이 때 응급치료는 생존력을 높여줌 Ex: 일리단, 제라튤

4.     기술보호막: 상대에게 강력한 기술피해로 진입하기도전에 죽을 수 있을 경우 찍어줌

5.      거인사냥꾼: 상대방이 탱커가 많거나 혹은 평타를넣기 수월할 경우 찍어줌 Ex: 일리단, 쓰랄

6.     피에는 피: 근접딜러는 아무래도 생존력이 취약한편이며 이때 상대 탱커에게 피에는 피를 사용하면서 생존력을 높일 수 있음 Ex: 케리건, 일리단, 쓰랄

7.     돌가죽: 근접딜러는 안으로 들어가서 싸워야 하며이떄 순간 타게팅으로 녹을 수 가 있기 때문에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음 EX: 소냐, 일리단

8.     폭풍의 번개: 옆동네에서는 점멸이라고 불리는스킬이며 순간적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하기 떄문에 공격 혹은 회피용이든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음 Ex: 케리건, 쓰랄, 일리단, 도살자

9.     시공의 칼날: 일반 공격시 추가피해와 감속효과를추가하는 하며 평타 내가 안전하게 공격 할 수 있을 경우 사용함 EX: 일리단, 쓰랄, 제라튤, 케리건, 소냐, 도살자

 

 제라튤(1티어)

장점: 현재 메타인 법사들을 상대하기 용이하며 초반에 로밍 및 시야확보에탁월함. 궁극기를 이용한 변수가 장점

단점: 이중폭탄 및 위력축척의 너프로 예전보다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졌으며상대가 1:1:3이런 식으로 한 라인에 집중적으로 힘을 주게 되면 로밍 다니지 못하고 한 라인에 묶이게됨

궁극기

1.     공허의 감옥: 일정 지역을 5초간 가두는 궁극기로 한타를 열기 위한 이니시로 궁 연계가 가능하며 혹은 상대가 돌진했을 경우 뒷 라인을 묶어두고앞 라인부터 잡는 등의 다양한 사용이 가능하다.

2.     그림자의 습격: 많은 사람들이 예능 혹은 트롤궁극기라고 부르고 있지만 상대방이 CC기가 없고 아군에게 우서가 있을 경우 나쁘지 않은 효율을 낼 수있음. 하지만 상대적으로 공허의 감옥이 너무 좋아서 사용하기 힘듬

추천 특성

1.    구 제라튤(예전에 보편적인 특성으로 생존력이좋음):  막기> 위력 축척 or  끈임 없는 변칙점>  응급치료>  공허의 감옥>  웜홀> 이중폭탄>  되돌리기

2.    Q제라튤(난이도가쉬운편으로 Q스킬이 주력):  거대 가르기>  위력 축적>  공허의 습격>  공허의 감옥>  웜홀> 분쇄의 가르기>  되돌리기

3.    정자제라튤(진정한 정자 식 한 명만 죽이고 죽겠다는마음):  노련한 명사수>  날카로운 칼날>  불타는 공격>  그림자 습격>  암살자의 검>  광폭화> 시공의 칼날

4.    평타제라튤(현재 대중화 되 있을 정도로 많이사용 대세특성):  재생 전문가(기본)or 거대 가르기>  집중 공격> 후속타>  공허의 감옥>  웜홀>  이중폭탄(요즘 법사들 지키기를 지원가가 하기 때문에 상당히난이도가 있음) or  분쇄의 가르기(초보자 추천)>  되돌리기(이중폭탄을 찍었을 경우) or  시공의 칼날(분쇄의 가르기를 찍었을 경우)

 

 도살자(1티어)

장점: 평타피해가 상당하며 신선한고기를 외치며 E스킬무자비한돌진을 통한 갱킹력도 상당히 강함. 소규모전에서 특히 강력함. ‘도살자의 낙인을 통한 엄청난 체력회복이 가능함’. 1랩특성 식탐을통하여 라인전도 상당히 강함.

단점: CC기에 다소 취약하며 W스킬도살자의 낙인을 통하여 체력회복이 되지 못하면 순간적으로 죽어비림. 평타피해가 위주 이기 떄문에 무라딘의 반향에 특히 무력한 모습을 보임.

궁극기

1.     도살장의 어린 양: 적 영웅을 4초간 말뚝에 묶어놓으며 상대방의 움직임에 제약을 줌. 상대방의 중요영웅의 움직임을 제약을 주기 때문에 아군이 극 돌진을 통해 상대 진형을 붕괴 시키거나 추격에 매우 용이함.

2.     화로구이: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3초후 강력한 데미지를 주며 E스킬을 사용 중에도 사용 할 수 있음. 상대방에게 적중 시 다수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체력을 회복하기도 전에 암살이 가능함.

추천특성

1.    Q도살자(Q스킬을주력으로 스며 7랩 평캔이 가능한 잔혹한 일격이 보유되며 안정적으로 누적딜이 가능함):  게걸(무난하게 사용) or  막기(초반에상대의 평타딜이 강할 경우) or  식탐(아군의 치유가 초반에다소 부족하고 라인에 서게 될 경우)>  커다란 도끼>  잔혹한일격>  화로 구이 or  도살자의 어린 양>  기술 보호막(근접평타를 해야 하기 떄문에 생존에 용이해짐) or  살점 갈구(상대방을 추노하며 지속적으로 W스킬로의 체력회복이 좋아짐)>  마비의 강타(부족한 CC기 보충) or  격분(상대방이 CC기가 강할 경우)> 폭풍의 번개 or  시공의 칼날

2.    패시브 도살자(패시브쪽에 투자하며 진입시의 평타딜량을향상시켜줌):  식탐>  끓임없는 추격>  도살장>  화로 구이or  도살장의 어린 양>  흉폭한 돌진(4랩특성과의시너지가 좋으며 너프 전 피에는피데미지) or  살점 갈구>  피의 광란(7랩특성으로인하여 최대 공속 35%증가) or  격분(상대방이 CC기가 강할 경우)> 시공의 칼날 or  폭풍의 번개

 

 일리단(2티어)

장점: 상대방에게 짜증을 유발 할 정도로 어그로를 끌면서 버티기 좋으며용병 캠프를 운영하기 좋음. 평타를 이용해 쿨타임 감소와 체력회복이 좋음. Q 상대 추노 및 스킬회피, E 평타회피, W 돌진및 회피 등 보유.

단점: 순간 딜량은 상당히 약한 편이며 로밍을 갈 경우 상당히 존재감이떨어짐.

궁극기

1.     탈태: 일리단의 존재 의미라고도 부를 정도로고정 궁극기 수준 이며 순간적으로 상대 스킬을 피하기 용이 하며 많은 적을 맞출 경우 체력증가와 기본 공격속도 증가로 패시브에 효율이 높아짐.

2.     사냥: 이번 탈태가 너프 되면서 스플릿 푸쉬를 하다 합류하는 장점이 있음. 부족한 딜량을 보충하는데 용이함.

추천특성

1.    기본형(재일 무난하게 딜과 생존력을 추가한 형태):  어둠 보호막>  제물> 응급치료>  탈태 or  사냥>  거인 사냥꾼>  피에는 피>  악마의 현상 or  폭풍의 번개 or  시공의 칼날

2.    탱리단(최대한 상대의 공격을 받아주는 형태):  어둠 보호막>  제물> 응급치료>  탈태>  육감>  돌가죽 or  피에는 피>  악마의 현상or  폭풍의 번개

3.    극딜리단(난 어떻게든 너문 죽이면 됨 형태):  노련한 명사수>  제물> 후속타>  사냥>  거인 사냥꾼>  피에는 피>  시공의 칼날 or  극한의 추격

 

 소냐(2티어)

장점: 라인전이 매우 강하며 화력이 상당함. 용병 캠프를 돌리기 용이함.

단점: CC기에 취약한 편이며 갱 회피에 약함.

궁극기

1.     도약 강타: 상대 밀접 혹은 상대 주요 딜러에게사용하여 1.5초 기절을 넣으면서 한타 이니시가 가능하며 혹은 부족한 회피용으로도 사용 가능 함.

2.     광전사의 진노: 쿨타임이 매우 짧으며 분노 회복으로인하여 지속 유지가 가능함. 사용시 무력화 지속시간 감소와 공격력이40프로나 증가하는 소냐를 진정한 암살자로 만들어버리는 궁극기

추천 특성

1.    화력소냐(화력에 투자한 형태로 현재 많이 사용중):  분노 공급>  집중 공격>  후속타>  광전사의 진노> 여진>  성난 일격>  고통 감내 or  시공의 칼날

2.    유틸소냐(준수한 화력과 유틸성에 투자한 형태무난하게 사용 가능):  전사의 얼굴무늬>  집중 공격>  후속타>  광전사의 진노> 신통한 작살>  도주 불가>  시공의칼날

3.    생존소냐(생존에 특화되어 있으며 그렇다고 해도다소 화력이 떨어진다):  전사의 얼굴무늬 or  막기>  싹쓸바람>  짐승 같은 회복력>  도약 강타>  활력의 소용돌이 or  기술 보호막>  강철 신경or  압도적 존재감>  고통 감내

 

 

 케리건(3티어)

장점: 상대방을 순간적으로 강한 스킬딜과 WE를 통한 아군이 공격하기 용이하게 만들어 줌. 특히 광산 같은초반과 좁은 곳 싸움에서 효율이 좋음

단점: WE스킬 미스가 날 경우 리스크가 상당히 크며 난이도가 높은편임. 13특성 전력질주 혹은 20랩 폭풍의 번개를 제외하고생존이 힘듦.

궁극기

1.     울트라리스크 소환: 한타에서 안전하게 상대 딜러에게울트라리스크를 붙이면서 누적딜과 안정성이 확보가 됨. 상대 딜러 입장에서 상당히 까다로울 정도로 짜증유발을 함. 공성시에도 용이하게 사용 할 수 있음.

2.     혼돈의 폭풍: 범위도 준수하며 광역딜링이 되기때문에 괜찮은 편임. 하지만 궁극기 사용 시 상대방에게 붙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다소 생존이 위험함

추천 특성

1.    기본형(재일 무난하게 많이 사용하는 형태):  휘몰아치는 손아귀>  독살or  집중공격> 군단의 발톱>  울트라리스크 소환 or  혼돈의폭풍>  전력 질주>  피에는 피(기본) or  칼날 지옥(초보의경우 W맞추기가 힘들기 때문)>  폭풍의 번개

 

 쓰랄(3티어)

장점: 패시브를 통한 회복력이 좋으며 화력이 상당히 좋음. 궁극기를 통한 존재감이 크며 후반에 강한 편임. Q스킬로 오브젝트방해와 말에서 내리게 하는 플레이에 용이함

단점: 초반에 상당히 약한 편이며 현재 라인 푸쉬력이 매우 약함. 진입을 잘못하게 되면 CC기에 순간 녹아버림.

궁극기

1.     지진: 넓은 범위에 상대방에게 70%나 이속을 느리게 하고 궁 강화 시 아군에게 보호막을 제공함상대 돌진 조합에 용이함. 딱히화력이 지원 되는 궁극기는 아니고 현재 쓰랄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움.

2.     세계의 분리: 현재 많이 사용되는 궁극기로 상당히길게 적용되는 범위와 순간 기절 및 진형을 가르고 피해력도 높음

추천 특성

1.    질풍쓰랄(E스킬인 질풍에 투자한 형태로 16랩광풍 이후에 상당히 강력하다):  막기 or  우레>  독살 or  마나해일>  날카로운 바람>  세계의 분리>  바람의 은총 or  거인 사냥꾼>  광풍>  폭풍의 번개or  시공의 칼날

2.    포킹쓰랄(Q스킬을 이용한 짤짤이에 특화되어 있는형태):  우레>  번개를 타고>  바위늑대>  세계의 분리or  지진>  쉴 새 없는 늑대>  갈래번개>  대지의 방패(지진선택 시) or  폭풍의 번개

3.    유틸쓰랄(화력과 사용 스킬을 통한 유틸 및 순간탱커 점사에 용이함):  우레>  독살>  날카로운 바람 or  후속타or  바위 늑대>  세계의 분리 or  지진>  거인 사냥꾼 >  피에는 피> 폭풍의 번개

Lv75 도원오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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