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항목은 본인이 8월 12일 GM신청을 통해 받은 자료입니다. GM의 실수나 질문자체의 이중성으로 실제 정책과 약간 유리될 수 있습니다.
1. 시공의 폭풍 가변형 할인 환불과 그 외 환불정책.
2. 디아블로 영웅의 보상.
3. 보물 고블린과 영원한 분쟁.
4. PTR 서버.
5. 맵로테이션.
6. PTR 서버 배틀 코인을 이용한 구매
7. 가변형 상품과 묶음 상품의 가격 변동
8. HOS 쿠폰의 확장.
9. 영웅 리메이크 보상.
10.구매후 가격 변동
11.신고 항목
1. 시공의 폭풍 가변형 할인 환불과 그 외 환불정책.
1-1
8월 19일(예정) 카라짐 패치로 시공의 폭풍 세트는 가변형 할인 상품이 되었습니다. 가변형 할인상품이 된 시공의 폭풍의 경우의 질문입니다. 이 경우 "과거" 개별 영웅을 가진 상태에서 구매했다면 개별 영웅의 가격만큼 환불이 시행되는것입니까?
A: [가변적 상품]은 이미 보유한 상품이 포함된 [묶음 상품] 구매시 [묶음 상품 내 가격] 만큼 인하된 가격으로 구입하시게 될 것이기 때문에 [환불]등의 도움은 지원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다만 구입 후 7일 이내,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문의주시면다면 [환불/결제 취소] 도움이 가능한 점 참고 해주세요.
▶ 가변적 묶음 상품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http://kr.battle.net/heroes/ko/blog/19828056
1-2
Q:환불이 된다면 일괄적으로 배틀코인이나 골드로 환불이 되는것입니까? 아니면 본인이 구매한 방법(배틀코인으로 구매시 배틀코인, 골드 구매시 골드)으로만 환불이 되는것입니까?
A:1-2. [배틀코인]으로 구입한 상품만 [배틀코인]으로 "환불/재충전"가능하도록 설계되어져 있습니다!
1-3
Q:만약 환불이 된다면 이후의 가변현 할인상품 환불의 경우 "구매 시점 가격"을 기준으로 환불을 하는것입니까? , "현재 시점 가격"을 환불하는 것입니까?
리리는 버그로 가격이 높아져 있습니다. 리리의 경우는 어떻게 적용되는것입니까?
A:1-3. 상품환불은 "구매 시점 가격"을 기준으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걱정마셔요! 이번 패치에서 추가된 시스템으로 여러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2. Q: 디아블로 영웅의 보상.
Q:카라짐 패치로 디아블로3를 보유한상태로 3주이내 접속시 "디아블로"상품을 무료로 얻습니다. 이 경우 기존 "디아블로"를 가지고 있던 유저들에게 보상이 있습니까?
2-1
만약 보상이 있다면 쿠폰 코드로 보유한 디아블로/현금결제로 보유/골드로 보유한 디아블로의 보상에 대한 차이가 있는것입니까?
A:2/ 2-1. 아쉽게도 구매 하신 상품이 선물로 지급되어도 [보상 시스템]이 마련되어져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다만 저희도 고객님들께 조금이라도 많은 선물이 지급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많은 의견을 강력히 건의하고 있는 점 참고 해주시길 부탁드려요~ 너그러운 마음으로 지켜봐주시길 바라봅니다..(_ _) 만약 시스템이 마련되어 여러분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된다면 [공지사항]을 통해 대대적으로 알려질 수 있도록 꼭 전달 하겠습니다!
3. Q: 보물 고블린과 영원한 분쟁.
Q:"보물 고블린 50마리를 처치하세요!" 라는 신규 퀘스트가 나왔습니다. 보물 고블린 일일퀘스트의 경우 현재 언제까지 진행될것으로 계획되었습니까?
카라짐 이후 추가되는 영웅은 렉사르지만 아직 "영원한 분쟁" 시즌으로 적용되는것입니까? 그렇다면 영원한 분쟁시즌은 언제까지로 계획됬는지 결정된것이 있는것입니까?
A:3. [신규 퀘스트/ 영원한 분쟁 시즌]이 언제까지 진행될지는 정해진 것이 없어 어떤 말씀도 드리기 어려운 상황이에요. 변경 사항이 생긴다면, 이와 관련한 내용도 여러분들에게 [공지]를 통해 꼭 알려드릴 수 있도록 따로 전달토록 하겠습니다~
(사족 : 현재 PTR서버에서 고블린퀘스트는 하루에 50마리를 다잡아 완료할수도 있습니다.)
4. Q: PTR 서버.
Q:PTR서버의 경우 단 일주일 정도만 사용해 버그의 사전 확인이나, 밸런스 시험의 의미가 유명무실합니다. 또한 버그가 발견되어도, 즉시수정되진 않습니다.
즉 사실상 유명무실한데, 블리자드 본사는 PTR서버를 정식패치 단 1주전에 사용하는 이유가 있습니까?
A:4. [PTR 서버]테스트 서버로 저희가 직접 관리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에, 정확한 정보를 말씀드리는 데는 어려움이 있지만,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는 오류외에 개발팀에서 확인한 오류 그리고 변경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패치가 진행되는 것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다만 지적해주신 부분은 개발팀으로 꼭 전달해 더 효율적인 테스트/패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Q: 맵로테이션.
Q:불지옥 신단 추가이후 영원한 전장터 추가처럼, 2주정도간 가장 최근의 나온 4가지 전장만 돌아가는것입니까?
A:
5. 패치가 적용되기 전이라 어떻게 적용될지는 저희도 알수 없는 상황이에요. 패치 전까지는 변경 사항이 많이 생길 수 있기에, 적용 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Q: PTR 서버 배틀 코인을 이용한 구매
Q:PTR서버에서 상품을 현금구매시 PTR외 본섭으로 넘길 수 있다 들었습니다. 그런데 실수로 본인이 주로 이용하는 서버가 아닌 다른 서버로 해당 상품이 넘어갔을시, 블리자드는 보상에 대해 어떤 정책을 취합니까? 환불/상품의 서버 재이전/무시 등 어떠한 방법을 취하는것이 블리자드의 정책입니까?
A:
6. PRT 서버에서 잘못 구매한 상품이 있다면, [사용 전]꼭 연락 주셔요. 구매 후 7일이내에 연락 주시면 (환불 도움) 받으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7. Q: 가변형 상품과 묶음 상품의 가격 변동
Q:가변형 상품의 판매중 상품의 내용인 영웅의 가격이 변동될경우 가변형 상품은 즉시 가격을 그만큼 내립니까? 아니면 가변형 세트 상품은 정해진 가격으로 팔리는것입니까?
A:
7. 가변형 상품 뿐만 아니라 묶음 상품들은 [묶음 상품으로 판매 될때] 가격 변동이 없습니다.
8. Q: HOS 쿠폰의 확장.
Q:HOS의 경우 쿠폰으로 영웅과 영웅의 스킨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우서/레이너/디아블로/말퓨리온 등등 "시작의" 26영웅이 주로 쿠폰의 상품이 되어있습니다.
블리자드는 그 외 영웅들에 대해 쿠폰 상품등을 내놓을 생각이 있으십니까?
A:8. 아직까지 [쿠폰외 다른 형태의 상품]으로 판매할 계획은 없으나 말씀해주신 의견에 대해 좋은 방향으로 논의 될 수 있도록 바로 전달 해두었습니다!
9. Q: 영웅 리메이크 보상.
Q:타사의 게임의 경우 영웅을 완전히 갈아엎어 이름외엔 공통점이 없어지는 극단적인 패치를 하곤 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 상품에 대해서는 특별히 보상정책이 없습니다. 블리자드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까?
A:
9. 캐릭터 밸런스 패치는 좀 더 즐거운 게임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진행되는 것이지만, 말씀해주신 극단적인 패치로 인해 재미/매력이 반감되는 일이 없을 수 있도록 저희 역시 개발팀에 꾸준히 건의중인 상황이기도 해요. 아직까지 이러한 패치가 진행된 적이 없어 관련 말씀 해주신 [보상 정책]은 마련된 것이 없는 상황이나, 저희도 이런 상황에 충분히 대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아 이 내용도 바로 전달해두었습니다.
10. Q: 구매후 가격 변동
Q구매 1주일 이내 상품의 경우입니다. 해당 상품의 가격이 영구적으로 할인되거나, 주간 할인의 포함된다면 블리자드는 이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십니까?
A:
10. 상품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7일이내 연락 주시면 [환불] 도움 드리는 것이 가능하지만 아쉽게도 이미 사용한 경우에는 [환불]등의 도움은 가능하지 않은 상황이에요. 좀 더 나은 대비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논의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어 이 부분에 대해서도 따로 담당팀에 전달을 해두었습니다.
10-2
Q:혹은 버그로 상품이 비싸거나 싸질경우 블리자드는 해당 상품과 그 구매자를 어떻게 대처하십니까?
A:
10-2. 이상현상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에 맞는 적절한 조치가 진행 될 것입니다.
11. Q: 신고 항목
신고 항목이 추가되어 욕설, 자리비움, 의도적인 게임 운영 방해 항목으로 플레이어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라고 하는데 이 경우 "의도적인 게임 운영 방해"의 경우 어떻게 판정하는것입니까? 단지 채팅창을 보는것입니까? 신고된 게임을 리플레이 관전하는것입니까? 혹은 프로그램으로 분석하는것입니까?
11-2
판정의 경우 질문입니다. 소위 "트롤링"을 한 플레이어 외 나머지 플레이어가 불쾌감을 느꼈을 경우를 의도적인 게임 운영 방해로 보아 제재하는것입니까? 아니면 다른 판정이 있는것입니까?
감사합니다.수고하십시오.즐거운하루되시길
A:11/11-2. 현재 관련 사항에 대한 조사는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저희가 조사를 진행하는 방법이나 기준등에 대한 정보가 노출되어 공유될 경우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어 자세한 정보를 안내드리는데 어려움이 있는 점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 해주시길 부탁드려요..ㅠ_ㅠ)
문의 주신 내용중 일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시스템에 대한 것과 내부적인 정책으로 공개 할 수 없는 정보들이다보니 자세한 안내를 드리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점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길 바라봅니다..
질답게나 팁게를 검색하실때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