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인 딜러가 하나 있어야합니다. 최근 발라의 위상이 많이 내려온 것은 발라의 딜이 조금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1:1 상황에서는 준누커이지만 q는 미니언 쫓아다니기 바쁘고 난사는 포커싱이 안 됩니다. 지속딜러로서는 레이너에게 밀리구요.
2. 어지간하면 q난사로 가셔야합니다. 평발은 레이너에게 상대가 안됩니다. w발라도 좋지만 구르기 한 번을 포기할만큼은 아닙니다. 수류탄을 한명이 다 맞는 것도 아닌데.
3. 노바 나오면 무조건 기술보호막 찍으셔야합니다. 발라는 은신노바에게 저격을 맞았을 경우엔 거의 반드시 죽습니다.
4. e는 생존기이지만 q발라에게는 딜스킬입니다. 더블구르기특성은 생존특성이 아니라 딜특성임을 감안해주셔야합니다. 그렇다고 20렙에 점멸을 찍으시면 안됩니다. 더블구르기까지 다 쓰면 마나 없습니다. 추가 딜 넣다가 뜬금 스턴 맞고 죽습니다. 피가 400 이하면 얌전히 빼세요.
5. 난사까지 찍으셨다면 스킬의 공통점을 찾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발라의 스킬셋은 적 한 명만 끊어내는 것이 아니라 적 전원의 체력을 전체적으로 감소시키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말퓨리온이 적이라면 평온을 켰을 때나 황꿈을 켰을 때나 발라의 장점은 거의 통째로 사라집니다.
6. 발라는 얼마나 cc기를 잘 피하느냐에 달렸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유리몸이라 스턴 후 포커싱 1초면 죽거든요. 레이너는 피가 차지만 발라는 그런거 없습니다.
7. 발라 딜로스의 주요점은 미니언입니다. 미니언을 끼고 싸우는 한타는 절대적으로 불리합니다.
8. 20렙 난사강화는 관통탄환이라는 것을 잊지 마셔야합니다. 레이너에게 명사수폭딜이 있다면, 발라에겐 난사폭딜이 있습니다. 난사 발동시 일렬로 서있는 영웅들에게 평등한 딜이 들어갑니다. 케리건이나 요한나가 세 명이상 모아놨다면 난사가 노바핵을 능가하는 딜을 뿜어냅니다. 난사중에는 e가 사용가능하므로 이걸로 난사 포지셔닝을 하세요.
9. 결코 한타 도중에 죽지마셔야합니다... 75%피 시점에서 뒤로 빼세요ㅠㅠ 발라는 하드컨트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ㅜㅜ 레이너는 뚜벅이리스크 하이리턴이구요ㅠㅠ... 똑같이 싸우면 당연히 발라가 레이너를 못 이겨요ㅜㅜ...
10. 유리몸으로 메인딜러에게 쏟아지는 딜을 일부 흡수하셔야합니다. 또한 메인딜러가 뒤로 빠지는 상황에서 발라에게 포커싱이 일어날 일은 잘 없으니까 신나게 평타를 날려주세요. 어그로를 끌어모으신 후 e로 빠지고 재장전된 q를 한대 더 때려주면 브루져는 뒤로 빠질수밖에 없습니다.
세줄 요약.
1. 죽지마
2. 구르기 = 딜기, 난사 = 관통
3. 한타에서 킬을 내기 힘들기에 메인딜러로는 못 씀. 다만 메인딜러보다 영웅딜은 더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