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는 기본적으로 오브젝트 게임으로 일정 시간마다 오브젝트를 두고 한타가 벌어지게 됩니다.
물론 맵마다 차이가 있지만 오브젝트는 모든 맵에서 중요합니다.
일단 맵별로 간단히 분류하자면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라인전 위주의 맵 : 용의 둥지, 거미여왕, 브락시스 항전
오브젝트 위주의 맵 : 나머지
기타 : 블랙하트 항만
항만의 경우 오브젝트 위주라 할 수 있지만 금화를 모아 입금하는 타이밍에 한타가 벌어지게 되있어 앞으로 설명할 부분과 차이가 있기도 하고 조합에 따라 라인전 운영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기타에 넣었습니다.
라인전 위주의 맵은 적어도 1명은 솔탑을 오랫동안 서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라인전에 강한 1명을 뽑는 것만으로도 승리의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라인전 강한 케릭터 : 스랄, 알라라크, 렉사르, 첸 등 물론 케릭간 상성이 있습니다.)
탑에서 무조건 이긴다면 그만큼 다른 곳에 힘을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다음은 오브젝트 합류 타이밍입니다.
맵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2분~3분정도로 오브젝트가 시작되며 시작 전에 안내문구가 뜨긴하지만 이 때 집에 갔다가 합류하면 안됩니다.
오브젝트가 시작되기전 1~2분 남짓되는 라인전에서 마나와 체력이 소모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소모된 상태로 오브젝트 합류를 시작하게 되면 그만큼 불리한 상태로 시작하게 되어 오브젝트 한타는 만반의 상태로 한타에 임해야 합니다.
따라서 오브젝트가 시작되는 타이밍에 미리 캠프를 돌려놓고 정비하여 오브젝트가 열리면 바로 합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2개는 굉장히 사소해보이지만 승패의 흐름에 굉장히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 하나요?
이런 게 쌓여서 승리를 만들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