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지션
자기가 잡은 영웅의 포지션을 최전방, 중앙, 후방 정도로 구분하고. 적 영웅에 주의할 만한 상대와 지형을 고려해서 포지셔닝을 하는 게 중요하다.
예를 들면, 물몸 암살자인 리밍 발라 등은 적 노바나 제라툴이 있을 때 기본적으로 벽에 붙으면 안 되고, 힐러나 나를 보호해줄 수 있는 힐러나 탱커, 근딜 옆에 있어야한다. 딜 욕심내다가 앞으로 나가서 한 번 두번 잘리는게 바로 실력이라고 생각한다. 자기 영웅은 문제 없다 손가락이 문제다. 뇌 일수도..
2. 기본적인 콤보
캐리건은 Q-W-E로 달려들어서 당겨서 확정적으로 기절을 넣는 콤보가 기본인데, 사실 연습으로 3분만 해도 이건 이동기 없이는 절대 못 피하는 확정CC기다. 근대 이걸 가지고 막 달려들어서 막 갈기니 그 무서운 칼날여왕이 응원단장이 된거다. 다른 영웅들도 기본적인 스킬 활용법은 생각해보고 인밴을 찾아보는게 좋다. 다른 사람은 아는데 나만 모르면 억울하잖아.
반대로 적에 캐리건이 있으면 늘 예의주시 하다가 Q쓸때 뻥 차버리면 레이너로도 방어가 된다. 이정도 활용은 늘 염두에 둬야한다.
3. 할 일 없으면 경험치 챙기고, 소통을 해라.
히오스는 막 돌아다니는 게임이 아니라 라인에서 기본적으로 경험치를 수급하면서 타이밍 맞게 한타에 합류하는 게임이다. 그리고 간간히 용병 먹어주면 금상첨환데, 사실 이 각보기가 상당히 어렵다. 그리고 항상 소통해야 일이 꼬이지 않는다.
뭐가 먼지 모르는 히린이들은 이렇게 하는 걸 추천한다.
1. 뭔가 뜨는 신호를 놓치지 마라. 적어도 30초 전에는 알려주니 이거 먹는다. 와라. 이런 신호만 안 놓치면 늦을 일은 없다.
2. 자기가 용병을 혼자 먹을 수 있는 영웅(일리단,소냐,아르타니스,발라(절제연마 찍으면 된다 ㄹㅇ),스랄,사무로,가즈로 등등)을 잡았으면 오브젝트 뜨기 전에 먹어주는 게 좋다. 즉, 금화는 4분 간격, 까마귀 모이는 1분 30초 간격 이런 간격을 알아두는 게 좋다는 뜻인데, 왜냐면 용병은 경험치 수급용도가 아니라 라인을 영웅이 죽을 워험없이 밀고 타워 요새를 철거하기 위해 먹기 때문이다. 실제로 용병은 라인 경험치 면에서 도움이 전혀 안 된다. 진짜. 그리고 영웅이 하나라도 온다면 용병의 값어치는 땅으로 떨어진다. 그러니 오브젝트 전에 먹어서 타워를 철거하거나 적 영웅 하나가 한타에 못오게 만드는 용도다.
3. 미니맵을 계속 봐라. 미니맵을 20초 간격으로 한번씩만 봐줘도 적이 어디서 뭘하는지 다 보이고 우리팀이 어딨는지, 의협적인 영웅은 어디서 뭘하는지 다 보인다. 진짜로 신세계다.
4. 적이 다 죽어서 할 일이 없으면 우두머리를 먹거나 요새를 밀거나 하나를 정해라. 부활이 빠른 초반에는 요새를 밀어주고 부활이 느린 후반엔 적 우두머리(없으면 센터 우두)를 먹고 성채까지 깨주는게 best. 단, 의견이 안 맞아도 갈라져서 이것도 저것도 아닌건 최악이다.
5. 레벨은 중요하다. 거짓말 안하고 특성을 빼더라도 레벨은 중요하다. 랩 2차이가 나면 기적이 일어나야 살아오는 자리에서 간간히 살아나오고 랩 3이상이 차이나면 근딜이 탱커처럼 변한다. 특성차이가 더해지면 원딜이 기절을 맞고도 살아돌아가고 그 이상 레벨차이가 나면 제이나가 뚜벅뚜벅 걸어와서 제라툴을 1:1로 잡고 간다. 실화다.
6. 오브젝트의 성질을 파악해두는 것도 중요하다. 브락시스처럼 오브잭트가 특히 강력한 맵도, 파멸의탑처럼 게임엔 전혀 차이가 없는 맵도 있다. 파멸의 탑은 머리를 조금만 굴리면 우리가 많이 유리할때는 성체 하나를 밀고 먹으면 좋다는 생각을 아무도 안한다. 참 슬픔.
4. 할 수 있는 일과 없는 일- 본인
영웅마다 체력, 스킬, 어그로, 심지어 이동속도도 다르므로 자기가 잡은 영웅이 어떤 일을 할 수 있고 없는지를 눈치 채는게 중요하다. 히오스는 영웅의 특색이 정말 뚜렸해서 특정 영웅이 할 수 있는 일, 없는 일은 거의 정해져있다.
5. 할 수 있는 일과 없는 일- 적
반대도 마찬가지. 적 영웅이 누구누구 있는지 아는 건 더 중요하다. 자기가 겐지고 적에 딸피가 있다고 우서 있는데도 슥 들어가면 운 안좋으면 우서 힐 때문에 못죽이고 죽고 운이 좋아도 잡은다음 우서 기절 맞고 사망할 확률이 높다.
6. 일단 아껴라
이동기 마나, 체력, 위치 노출까지 하나하나 아끼는 게 좋다. 가능하다면 재생의 구슬 회복양을 고려해서 적당히 소비하는게 best. 특히 이동기는 특별히 조심해서 쓰고, 마나는 최소 마나를 유지하는 게 좋다.
7. 도망쳐라
이게 진짜 중요하다. 왜 빠와레인쟈에 나오는 애들은 수십화씩 싸우고도 안죽는지 아냐? 얘네는 도망을 잘친다. 진짜 필요할 때 뒤도 안보고 도망치는 사람이 진짜 영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