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예타우렌,무라딘,루시우,리밍 중에 무엇을 먼저 쓸까 고민하다가
영웅에 대한 기본 '개념'만 탑재하면 조작이 그리 어렵지 않은 루시우를 선택했습니다.
어렵진 않지만, 몇가지를 놓친채 플레이하면 어렵지도않고 재미도없고 도움도 안되는 '쓰레기'영웅이
될수도 있으니.. 유념하면서 플레이합시다!!
비교적 익숙해지는게 어렵지 않은 영웅입니다.(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루시우의 장점
나노급 컨트롤이 필요없어서 무리만안하면 아군에게 꾸준히 보탬이된다.
한타에 소리방벽만 잘 켜주면 티리엘 축성이 부럽지 않은 세이브능력을 가졌다.
뚜벅이들이 많은 판에서(아군이든 적군이든) 엄청나게 빛을 본다.
루시우의 단점
재미가없다.....
포지션과,스킬타이밍을 잘 못재면 똥망이다.

무난한 특성입니다.
여러가지 상황에 맞게 찍어볼만한 특성이 분명 있지만, 제일 기본적인 특성으로 효율이 나쁘지 않기때문에
이 특성만 설명토록 하겠습니다.
1레벨 우리는 함께움직인다.
무난하게 이속이 20%증가하는 특성입니다. 맵에 따라 벽을 탈수 있는 지형물이 많을때는 아첼레란도도 좋지만
대부분상황에서 우함움 특성이 무난합니다.
4레벨 리듬의 흐름
퀘스트후 밀치키스킬인 Q가 너비와 사거리가 증가하는데 아군의 생존& 상대 앞으로가서 아군쪽으로 밀어주는데
유용한 스킬입니다. 다만 퀘스트를 하기위해, 혹은 무리하게 상대앞으로 가서 아군쪽으로 넘겨주려고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꽤나 위험하니 조심해야합니다.
주로 완벽한 킬각이거나 아군이 3~4은 주변에 있는 타이밍에 같이 물러 갔을때정도나 살짝 아군보다 앞으로 갔다
바로 뒤로 빠지는거지, 아군 호응이 크게 없는데 혹은 상대가 이미 진형을 다 잡고있는데 갑자기 앞으로 튀어나가면
그냥 끔살입니다.
7레벨 파티믹스
이것도 퀘스트인데 별 생각없이 하다보면 어느새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W의 활용법은 아래에 기술토록하겠습니다.
퀘스트 완료후 사거리가 넓어지는데 운영하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10레벨 소리방벽
역재생의 경우도 나쁘진 않지만 정화도없고 순간 세이브능력도 그닥이고 지속힐도 느린 루시우기 때문에
소리방벽을 포기하기엔 리스크가 큽니다. 왠만하면 소리방벽가서 아군을 지켜줘야합니다.
소리방벽은 시전후 즉시가아니라 조금 후 발동이기때문에 쓰는 타이밍을 잘 재야합니다.
또한 내가 전방에있는 상태에서 쓰려다가 상대 CC먹고 끊기면 아군 전멸각이 될 수도있으니, 아군 가운데서 써주는게
좋습니다.
한타교전시 상대가 물고들어와서 우리 딜러,그리고 내 코앞까지와서 딜을 넣는 상황이면 바로 써주는게 좋고
반대로 우리가 루시우속도버프로 상대를 물려고 들어가는 경우 먼저 물고들어간 아군 탱커나 근접딜러피가 2/3~ 1/2정도
빠지고 있을때 주저말고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13레벨 다시 놀아볼까?
저항이 없는 루시우이기에 조금이라도 힐량을 올리기위해 이 특성을 선택하는게 무난합니다.
사실 13레벨은 딱히 찍으르게 없어요 ㅠㅠ
16레벨 헤주베네센시아 (아 얘 스킬이름 다이상해;;)
E를 켰을때 아군 힐을 추가적으로 해주는 특성이라 힐량이 부족한 루시우에게는 필수 특성입니다.
20레벨 보사노바
쿨타임이 80초인 소리방벽을 50초로만들어줘서 사용 하기 수월하게 해줍니다.
다만 지속시간이 6초에서 4초로 줄어듭니다.
루시우의 운영
기본루시우의 운영은 아군의 이속을 빨리해줘서 도주&추적을 용이하게 해준다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기본힐의 경우는 딸피의 아군을 살릴수 있는 수준이 못되기때문에 도망가는 아군 근처로 뛰어가면서
W로 이속버프로 바꿔준후 Q로 상대를 밀어버리고 아군 집까지 무사귀환시키는게 유리합니다.
어설프게 힐주면서 쫒아가봐야 상대한테 물리면 아군을 못살립니다.ㅠㅠ
루시우는 스킬별 설명으로 운영을 대체하겠습니다.
Q스킬
Q스킬이 의외로 나쁘지 않습니다. 거리는 짧지만 루시우의 속도가 어마무시하기때문에 상대에게 물린 아군에게
이속버프와 함께 Q로 상대를 밀쳐주면서 살릴수도 있고
아군2~3명이 상대1명 무는상황일때 역시 이속버프키고 쫒아가서 아군이 상대 꼬리잡고 딜을 넣고있을때
루시우는 무빙하면서 뾰롱뾰롱 딜이 눈꼽만큼씩은 들억가기에 상대 어택하면서 상대 도주로로 미리가서
Q로 아군쪽으로 밀어줘서 확정킬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퀘스트가 완료하면 사거리랑 반경이 꽤 늘어나서 정예타우렌족장의 궁을 끊어준다거나 후방에서
혼령을 쓰는 나지보라던가 빨대꼽고 아군 피빠는 레오릭, 아즈모단 등을 밀어서 아군을 돕는게 가능합니다.
W스킬
W 자체에 능력이 있다기보단 주변에 아군을 힐을 해주는 오라를킬지, 속도를 높여줄 오라를킬지 변환해주는
버튼인데, 이게 상황에 맞게 잘써줘야하는 아주 중요한 '버튼'입니다.
위에서도 조금씩 언급한바대로 아군의 도주시와 아군의 추격시 는 이속을 켜주는것이 좋고
그외 상황에서는 아군의 풀피를 유지하게끔 힐을 켜주는것이 좋습니다.
E스킬
E스킬은 오라를 증폭시키는 스킬입니다.
즉.속도 오라일때는속도가 더 증가하고 힐오라일때는 힐량이 더 증가하죠.
대기시간이 15초로 짧지 않기때문에 신중히 써야하며, 이 스킬을 쓰는 타이밍이 승패를 좌우하기도합니다.
속도버프로 다죽어가는 아군들을 도주시켜줄수도 있고, 힐버프와 소리방벽과 함께 패색이 짙은 한타를
뒤엎을수도 있습니다.
W의 선택과함께 E스킬의 타이밍이 의외로 어려운게, 아군과의 합이 맞지 않으면 이상하게 꼬일 수 있기때문입니다.
주변 아는사람과해서 "튀어!" "버텨!" "물어!" 라는 의사소통이 된다면 더 좋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렇지 않기때문에
아군의 움직임을 보고 써야합니다.
즉..아군이 도망가고싶어하는지, 물고싶어하는지 버티고싶어하는지에 따라 내가 맞추어서 스킬을 쓰는게 일반적으로
빠대나 영리하위등급에선 맞다고 봅니다.
상위로 올라가면 내가 어떤 오라를 켜주면 그 오라에 아군데 호응해줄 수 있지만, 일반 빠대와 하위영리에선 사실상
그정도로 호응해주는게 쉽지 않습니다.
결국 내가 아군의 분위기를 보고 거기에 맞는 오라와 E타이밍을 써줘야한다는거죠.
주로 E는 속도버프일때보다는 적은힐량을 커버하는 느낌으로 힐버프일때 써주는게 무난하니 각재기 어려울땐
힐버프때 켜줘서 아군 체력을 좋게 유지시켜줍시다!!
R스킬
소리방벽의 사용타이밍이 의외로 어렵습니다.
티리엘 축성과 비슷한 느낌일까요 ? 일단 축성과마찬가지로 즉시시전이 아니고, 이 소리방벽을 키면 상대가 6초동안
일단 그 자리를 피하려고 듭니다.(6초후면 사라지기때문에)
즉,소리방벽을 킨후 버프는 힐증가보단 속도증가로 바꾸어서 무조건 6초안에 뚜벅이상대를 1~2은 따야 이득을 보는거죠
그래서 너무 미리쓰고 들어가기보단 한타 교전이 딱 벌어져서 서로 엉켜붙을때 써주고 이속버프로 바꿔서 뒷라인 딜러를 조져야합니다. 이것 역시 아군과 합이 맞아야하겠지만, 꼭 그렇지 않더라도 한타 교전시 잘 터지면 슈퍼세이브가
가능하기에 언제나 소리방벽이 옳습니다!
루시우를 하다보면 항상 느끼는거지만
"잘쓰면 이렇게 사기적으로 좋은데..이겨도 왜이렇게 재미가없지???"
아무래도 속도감은 있지만 타격감이 0 에 내가 뭔가 열심히 하고있다는 느낌이 크게 안들어서 그런걸까요?
이런 권태로움만 이겨내시면 대회 프로게이머들도 자주쓰는 픽이기때문에 성능은 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