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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빈본] 대인용머키!! 아옳?? 상어로 팍팍!

Binbon
댓글: 41 개
조회: 7529
추천: 50
비공감: 1
2015-01-01 03:37:29



[멀록어] 아옳 아옳옳옳 으긇긇읆, 아오오옳옳올, 아옳. 아옳옳옳옳옳!


※ 현재 각 영웅의 특성, 기술, 지속효과의 명칭과 효과는 알파 단계이기 때문에 변경될 수 있으며, 일부 명칭은 블리자드의 공식 번역이 아니니 참고 바랍니다.

▣ 기본 정보 

영웅명 : 머키(Murky)
직업 : 아기 멀록(Baby Murloc)
역할 : 근접 전문가
특징 : 보호막, 무적, 소환
가격 : $9.99 또는 10,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알 놓기 ] - D
- 재사용 시간 45초
- 알을 놓고, 죽으면 그 안에서 되살아납니다.



◆ 시작 기술


[ 점액 ] - Q
- 재사용 시간 4초
- 점액을 방출해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 복어 ] - W
- 재사용 시간 15초
- 일정 시간 후에 폭발하는 복어를 내뱉습니다.



[ 안전 방울 ] - E
- 재사용 시간 14초
- 무적 상태가 되지만,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궁극기


[ 멀록 대행진 ] - R
- 재사용 시간 100초
- 멀록 부대를 불러내 대상 방향으로 행진시킵니다. 멀록 부대는 경로에 있는 적 영웅과 구조물에 달라붙어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만듭니다.



[ 문어 속박 ] - R
- 재사용 시간 50초
- 문어를 소환해 대상 적 영웅을 기절시킵니다.

▣ 특성 정보 

ㅡㅡㅡㅡ 어디까지나 필자의 주관적 빌드고 생각입니다 ㅡㅡㅡㅡ
빨간색 = 필자특성빌드
굵은검은색 = 그외추천특성
소개하고자하는 머키는 대인용 머키임을 알려드립니다.



  1레벨 - 막기 (상대편에 노바 or 평타기반 레이너와같은 애들이있을땐 유용한특성이다 라인전에서 좋음)

  1레벨 - 방울 바람 (E) (무난하면서도 괜찮은특성 상대편이 도주기가있고 빠른애들이라면 찍어주기도함)

  1레벨 - 맹공의 알 (고유 능력) (상대편에  제라툴 or 노바가 있을경우 알견제를대비해서 역낚시용으로)

  1레벨 - 매수 ( 광산맵을 제외한 나머지맵에선 좋은특성인듯하다 많이들 가는 특성중 하나 )



★ 1랩 구간에선 4가지특성이 다 특색이 있고 좋다고 생각되는 부분이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상황에따라 적절한 특성을 찍어주면 될듯..... 는그래도 주로 많이쓰는 특성이 있다면 매수 와 방울 바람 일듯하다.

  4레벨 - 거대 점액 (Q) (딱히 좋다고 못느껴지는 특성인것같다.. )

  4레벨 - 위력 축적 (주로 많이찍는 특성이다 중반부 넘어가면서 위력을 나타내는 특성!! )

  4레벨 - 질긴 복어 (W) (그냥.. 끼워넣을게없어서 넣은듯한 특성... )

  4레벨 - 독살 (위력축적이싫다 나는 초반싸움에서 이득을 보고싶다하는 분들은 이걸 추천한다)


★ 솔직히 4랩구간부터는 위에서 설명했든 문어속박용 머키에선 거의 필수적으로 위력축적을 찍어준다 물론 그외에 굳이 추천을하자면 독살을 제외하곤 딱히 필요성을 못느끼는 특성인듯 하다.

  7레벨 - 점액 효능 (Q) (평타데미지 100프로라고 엄청날듯하지만 주로 w복어데미지가 주이기에 패스 )

  7레벨 - 훼방 점액 (Q) (감소효과 10프로증가로 이득볼수있는게 적다고 생각되어 찍지않는다. )

  7레벨 - 점액 복어 (W) ( 이걸찍고 안찍고의 딜의차이는 심하다고 본다. 이제부터 쌔지는 구간이다.)

  7레벨 - 투시 (음????? 서포터에게 패스 )


★ 7렙구간은 다른머키 유저분들도 공감할꺼라 생각된다 10명중 10명 다 점액 복어를 선택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점액 복어로 점액을 묻히고 q로 추가딜은주는 제일 좋은 딜코스이기 때문이다.

  10레벨 - 멀록 대행진 (R) (칼질을 당한이후 그닥이라고 생각되는궁이지만 그래도 5;5 싸움을 좋아한다면..)

  10레벨 - 문어 속박 (R)(지금 소개하는 머키의 필수 궁이라고본다 w복어 데미지 연결하여 팀포커싱유도)


★ 10렙 궁구간에선 문어 속박을 찍는편이다  이번 머키공략편이 문어속박으로 시작하는 암살형 머키이라고 위에서 사전에 설명했듯 W복어점액으로 깔면서 점액을 묻히고 바로 R 문어 속박 이후 복어가터지며 Q로 마무리딜!!! 또한 공방에서 장점이 강제적으로 문어속박을 걸어주면 팀이 보기도편하고 포커싱이되는 효과는 덤이다!  물론 멀록대행진이 나쁘다는건아니다 멀록 대행진도 적중률이 너프되고 데미지도 너프되었지만(공성데미지도너프) 슬로우 효과와 지속데미지로 5:5한타 교전에서 이득을 취할수도있다.


  13레벨 - 반복 점액 (Q) (다른특성에비해 특별하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

  13레벨 - 압축 공기 (W) ( 복어 적중률이 낮은분들에게 추천하는 특성이다 )

  13레벨 - 방울 기계 (E) ( 16랩 특성 과 시너지를위한 기반이다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 )

  13레벨 - 은밀한 습격 (고유 능력) (예전에 백도어 테러위주 머키였을땐 필수적인 특성이였지만 지금은ㅠ)


★ 13렙 특성구간엔 주로 방울 기계를 찍어준다. 머키 초심자분들에겐 W복어 적중률을위해 압출 공기도 추천하는 편이다.  방울 기계를찍고나서 이게좋나? 라고 의문이 들수도있지만 16랩 특성인 원기회복 방울특성을 찍고부터 이제 정말 귀찮아지는 머키가 완성이 되는거다!!! 일단 찍어보면 무슨말인지 알수 있을듯허다.

  16레벨 - 끈적한 최후 (Q) ( 예전 Q에 독뎀이 있던 머키에겐 좋았지만 지금은 딱히.. )

  16레벨 - 복어의 분노 (W) (딜적인면에선 좋은특성이지만 16렙구간엔 꿀특성이 잇으므로 )

  16레벨 - 원기회복 방울 (E) ( 13렙특성에도 설명했던 시너지를 최대치로 이끄는 특성 꿀중에 꿀!!!!)

  16레벨 - 피에는 피 (단일타켓을 녹이고 싶을때 찍는 특성이다 )


★ 16렙 특성구간은 13렙에 설명했듯 원기회복 방울을 찍는순간부터 너무나도 짜증나는 머키 지속딜을 넣을수 있는 머키가 완성이 되는것같다.. E 를 쓸때마다 피가차고 13렙에준 특성으로 5초쿨감 .... 적절한 위치선정만 해준다면 계속해서 귀찮게 해주는 머키가 완성이되는거다.  


  20레벨 - 신속한 폭풍 (예전 백도어 형태의 머키일때 많이들 찍엇던 특성이다 )

  20레벨 - 폭풍의 번개 ( 10렙에 멀록대행진을 찍엇을경우 빠른위치선정을위해 찍을수잇다 )

  20레벨 - 끝없는 멀록 (R) (흠 10렙궁으로 위치선정만 잘한다면 굳이 궁강화는 필요없을듯하다)

  20레벨 - 문어 친구 상어 (R) ( 10렙 문어속박을 찍었다면 찍어주는게 좋을듯하다 데미지가 ㅎㄷㄷ )


★ 20렙 마지막특성 구간은 문어속박을 찍었다면 거즘 10번중 9번은 찍어준다.. 특별한경우 제외 팀겜에서 하나를 빠르게 물어줘야 할경운 폭풍의 번개로 이동후 빠르게 묶어주는 경우도있다. 끝없는 멀록 궁강화 같은경우는 필수로 궁강화해야 한다 할 정도는 아닌듯하다.

  • 대인용 머키 공략 영상

 


  •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안녕하세요  거즘 7일주기 (일주일주기)로 공략을 쓰려고 노력하는 Binbon 입니다.. 일전에 해머 공략에서 많은분들이 
조언도해주시고 질타도 해주셧는데요.. 말씀드리고 하는말이 있다면  부족해보인다, 너무성의없어보인다, 방송 홍보를위해쓰는거다, 이런글이 추천많이받는 이유를모르겟다, 등등 일단 제가 길게 쓰지않아 성의없어보인다는 부분은 공략자체를 제기준으로 쓰다보니 그렇게 된듯합니다.  공략을 볼땐 간단하고 간략하게 요점만 쏙쏙 써놓으면  좀 더 보게 되더라구요. 물론 제기준이여서... 그러다보니 짧아진... 그리고 방송 홍보를 위해서 쓰는거다. 물론 방송 홍보도 되면 좋죠.  단지 그이유로만 쓰는건 아니라는것만 알아주시길.. 많이 부족하지만 더 좋은 공략으로 매주 찾아뵙길 빌며... 
아참.. 그리고 제가 글재주가 너무 없어서 이해좀 해주세요!





Lv47 Binb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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