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릭하면 커집니다
방향
화살 표시를 받는 쪽이 그 관계를 받는 쪽입니다.
구분이 필요 없는 관계에는 화살 표시가 없습니다.
색
검정색: 조력자 관계입니다
회색: 상사와 부하의 관계입니다
보라색: 부정적인 관계입니다
분홍색: 연인 관계입니다
녹색: 스승 또는 조언을 주는 관계입니다
빨강색: 혈연 관계입니다
갈색: 특수한 집단 관계입니다
하늘색: 원작과는 관계없이 히어로즈에서 새롭게 정립된 관계입니다. 스킨 줄거리, 트레일러 영상, 영웅간 상호대사, 튜토리얼 등으로 비롯된 것입니다. 재미로 봐주세요.
부가 설명
튜토리얼 3인방
그나마 히어로즈의 스토리 라인이라고 할 수 있는 튜토리얼에서 등장하는 주요 세 인물입니다.
조력자
그리고 누더기는 디아블로를 돕습니다. 비록 같은 편이데도 공포의 맛을 가지고 디스를 하지만요.
누더기는 언데드입니다. 스컬지도 포세이큰도 아닌 무소속이라서 관계도를 만드는데 참으로 복잡해질 뻔했습니다.
빛나래나 정예 타우렌 족장처럼 그나마 얼라이언스와 호드에 껴넣을 수도 없었으니.
이 관계 아니었으면 누더기도 머키와 바이킹처럼 동 떨어질 뻔했네요.
아니면... 워크래프트 영웅들을 휴먼, 오크, 언데드 등 각 종족별로 나누어서 언데드에 껴넣어야 했을 겁니다.
연인
사랑벌레 아눕아락 트레일러 동영상에서 맺어지는 두 사람, 아니 곤충입니다! (아눕아락: 오! 각선미! 자가라: 징그러워.)
그 밖에도 카이조 디아블로와 맞서 싸우는 메카 태사다르와 사이버 아눕아락 스토리라던지.
여백작 케리건과 관련된 흡혈귀 사냥꾼 발라와 할리퀸 나지보 스토리.
빛나래에게 잡아먹힌 아서 라이트. (...)
재밌는 스킨 스토리가 그 밖에도 있었지만 차마 집어넣기엔 너무 복잡해서 하지를 못했네요.
열등감
대사에서 비롯했습니다. 그 밖에도 둘이서 장면에서 맞붙는 일러스트도 있죠.
노바 반복대사 : 제가 유령 사관학교에서 들은 말이요? 케리건이 얼마나 완벽했다느니, 케리건을 본받으라느니, 맨날 그 놈의 케리건, 케리건, 케리건!
케리건과 노바 만날 시 : (케리건!) 그래, 나야. 근데 누구시더라?
케리건이 노바 처치 시 : 금발 아가씨? 그러니까 네가 2인자인거야.
vs악마사냥꾼
일리단도 원래 데몬헌터(악마사냥꾼)이기도 합니다. 아마 발라가 없었으면 일리단이 악마사냥꾼 칭호를 가지고 히어로즈에서 출연하지 않았을까 싶군요.
일리단이 발라 처치 시 : 나처럼 수련 받았으면 목숨도 부지 못했겠군.
발라가 일리단 처치 시 : 사냥꾼이 사냥감과 어울리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도 없지.
발라 반복 대사 : (전화 소리) 여보세요? 누구시죠? 아뇨, 어둠같은 건 잘 모릅니다. 다른 악마사냥꾼을 찾으시는 것 같군요. 네. 네, 알겠습니다.
발라 반복 대사 : 이제 끝났습니까? 나이트엘프 악마 사냥꾼은 이렇게 안 건드리면서.
vs여왕
아무래도 히어로즈에는 왕과 여왕이 많다보니 이런 관계도 재밌어 보여서 넣었습니다.
앞으로 추가될 레오릭왕도 아서스와 왕으로 관련된 상호 대사가 있다더군요.
케리건이 실바나스 처치 시 : 진짜 여왕은 바로 나야.
실바나스가 케리건 처치 시 : 이 전장의 여왕은 나 하나다! 넌 그저 졸병일 뿐이야!
실바나스 반복 대사 : 잔인한 남자에게 죽임을 당한 뒤 강력하지만 끔찍한 괴물로 키워져 여왕의 자리에 오른 뒤 부하들을 이용해 오로지 자신의 복수에 몰두했던 건 나밖에 없는 줄 알았는데, 글쎄 여기 케리건이란 애가 있더라고!
성기사vs성전사
원래 디아블로에서 성기사와 성전사는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요한나가 우서를 달갑게 보지 않는 대사가 눈에 띄네요.
요한나가 우서 만날 시 : 1.성기사여, 저만큼 하실 수 있겠습니까?
2.그래요, 저에요. 혹시 저만큼 못하시더라도 아무도 뭐라 안할 겁니다. 전 급이 다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