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 정보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유저] 비셔스의 카드평가 번역 (주술사, 흑마법사, 전사)

스타인벤
댓글: 16 개
조회: 17222
추천: 10
비공감: 1
2019-08-06 16:27:53
점수는 4점 만점입니다.

4점 : 메타를 주도하거나 졸라 강해서 반드시 보게 될 카드
3점 : 꼭 나올 거라고 장담은 못하지만 그래도 매우 강한 카드
2점 : 잠재력이 있는 평범하게 괜찮은 카드
1점 : 경쟁전에서는 볼 수 없는 카드
-----------------------------------------------------------------
주술사

이 카드는 미쳤어요. 물론 야생에서. 정규전에선 토템 시너지 카드들을 더 받는다면 엄청 강해질 수도 있어요. 지금으로썬 아웃 오브 안중이라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사기를 칠 잠재력은 있어요.

2점


우린 주술사가 덱 짜는데 제한이 많다고 생각하지 않고 이 카드를 싫어할 거라고 생각하지도 않아요. 어그로 과부하 술사도 원하죠, 멀록 술사도 원하죠, 퀘스트 술사도 원할 거에요. 당신이 주술사를 한다면 신폭을 쓰는 2코 2/2 하수인에 흥미가 갈 거에요. 혼소차잖아요.

4점


이 카드는 전신쥐와 비교할 수 있어요. 0/2 스텟은 안좋고 퀘스트도 못깨죠. 하지만 냅두면 졸개를 계속 뽑아올 수 있어요. 

3점


요원의 강화판이에요. 말벌은 생각없이 내도 되고 4턴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어요. 졸개도 좋죠. 3/3 짜리가 3뎀주는 것도 좋죠. 퀘스트 술사가 쓰기에도 좋아요.

4점


이런 마나 감소 카드는 함부로 덱에 넣을 수 없죠. 하수인이 넷 있어야 코스트값을 하는 카드에요. 그리고 변형과 함께 쓸 수도 있죠. 얘가 당장은 유행하지 않을 거고 추후에 두 확장팩 정도는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2점


토큰으로 나오는 자잘한 카드들도 자를 수 있는 나쁘지 않은 카드에요. 하지만 코스트가 꽤 높고 거인들을 못죽여요. 쓴다면 컨술사가 쓰겠지만 그리 좋을진 모르겠어요.

2점


거인들을 줘팰 수 있는 카드에요. 멀록 평균값이 2/2라서 단일 제압으로 써도 사술이랑 변이와 비교해도 꿀리지 않아요. 걔네들과는 다르게 활용도가 더 높아요. 일단 마법사의 극카운터가 되죠, 기계덱도 참교육할 수 있어요. 다른 방법으로 내 약한 필드들을 강화시킬 수도 있어요. 필드가 많으면 효율이 좀 떨어지고 전투대장이 뜬다는 리스크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훨씬 낫겠죠. 현 메타에 잘 들어맞는 훌륭한 카드라고 볼 수 있어요.

3점


토템의 위력과 같은 생각이에요. 시너지만 된다면 쓰레기는 아닌데 그게 당장은 가능할지는 회의적이에요.

2점


어그로 술사가 볼타 폭발과 천둥불꽃이랑 쓴다면 완벽한 카드에요. 그런 아키타입에 이 카드는 거의 무조건 들어갈 거에요. 천둥불꽃을 내비둔 컨트롤 덱이나 어그로 미러전에서 줘팰 수 있는 카드에요.

3점


우리가 퀘스트를 어떻게 평가하는지 지켜봤다면, 이 카드가 어떤지 알고 계실 거에요. 퀘스트를 깨려면 주술사는 그냥 평소에 하던 짓 하면 돼요. 전투의 함성을 쓰는 거죠. 주술사는 이미 최고의 전투의 함성 하수인들을 가지고 있고, 후반에 두억시니로 게임을 터뜨릴 수도 있어요. 덱을 짤 때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퀘스트를 깨면 개사기 영능을 받게 되고, 그걸로 덱에 있던 모든 하수인들이 사기꾼이 돼요. 상어의 혼이 코스트가 반이 돼서 계속 써먹을 수 있는 거에요. 잔악무도에 가입하려면 어디로 가야 하죠?

4점

확장팩 카드 순위 : 2위
전체 파워 순위 : 5위

주술사는 이번에 카드를 잘 받았어요. 더 나아가서 1티어 직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지도 몰라요. 저희가 전체 파워 순위를 5위에 줬는데, 이게 그런 뜻은 아니에요. 어차피 상위 5직업 모두 거기서 거기니까요.

뉴비들에게 타락의 물결이 정말 좋을거라고 생각해요. 저코스트 하수인을 쓰면서 후반에도 강할 수 있죠. 전사만큼의 밸류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주술사는 퀘술사도, 어둠의 반격의 어그로술사도 쓰기 좋은 카드들을 받았어요. 그리고 회오리 마법사의 카운터도 받았죠. 주술사에게 남은 한가지 숙제는 컨술사인죠. 주술사는 충분히 메타의 왕좌에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흑마법사

그냥 무난한 카드에요. 졸개 생성기 중에선 약한 편이죠. 하지만 졸개 시너지 카드 때문에 이 카드도 쓰일 거에요

2점





우왕 개사기다. 복잡하게 설명할 필요가 없어요. 얘는 어떻게 보냐에 따라 3코 7/7 혹은 4코 8/8 에요. 졸개로도 좋은데 얘 덕분에 더 좋아질 거에요. 흑드라군보다 훨씬 좋아요. 십사기에요 그냥.

4점


또다른 강한 카드가 나왔네요. 컨트롤 덱에서 라팜의 계략과 함께 광역기로 쓸 수 있어요. 코스트도 낮아서 템포를 올리는 것도 되죠. 이 카드가 쓰이지 않을 유일한 경우는 컨흑마가 떡락하는 경운데, 가능성이 없는 얘기는 아니에요. 모독 추가되었다고 메타를 뒤흔든거 기억하시죠? 얘는 모독급의 카드에요.

4점








연계 카드가 없었다면 관심도 없었을 건데 이번에 3코 누누가 나와버렸잖아요? 3코4코 커브가 매끄럽게 이어질 수 있어요. 얘 혼자 남아있어도 마나소모 없이 스노우볼을 굴릴 수도 있어요. 마법 융단이 없는 무거운 위니흑마에 들어갈 수 있어요.

2점





위니 흑마가 졸개를 많이 생성하지 못해서 전설의 가치가 있긴 하지만 이게 그렇게 좋을지는 회의적이에요. 그리고 졸개들은 이미 잔악무도 모집가한테 먹히고 있을 거고요. 그래서 테칸이 들어갈 자리는 없을 것 같아요.

2점








많은 전사들이 쓸만한 아주 좋은 카드에요. 지금까지 없었던 강한 2코 카드거든요. 뉴 바언수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거기에 전사도발과 자기자신도 부를 수 있죠. 묘실 감시자와 아마게딜로와의 시너지도 좋아보여요.

3점



3점








난투, 자충망 외에 광역기가 더 필요했다면 훌륭한 선택지가 되었을 거에요. 하지만 이건 앞선 둘과는 다르게 출정의 길이나 소용돌이랑 연계를 해야해요. 출정의 길은 이미 다른 방식으로 쓰이고 있고, 소용돌이를 넣을 여유는 없어요. 1장정도.

2점


기계만 아니었으면 고평가하지 않았을 거에요. 얘가 기계라는건 속공달린 빅-사로나이트라는 뜻이죠. 도발 버프카드가 별로 없는 컨트롤 전사라고 하더라도요. 참전과는 달리 도발 전사에만 쓰일 필요가 없어요.

3점








언젠가 도발 전사의 초석이 될 수 있지만 지금은 느린 전사 덱에 묘실 감시자랑 질리악스를 강화시킬 용도로 쓰일 거란 생각이 들어요. 6코 아마게딜로, 7코 박붐, 8코 묘실감시자로 이어질 수 있어요. 그리고 겁에 질린 조합원이 둘 중 하나를 찾아다 줄 수 있어요. 그래서 아까 말한 콤보가 쉽게 이어질 수도 있죠.

3점



확장팩 카드 순위 : 5위
전체 파워 순위 : 1위

박사붐이 상대가 필드를 전개하는 걸 허락치 않을 거에요. 큰 하수인이 나오면 아무튼 생성된 오메가 섬멸기가 갈아버릴 거고요. 램프나 문지르고 있는 하이랜더 덱들은 폭탄이 다 처리했으니 안심하시고요. 전사는 현재 전사 덱을 강화시킬 카드를 받았으며 완전히 새로운 덱도 시도해볼 수 있을 거에요. 하지만 결국 다 방찐으로 돌아오겠죠.

지금 마법사가 이목을 끌고 있지만, 새로운 메타를 시험할 때 항상 박사붐에게 테스트를 받아야 할 겁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대답은 '응 아냐'겠죠. 전사는 현재 하스스톤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가져온 전략이 전사에게 압박을 줄 수 없다면 그 전략은 결국 사라지게 될 거에요.

8월 7일에 혁명이 시작됩니다.
---------------------------------------------------------


중립 카드도 하려고 했지만 시간이 없어서 이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