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 정보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유저] 비셔스 카드평가 번역 (악마사냥꾼 기본, 수습)

스타인벤
댓글: 26 개
조회: 14787
추천: 8
2020-03-31 12:41:51
점수는 4점 만점입니다.

4점 : 메타를 주도하거나 굉장히 강해서 반드시 보게 될 카드
3점 : 꼭 나올 거라고 장담은 못하지만 그래도 매우 강한 카드
2점 : 잠재력이 있는 평범하게 괜찮은 카드
1점 : 등급전에서는 볼 수 없는 카드


* 그림자발굽 학살자
초반 하수인인데 그렇게 막 좋지는 않아요. 적 하수인을 상대하면서 내 필드를 강화시킬 수 있어요. 2턴에도 영웅능력과 좋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2점


* 눈먼 감시자
괜찮은 2코 하수인이에요. 추방자 효과처럼 마나커브를 부드럽게 해줄 수 있어요. 근데 효과가 보이는 것처럼 강력해보이지는 않아요. 우리를 함정에 빠뜨리는 미끼같은 효과죠. 사실 그냥 카드를 뽑는 게 더 좋은데. 초반에 달리는 악마사냥꾼 덱이 유행하면 자리가 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고려되지 않을 거에요.

2점


* 혼돈의 일격
훌륭한 초반 제압기에요. 보통 제압기는 대가를 지불해야 하지만 이 카드는 그걸 복원해주죠. 템포도 올리면서 카드 수 이득까지 볼 수 있으니까요. 여러 악마사냥꾼 덱에 자주 쓰일 카드에요.

3점


* 사티로스 감독관
그냥 구려요. 3턴에 내자마자 발동하는게 최상의 시나리오겠죠? 그래도 구려요. 하나도 안무섭고 제거하기도 쉬워요. 4턴에 영능이랑 연계하는 것도 약해요. 그냥 넘어가죠.

1점


* 알드라치 전투검
최고의 초반 무기 중 하나에요. 효과가 비슷한 진은검보다도 좋아요. 영웅 능력과 영웅 공격력 부여 카드들과의 시너지도 굉장히 좋죠. 어그로 덱의 공격을 막을 수 있고 최소 6힐 이상도 할 수 있어요.

3점


* 영혼 베어내기
4힐이 달린 회전베기. 회전베기도 안쓰는데 4힐 붙이고 1마나 더 내라는 건 좋은 거래가 아닌 것 같네요. 광역기 효과를 보려면 칼춤이 훨씬 낫고요, 힐하면서 제거를 하고 싶으면 알드라치 전투검이 더 나아요.

1점


* 협공
개풀 하위호환이에요. 상황에 관계없이 3코에 바로 낼 수 있지만 능력치의 상한선이 너무 낮아요. 토큰 시너지를 보는 덱이라면 고려할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면 안써요.

1점


* 쌍날검 숙련자
불의 정령을 물로 씻기면 얘가 되나요? 5턴에 무기를 차고 있거나 쌍날 베기를 쓰면 졸라 강력해요. 6턴에 영능쓰고 내도 여전히 강해요. 7공 자체가 큰 위협이고, 4뎀은 하수인을 정리하거나 명치에 압박을 줄 수도 있어요. 어그로 덱에 안쓰이기가 어려운 카드에요.

3점


* 혼돈의 회오리
다른 직업에 줬으면 더 좋았을 거에요. 우리는 악마사냥꾼이 이 카드의 능력치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지 잘 모르겠어요. 혼돈의 회오리는 컨트롤 덱에 쓰이기 좋은데 정작 컨트롤 악마사냥꾼이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그래도 무시못할만큼 강력한 카드에요. 제피르스 버프는 덤이고요.

2점


* 내면의 악마
불덩이 작렬이 생각나는 카드에요.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코스트가 비효율적이에요. 콤보덱을 할 때 탈태보다 더 큰 즉발뎀을 원한다면 사용될 수 있어요. 아니면 안쓰여요.

2점



* 쌍날 베기
밸류가 뛰어난 카드에요. 악마사냥꾼의 능력을 발동시켜주는 훌륭한 도구에요. 부족한 공격력을 보충해서 못잡는 하수인을 잡게 해주면서 주도권을 잡을 수 있어요. 정말 다재다능한 카드에요. 도적의 기습만큼이나 중요한 카드가 될 거에요. 일리단은 내년에 이 카드가 정규로 편입되길 간절히 바라야 할 거에요. 근데 제 생각엔 안되는게 이상해요.

4점


* 흐릿해지기
0코 주문 자체가 밸류가 있긴 해요. 근데 흐릿해지기는 별로네요. 악마사냥꾼은 이미 좋은 회복 수단들이 있고 이 카드는 데미지 한번 막아주는 거에 불과해요.

1점


* 더러운 마귀
쌍날 베기가 악마사냥꾼의 기습이라면, 더러운 마귀는 화염 임프에요. 가장 쓰기 좋은 1코 하수인이에요. 패널티가 없고 공격력을 키우면서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으니 화염임프보다 강해요. 만약 초반에 게임을 터뜨렸다면, 이 카드의 공이 클 거에요.

4점


* 마나 연소
상대 턴을 방해할 수 있는 재밌는 효과에요. 근데 마나 연소는 덱 운용에 다음 길을 터주지 않기 때문에 좋은 이유가 없다면 덱에 넣을 만한 카드가 아니에요. 좋은 이유란건 특정 덱을 저격하는 상황이죠. 즉, 테크 카드에 가까워요. 범용성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하지만 가끔씩 대박을 터뜨려주겠죠.

2점


* 마법 삼키기
추방자 효과는 침묵이랑 잘 안맞아요. 마침 침묵이 필요할 때 오른쪽에서 딱 나와주지 않기 때문이죠. 그리고 침묵은 특정 상황에서만 쓰이죠. 그래도 이 카드를 쓰시겠다면 1코스트라는 것에 주목하세요. 콤보덱을 짠다면 싸이클을 돌리기 좋으니까요.

2점


* 우르줄 흉물
1코스트 자리 채우기로 나왔나봐요. 다른 좋은 애들도 많아서 얘가 쓸 자리는 없고요. 반딧불 정령보다 확실히 약해요. 얘보다 약한것도 찾기 힘드네요.

1점


* 그늘날개
2코스트 병력소집이네요. 가장 강력한 2코스트 플레이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이 카드를 냈을 때 악마사냥꾼이 주도권을 빼앗기기 힘들어요. 훌륭한 제거기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어그로덱이든 수비적인 덱이든 다 쓰기 좋아요,

4점


* 영혼의 향연
우린 토큰 시너지를 그렇게 고평가하지는 않아요. 영혼의 향연을 쓰려면 필드를 잡아야 한다는 조건이 생겨요. 그게 아니면 일리다리 지휘나 협공이랑 연계하는게 가장 좋겠죠. 그럼 너무 느리고요. 악마사냥꾼은 드로우 수단이 꽤 있어서 굳이 이거 안써도 돼요.

1점


* 칼춤
무기나 공격력 부여 카드들과 쓴다면 매우 강력해요. 그래서 걔네들이랑 세트로 쓰이겠죠. 적은 코스트로 상대 필드를 정리할 수 있어요. 상대 필드는 정리하는데 내 필드는 간섭하지 않는 비대칭적인 광역기에요. 가치가 높죠.

3점


* 성난비늘 나가
3코스트라고 볼 수 없어요. 토큰 덱에서 효과를 보려면 무조건 연계를 해야 해요. 토큰 덱이 존재한다면 쓰이겠죠. 근데 존재 안할 것 같아요. 연계 없이 그냥 낼 수 있었다면 점수를 더 줬을텐데 생명력이 단 하나네요?

1점


* 안광
우리가 좋아하는 추방자 카드에요. 추방자 효과로 0코가 된다는 건 쓰기 좋다는 얘기에요. 우리는 안광을 0코스트로 만들기 위해서 손패를 조절해도 돼요. 투박한 카드인 일리다리 지옥칼날과는 대조되죠. 하지만 추방자 효과를 못보면 구데기에요. 그래도 안광은 게임 초반에 하수인을 많이 잡아먹을 거에요. 파워레벨이 원한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3점


* 추방자 알트루이스
가장 흥미로운 카드 중 하나에요. 알트루이스는 덱을 저코스트 위주로 짤 수 있게 해줘요. 추방자 위주의 덱으로요. 그리고 명치에도 데미지를 줄 수 있어요. 어그로덱 상대로는 이 카드가 게임을 터뜨릴 거에요. 뿐만 아니라 당신의 킬각을 피하려고 하는 컨트롤덱 상대로도 위협적일 거에요. 확실히 주목해야 할 전설이에요.

4점


* 영혼 분열
지옥 마력의 일리다리가 빅 악마덱이 성공해야 쓰일 수 있다면, 영혼 분열은 욕심을 부려도 될 정도로 느린 메타가 와야 쓰일 수 있어요. 4코스트 조건부 얼굴없는 배후자는 별로에요. 

1점


* 일리다리 지옥칼날
너무 무거워서 추방자 효과를 보기가 어려워요. 그마저도 상황을 타는 카드에요. 처음엔 좋아보였는데요, 생각해보니까 얘 대신 들어갈 좋은 카드들이 많네요. 추방자 중심 덱에는 손패를 털기 어려운 카드를 안쓰고요. 느린 덱에서는 이걸 그냥 안써요.

1점


* 지옥 마력의 일리다리
5턴에 분노의 여사제(7코 6/7 내 턴이 끝날 때, 모든 적에게 6의 피해를 나누어 입힘.악마)를 낸다는 건 좋아보여요. 근데 이카드가 쓰이려면 일단 빅 악마덱이 빛을 봐야 해요. 성기사 용의 배우자(5코 5/5 전투의 함성: 다음에 내가 내는 용족의 비용이 2 감소.용족)와 유사한 카드에요. 그 친구는 붐이 온다더니 어쩐다더니 하다가 결국엔 안쓰였거든요. 이 카드는 사기칠 수 있는 악마가 있느냐에 의존해야 해요. 지금으로썬 의문이 드네요.

2점


* 분노가시 투사
필드 전체를 공포에 떨게 하는 정말 강한 수비 하수인이에요. 상대가 이 카드를 한방에 죽이지 못한다면 게임 플레이 자체가 정체될 거에요. 이 카드의 유일한 문제점은 압박감이 없다는 거에요. 그래서 느린 악마사냥꾼 덱에서만 실속이 있을 거에요. 변장한 침투요원의 광역기 버전이죠.

2점


* 일리다리 지휘
몇개 더 얹어주는 협공이에요. 이 카드의 성패는 토큰 덱이 살아남느냐에 달려있어요. 우린 이 카드를 강하게 만들어 줄 토큰덱이 성행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그래서 이 카드도 높게 치지 않아요.

1점


* 불꽃수확자
불꽃수확자는 여러번 필드를 정리할 수 있어요. 근데 악마사냥꾼인 더 싸고 좋은 광역기들이 있어요. 그래서 이 카드는 너무 느려요.

1점


* 압도하는 거대마귀
지옥마력의 일리다리나 지옥소환사(6코 8/3 죽음의 메아리: 내 손의 무작위 악마 소환)로 사기치기 좋은 악마 중 하나에요. 이 카드는 공성두보다 더 좋은 유사 광역기 역할을 할 수 있어요. 막 그렇게 흥미롭지는 않은데 이걸 쓰는 덱이 나온다면 쓸만할 거에요.

2점


* 네스란다무스
처음 봤을 땐 관심이 많이 갔었어요. 내 손에서라는 조건이 있다는 걸 알기 전에는요. 그 사실이 이 카드를 쓰는 덱의 티어가 어떨지에 대한 의문을 해결해줬어요. 쓰레기 티어에요. 이 카드의 존재가 우리가 토큰 덱을 지지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에요.

1점

----------------------------------------------------------------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확장팩 카드평가 나오면 시간나면 해보겠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