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그래픽카드] 가성비 게이밍 그래픽카드 인텔 아크 A770 후기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920
2023-03-22 22:38:18
안녕하세요 가재 부부입니다. 오늘은 인텔에서 새롭게 출시한 그래픽카드 아크 A770 모델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인텔에서 처음 출시한 그래픽카드로 하위 모델인 A750이 있으며 지금 모델은 상위 모델인 A770입니다. 인텔 Xe HPG 마이크로 아키텍처가 적용되었으며, 다이렉트 12 UITIMATE 기술 지원, Xe Super Sampling, Arc 제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XMX AI 엔진, AV1 하드웨어 인코딩, 강력한 X 미디어 엔진, DEEP Link 기술 등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Intel의 여러 가지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그중에 몇 가지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텔® Deep Link 기술입니다. Deep Link 기술은 CPU와 GPU의 파워를 활용하여 다양한 워크 로드에서 성능 향상과 원활한 작동을 하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요즘 유튜브나 트위치 같은 개인 방송을 많이 하는데요 실시간 방송이 끝이 나면 그대로 올리기도 하지만 편집이나 재미있는 장면만 따로 만들어 영상을 제작하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영상을 제작합니다. 이때 Intel의 Deep Link 기술이 적용되어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상호작용을 통해 신속하게 인코딩이 되도록 도와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텔 Xe HPG 고성능 그래픽 마이크로아키텍처가 적용되어 로스트아크, 오버워치 2, 롤, 디아블로 3,4 와 같은 고성능 게임을 할 때나 마야나 3d max 같은 고사양 그래픽 작업을 할 때도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 그리고 확장성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Direct X 12Ultmate을 지원하기 때문에 레이 트레이싱이나 가변 레이트 쉐이딩, 메시 쉐이딩, 샘플러 피드백 기술을 직접 보고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리미티드 에디션이라 그런지 팬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Fan 디자인을 좋아하는데 제 통장이 아파서 구하기가 쉽지 않네요.


파워 전력 공급은 8핀+ 6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RC A770 Limted Edition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PCB 부분이 보이지 않아서 정말 좋습니다. 이게 보이면 잘 모르는 사람은 장난치거나 만지다가 단자를 잘못 건드려서 파손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그러면 심각히 곤란해지거든요.


컴퓨터에 장착하였습니다. 전원을 넣으면 영롱하게 불빛도 나오는데 촬영하는 걸 깜빡했네요.



인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여타 다른 그래픽 드라이버와 비슷합니다.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테스트 환경은 INTEL 12세대 i-5 12400f 모델입니다. 표시는 13700으로 되어있는데 변경하는 걸 깜빡했습니다. RAM은 16GB이며, M.2 하이닉스 1TB 제품입니다. 파워는 정격출력 850입니다.




롤은 크게 프레임 드롭이나 끊김 오류 등은 없습니다. 하위 1% 프레임도 거의 170 프레임을 계속 유지하고 평균 200프레임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아주 잘 돌아갑니다.



배틀그라운드는 평균 프레임은 170 정도를 유지했으며 최고는 250프레임 정도까지 나왔습니다. 약간 아쉬운 거는 하위 1%인데요 조금 낮아서 살짝 아쉬웠습니다. 그 외에 프레임 드롭이나. 게임 끊김 같은 현상은 없었고 게임 플레이도 원활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오버워치 2를 많이 하는데요 프레임은 평균 150, 하위 1% 70~ 90 사이의 프레임이 나왔습니다. 준수하게 나왔고 해당 게임은 주사율 144HZ에서 진행했는데 깔끔했습니다.


디아블로 3입니다. 하위 1%는 30~ 40 정도 나왔으며 평균 70~80 정도를 유지하였습니다. 게임을 하는데 끊김이나 멈춤 같은 현상은 없었고 원활한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원신입니다. 모바일 게임이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60 정도를 유지하였으며 건물이 많은 지역에 있을 때나 건물이 없는 지역을 가도 프레임을 비슷하게 유지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3D mark 벤치마크를 돌려보았습니다. 그래픽 점수는 35920, Physics는 22953, Combined 점수는 9762가 나왔습니다. 엄청 높게 나와서 놀랬네요.

오늘은 인텔의 게이밍 그래픽카드 인텔 아크 A770 제품에 대해 리뷰해 보았습니다. 다이렉트 12와 Xe HPG 고성능 그래픽 마이크로아키텍처 그리고 AI 기반 알고리즘과 하드웨어 가속을 이용하여 UHD 급 해상도를 구현해 주는 업 스케일링 기술인 Xe Super Sampling까지 요즘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는 VGA입니다. 인텔 CPU를 사용하시고 계신 분들이라면 고민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AMD도 사용할 수 있지만 합은 인텔이 더 잘 맞을 테니까요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969774





본 포스팅은 주관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

#인텔아크A770 #게이밍그래픽카드 #가성비그래픽카드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