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그래픽카드] 게이밍 그래픽 카드 인텔 아크 A750 Limited Edition 사용기

글과그림
조회: 575
2023-03-23 16:57:48
Intel에서 오랜만에 내놓은 외장 그래픽 카드 인텔 아크 A750 Limited Edition을 사용해보았습니다.



다이렉트 12 얼티밋 지원으로 게임에 새로운 차원의 현실감을 부여합니다.


CPU 제조사답게 인텔® Deep Link 기술을 통해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상호작용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Xe HPG 고성능 그래픽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그래픽카드입니다.


UHD급 출력 해상도를 구현하는 AI 강화 업스케일링 Xe Super Sampling 기술을 사용해 게이밍 경험을 한 차원 높여 향상된 성능과 높은 이미지 충실도를 제공합니다.



박스를 열면 매끄러운 느낌을 주는 인텔 아크 A750 LE 그래픽 카드가 보입니다. Arc A 시리즈의 디자인은 호평을 받는 편인 것 같습니다.

 
제전봉투에 담겨있지 않고 스펀지로 딱 맞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봐왔던 그래픽 카드는 크고 백플레이트에 방열핀이 드러나보이는 등 거친 느낌이었는데 A750은 작고 귀엽네요. A770에 있는 LED가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intel ARC 스티커도 제공됩니다.



intel ARC A750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PCIe 슬롯을 2개만 차지하는 아담한 A750은 녹투아의 존재감에 많이 밀리네요. 나중에 수랭쿨러와 함께 조립해보아야 겠습니다.

게임 성능

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s, 롤입니다. FHD 해상도라면 내장 그래픽으로도 무난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만 4K 해상도는 내장으로 힘들죠. 게이밍 그래픽 카드인 Intel Arc A750을 위해 4K 해상도 최고옵, 칼바람 나락에서 측정했습니다. 초반과 후반 프레임이 떨어지는 곳이 격렬한 스킬 난사가 있었던 구간입니다. 가장 낮을 때도 100FPS 근처로 방어를 잘 하는 모습입니다.

CyberPunk 2077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하는 편인 사이버펑크 2077는 XeSS도 추가해주길 기대합니다.


Spiderman Remastered

초반 건물 침투 장면을 측정했습니다. 프레임이 급락하는 부분도 버벅거리는 느낌 없이 부드러웠습니다. 고사양 게임인데 최적화가 상당히 잘 된 것 같네요.

Metro Exodus
DX11, DX12에서 울트라 옵션으로 측정했습니다. FHD 60FPS로 무난히 즐길 수 있겠습니다.

Shadows of the Tomb Raider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는 XeSS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인텔 XeSS 옵션은 DX12를 켬으로 설정했을 때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DX11, DX12 FPS 차이는 크게 느껴지는데 XeSS Ultra Quality를 켰을 때는 별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XeSS 효과가 없었던 걸까요?

하지만 눈에 보이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안티 엘리어싱 기술이 적용된 것처럼 매끄러워졌습니다. 색감은 좀 어두워진 느낌이 드네요. 영상을 올렸는데 인코딩 과정을 거치고 나니 화질 때문에 비교가 어려워서 차이가 눈에 띄는 부분을 움짤로 만들어봤습니다. 왼쪽이 XeSS Ultra Quality, 오른쪽은 OFF입니다.

PUBG: BATTLEGROUNDS

배그는 DX11, DX11 향상, DX12 세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해보니 결과 DX11 향상이 압도적으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Frametime도 DX11 향상이 가장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DX11 향상 옵션을 사용하면 인텔 Arc A750으로도 배틀 그라운드를 무난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인텔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고성능 게이밍 그래픽 카드 Arc A 시리즈는 드라이버 업데이트 등을 통해 개선의 여지가 있는 제품입니다. 최근에 가격까지 낮아져 Intel Arc A750은 가성비 그래픽 카드 위치에 도달해 고려해 볼 만한 제품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969603

external_image


본 포스팅은 주관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Lv2 글과그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