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그래픽카드] 이엠텍 RTX 4060 화이트PC 추천으로 딱!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439
2023-09-16 17:57:51
안녕하세요 it 테크 블로거 가재부부입니다. 오늘은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MIRACLE WHITE D6 8GB 제품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래픽카드는 가성비를 많이 따집니다 보통은요 하지만 가성비를 제외하는 그래픽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화이트 컬러를 가진 제품입니다. 다양한 컬러의 VGA가 있지만 그중에서 풀 화이트 컬러의 제품은 흔치 않기 때문에 화이트 감성의 데스크테리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격과 성능을 어느 정도 포기하고서라도 장만하는 게 화이트 컬러의 VGA입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아무리 화이트 감성이지만 성능을 빼고 말할 순 없습니다. 성능을 살펴보자면 베이스 클럭: 1830MHz, 부스트 클럭: 2460MHz, 스트림 프로세서: 3072개를 가지고 있으며 PCIe4.0x16(at x8), GDDR6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출력 단자: HDMI2.1 , DP 1.4 및 4K, 8K, HDR, HDCP 2.3 지원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FHD 급 모니터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원활한 환경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제로펜 및 0-dB 기능으로 저소음을 가지고 있으며, 90mm 듀얼 팬, 대형 히트싱크와 히트파이프로 안정적인 쿨링 성능을 발휘합니다.
기판을 제외하고 모두 팬, 커버, 백플레이트 모두 화이트 컬러입니다. PC 조립할 때 화이트로 깔 맞춤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선택지인 제품입니다.

전원 포트는 8핀을 사용합니다.


그래픽카드 측면에 LED 나오기 때문에 화이트 디자인과 RGB 감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입니다.

성능 측정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두 가지를 진행했는데요 Fire Strike Extreme 와 Time Spy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우선 게임 PC용 다이렉트 X 11 네 벤치마크인 Fire Strike Extreme부터 진행했습니다.

PC 사양을 말씀드리면 인텔 12세대 I5-12400F, DDR4 8GB X2, 파워 850W, SSD M.2 P41 1TB로 진행을 했습니다. 점수는 12286으로 준수하게 점수가 나왔고 평균보다 아주 살짝 높게 나왔습니다.

다음은 게임용 다이렉트x 12인 Time Spy를 진행했습니다. 점수는 10334점으로 역시 평균보다 아주 살짝 높게 나왔습니다. 만족스럽네요.


게임은 디아블로 4와 오버워치 2를 플레이해봤습니다. 우선 디아블로입니다. 설정은 높음을 설정했고 나머지 설정은 따로 바꾸지 않았습니다. 마을에서는 140~150 프레임 정도 나왔고 전투에서도 비슷한 프레임을 보여줬습니다. 크게 프레임 드랍이나 툭툭 튀는 현상도 없었고 원활한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오버워치 2도 설정은 높음으로 하고 진행했습니다. 디아블로 4와 같은 크게 끊기거나 프레임 드롭 같은 문제는 없었으며 140 프레임 이상을 유지하여 원활하게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화이트 데스크 테리어에 어울리는 그래픽카드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MIRACLE WHITE D6 8GB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측면 LED가 있어 RGB 감성도 충만한 제품입니다. 제로펜 기능과 0dB 90mm 듀얼 팬, 대형 히트싱크와 히트파이프로 안정적인 쿨링을 자랑하며 이엠텍의 3년 무상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VGA에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MIRACLE WHITE D6 8GB : 다나와 가격비교 (danawa.com)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