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그래픽카드] 최신 그래픽카드 추천 이엠텍 RTX 4060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492
2023-10-01 12:53:49

안녕하세요 IT테크 블로거 가재부부입니다. 컴퓨터를 조립하거나 업그레이드할 때 그래픽카드를 많이 고민합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등 각종 OTT 서비스를 즐기기도 하지만 디아블로4, 오버워치2, 배틀그라운드, 사이버펑크 2077, P의 거짓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입니다. 그래픽카드 성능이 낮아서 게임을 즐겁게 하지 못하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니까요.

그래픽카드는 많지만 4080, 4090등의 모델은 하이엔드 모델이라 가격이 너무 비싸기도 하고 전력 소모가 심해서 파워도 업그레이드해야 하고 완벽한 성능 발휘를 위해서는 CPU, 메인보드 등을 업그레이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업그레이드나 가성비 PC 조립을 하기 좋은 제품인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STORM X Dual D6 8GB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스펙부터 살펴보자면 4nm, 베이스 클럭 은 1830 MHz, 부스트 클럭은 2460MHz, 스트림 프로세서는 3072개, PCIe4.0x16(at x8) GDDR6, 4K 및 8K 지원을 지원합니다.

전원 포트는 8핀 하나면 됩니다. 전원이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구형 파워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듀얼 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0-dB 기술을 적용하여 일정 수준의 GPU 또는 메모리 온도, TGP를 초과할 경우에 팬이 작동합니다. 또한 문서작업이나 가벼운 프로그램 이용 시 무소음을 유지합니다.


DP 1.4a 3개, HDMI 2.1a 1개로 구성되어 있어 다중 모니터를 지원합니다.


보통 백플레이트는 완전히 막혀있는데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STORM X Dual D6 8GB 제품의 경우 히트싱크 부분이 개방되어 있어 백플레이트 뒤쪽으로 통과하도록 설되어 있어 공기 순환이 잘됩니다.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면 측면에 LED 불이 들어옵니다. 아마 RGB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RGB 데스크테리어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THUNDER MASTER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RGB 컬러도 원하는 컬러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RGB 컬러 변경뿐만 아니라 GPU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다양할 설정 변경을 통해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그래픽카드 테스트를 안 해볼 수 없죠? 3Mark를 이용하여 두 가지를 진행했습니다. DirectX 11 게이밍 테스트 Fire Strike, DirectX 12 게이밍 테스트 Time Spy입니다. 테스트 환경은 인텔 i5-12400f, DDR4 RAM 8GB X2, 850W 파워로 진행하였으며 점수는 Fire Strike는 23425, Time Spy는 10680이 나왔습니다. 적절하게 나왔네요.


이제 게임 테스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오버워치 2와 디아블로 4를 플레이했으며, 따로 설정은 변경하지 않고 게임 설정에서 오버워치 2의 경우 매우 높음 상태로 진행했습니다.


크게 렉이 있다거나 스로틀링이 걸리거나 하는 문제는 없었으며 부드럽게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화려한 이펙트와 유저들이 몰리는 한타 구간에서도 순간렉같은 문제는 없었고 부드럽게 플레이를 즐겼습니다. 모니터는 LG27GN650으로 주사율 144HZ로 설정하고 진행했습니다.

디아블로4도 그래픽 설정을 높음으로 하고 진행했습니다.

크게 문제는 없었으며 몬스터가 몰리거나 보스전을 진행할 때도 크게 문제없이 부드럽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렉이 나 이런 건 없었습니다.

오늘은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STORM X Dual D6 8GB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출시된 게임도 별 탈 없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요구 전력이 600W로 업그레이드하기에도 좋습니다. 물론 가성비 게이밍 컴퓨터를 조립하기에도 좋습니다. 이엠텍 제품은 3년 무상 고객지원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으니 선택 시 참고하세요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STORM X Dual D6 8GB : 다나와 가격비교 (danawa.com)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