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SSD/HDD] 엑스박스의 부족한 용량 해결, Xbox 외장SSD WD BLACK C50 스토리지 확장 카드

파웍스
조회: 378
2023-08-24 07:01:31


엑스박스와 같은 콘솔게임들의 용량이 점점 더 대용량화되면서 게임이나 게임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외장 스토리지가 점점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엑스박스 모델은 Series X로 내부 용량 대비 게임을 설치할 수 있는 수가 너무 적어서 외장용으로 저장공간을 확장하고 싶어 선택한 것이 Western Digital에서 출시한 WD BLACK C50 스토리지 확장 카드 1TB 용량이다. 



BLACK C50 스토리지 확장 카드는 Xbox Series X와 S 모델 전용으로 Xbox와 WD의 협업으로 통해 만들어졌다. 콘솔기기에 연결 후에 콘솔에서 플레이할 때 로딩시간을 줄여주고, 빠른 게임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액세사리 정도로 보면 되겠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안정성 또한 뛰어나 오류가 없으며, 최대 1TB의 넉넉한 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든 XBOX만 있으면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용량은 유저가 선택할 수 있게 512GB와 1TB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었다. 게임 용량 대비 512GB 용량은 조금 작은 듯 싶어 내가 선택한 용량은 1TB로 이 정도면 넉넉하게 게임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라 마음에 든다. 




Xbox Velocity 아키텍처와 완벽하게 호환되어 빠른 로딩 시간은 기본이며,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통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100개 이상의 게임을 콘솔과 PC에서 교차 플레이할 수 있는 Xbox 게임패스가 얼티밋으로 한 달간 이용권을 제공한다. 512GB, 1TB 용량의 확장 카드에 모두 적용이 되지만 한가지 조건은 Xbox 게임패스 신규 멤버 가입 시에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딱 봐도 너무나 고급스러운 외관과 더불어 컴팩트한 두께가 휴대하기 좋게 만들어졌다. 이것은 외형에서부터 Xbox와 딱 맞는 형태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깔끔한 메탈릭 재질의 디자인은 두고두고 봐도 질리지가 않을 정도로 고급스럽다. 







​​










크기는 길이 55.6mm, 너비 31.6mm, 두께 7.7mm로 아담하며, 무게는 25g으로 휴대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는 초경량화된 확장카드이다.














다른 기기와 호환이 안되는 이유는 엑스박스의 Velocity 아키텍처를 적용하여 순수하게 Xbox Series X/S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빠른 로딩 시간이 인상적이며, 최적의 게임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 있는 제품이다.




WD BLACK C50 스토리지 확장 카드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지원하여 엑스박스가 켜진 상태에서도 꽂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2가지 지원 모델 중 하나인 Xbox Series X에서 확장 단자는 후면 하단에 위치해 있다. 화이트 폰트로 Storage Expansion라고 정확히 적혀 있으며, 시리얼 번호가 왼쪽으로 오게 하여 꽂으면 쏙 들어가 단단하게 장착이 된다.














잠깐 앞에서도 말했지만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 지원으로 XBOX가 켜진 상태에서도 확장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처음 설정은 여러 대의 엑스박스를 여러 장소에서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옵션으로 어떻게 사용할지를 먼저 선택해야 한다. 




이 본체에서만 사용한다면 왼쪽 항목을 선택하고, 아니면 확장 카드를 다른 여러 본체에서도 사용하고 싶다면 오른쪽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내부 저장소 용량과 확장 카드 용량을 확인하고 가용 용량을 통해 앞으로 설치할 게임이나 스크린샷, 동영상 클립을 저장할 수 있도록 확장 카드를 캡처 위치로 설정해 준다. 원래는 내부 저장소로 기본 설정되어 있는데, 내부 저장소의 용량이 가득 차가고 더 이상 여유용량이 없을 때 WD BLACK C50 스토리지 확장 카드를 사용하면 딱 좋다.














게임을 BLACK C50 스토리지 확장 카드에 설치하여 읽고, 쓰기 할 때 드라마틱한 변화는 가져다 주지 않지만 버벅임 없는 빠르고 안정적인 로딩을 해준다. 이런 부드러운 로딩과 게임 데이터 저장 능력은 내부 저장소에서 게임을 불러들여 플레이하는 것과 조금의 차이가 없어 콘솔 게이머들에게 원활하고 쾌적한 게임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내부 저장공간이 게임으로 더 이상 설치하거나 저장할 수 없다면 게임 자체를 확장카드로 이동시킬 수 있다. 포르자 호라이즌 5 게임 자체를 확장카드로 이동시켰을 때의 속도는 5.90Gbps로 상당히 빠르게 쓰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엑스박스 게임 용량에 따라 이동하는 시간은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SSD 기반의 확장카드라 속도 자체는 HDD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빠르다.








역으로 확장카드에 저장된 게임을 내부 저장 공간으로 이동시키면 6Gbps의 이상의 속도가 꾸준하게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다. 약간 속도가 빨라지는 것은 확장카드의 속도가 많이 빠르다는 것을 의미하며 대용량 인기, 최신 게임이 많은 XBOX Series X , XBOX Series S를 생각하면 이 정도 속도는 나와주어야 게임을 관리하기가 편할 것으로 생각된다.









Western Digital에서 출시한 WD BLACK C50 스토리지 확장 카드 1TB는 외장 스토리지를 간단하게 확장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게임 설치, 보관, 로딩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속도가 상당히 빨라 게임을 로딩하거나 통째로 이동할 때도 의외로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아서 좋았다. 게임 데이터를 세이브하는데도 버벅거림이 전혀 없었다.


​작게는 512GB 용량으로, 크게는 최대 1TB 용량으로 추가 확보할 수 있어 엑스박스의 부족한 저장공간을 보충하는 용도로 최고이다. Xbox와 딱 맞는 사용 편의성과 깔끔한 메탈릭 재질의 디자인, 그리고 뛰어난 성능까지 어디 하나 흠잡을 곳이 없는 스토리지 확장카드라는 느낌을 받았다. 



제품 구매 시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한달 이용까지 제공하므로 현재 자신의 상황에 맞게 용량을 선택하여 게임을 관리한다면 즐거운 콘솔 게임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유료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는 정당한 방법으로 돈을 내고 사용해야 합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21429278


#WD_BLACKSSD #Xbox외장SSD #Xbox게임패스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