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유무선 키보드 가성비의 끝, 그 두번 째! darkFlash GD108 유무선 기계식 별빛 파랑 (황축)

아이콘 Skywalkers
조회: 525
2023-10-09 23:51:17






1. darkFlash GD108 유무선 기계식 별빛 파랑 (황축)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darkFlash GD108 유무선 기계식 별빛 파랑 (황축) 키보드입니다.


지난 번에 살펴보았던 GD100이 100키가 적용된 일명 변태 배열이라고 할 수 있는 컴팩트한 버전이었다면 darkFlash GD108 유무선 기계식 별빛 파랑 (황축)은 멀티미디어 키 4개가 추가된 108키 풀배열 레이아웃 제품입니다.

유무선 겸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5만원 중반대에 판매 중이라 풀배열 제품 중에서는 가성비 끝판왕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쓰리톤에 고품질의 이색 사출 PBT 키캡 그리고 가독성 높은 한글 자모 레이저 프린팅을 적용하여 멋진 디자인과 더불어 아주 고급지고 컬러풀한 PC 환경을 제공합니다.

빠른 입력과 낮은 키압을 제공하는 Jerrzi사의 황축(리니어) 스위치를 적용하여 손목에 부담이 가지 않으며, 조용하면서도 타이핑하는 재미는 높여주는 만족도가 상당한 제품입니다.


사실 풀배열에 유무선 겸용 키보드면서 이정도의 타건감과 타건음을 제공하고 5만원 중반대면 반칙 수준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극강의 가성비를 가집니다. 무지성으로 구매를 해도 절대 후회할 일 없을 정말 잘만들어진 키보드입니다.


또한 퀵스왑 방식을 적용하여 손쉽게 자가 수리가 가능하고 다른 스위치로의 교체를 통해서 새로운 키보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1200mA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2시간 충전으로 최대 90일간 사용이 가능하며 ON/OFF 버튼을 적용하여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방지해 줍니다.

밀크 브라운과 흑설탕 그리고 별빛 파랑까지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하여 유저들의 선택지도 높였습니다.


지금부터 darkFlash GD108 유무선 기계식 별빛 파랑 (황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패키징된 박스 모습




국내 전용 시리얼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서 병행수입품과의 구분과 A/S가 가능합니다.

 




컬러와 스위치 정보




비닐로 밀봉 처리가 되어있어서 새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 속 박스외 외부 커버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와 루프, USB Type C to A 케이블, 키캡과 스위치를 제거할 수 있는 멀티 리무버, 여분의 황축(리니어) 스위치 2개 그리고 설명서를 제공합니다.





3. 키보드 외형






darkFlash GD108 유무선 기계식 별빛 파랑 (황축)의 전체적인 모습

클래식한 디자인에 104키에 4개의 멀티미디어 키가 추가된 108키 풀배열 레이아웃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키캡 사이의 간격이 거의 없는 편이라 타이핑 적응을 하는데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키보드 외부 프레임이 거의 없는 프레임리스에 가까운 제품이라 인디케이터가 키캡 부분이 아닌 측면 배젤 중앙에 위치해 있고 심플한 화이트 LED 발광으로 키보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디케이터는 좌측부터 Caps Lock, Num Lock, 배터리 경고, 충전중 표시 순입니다.





고퀄리티의 이색 사출 PBT 키캡이 적용되어 있고 가독성 높은 한글 폰트가 레이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아주 얇은 프라스틱 재질의 프레임이 적용되어 있고 테두리는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었습니다.




키캡과 스위치가 노출되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손목과 손가락의 부담을 덜어주는 가장 이상적인 타이핑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텝스컬쳐2 구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닥 부분




ON/OFF 버튼이 적용되어 있어서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방지해 줍니다.





각 모서리에는 제법 큰 사이즈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받침대 안쪽에는 무선 리시버가 장착되어 있어서 분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

각 받침대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대부분 키보드가 2단계 높이 조절을 지원하는데 비해서 darkFlash GD108 유무선 기계식 별빛 파랑 (황축)은 3단계 조절이 가능해서 사용자의 타이핑 환경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낮은 받침대를 편 모습





높은 받침대를 편 모습





4. 키캡과 스위치







5만원대 유무선 키보드만 해도 혜자스러운데 키캡마저도 최상위라고 평가하는 PBT 재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키캡 내부를 보면 알겠지만 투톤의 이색 사출로 결합되어 있고 마감 퀄리티도 뛰어 납니다.






스위치는 빠른 입력과 낮은 키압을 제공하는 Jerrzi사의 황축(리니지)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생소한 브랜드의 스위치지만 퀄리티만큼은 놀아울 정도로 좋네요.




퀵스왑을 지원해서 손쉽게 자가 수리가 가능하고 다른 종류의 스위치를 장착하여 새로운 키보드로의 변신도 가능합니다.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고 모든 스태빌라이저에는 부분 윤활 처리가 되어있어 첨심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아 정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타건감



타건감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이니 영상을 시청하는 유저분들은 참고 정도만 하시기 바랍니다.





darkFlash GD108 유무선 기계식 별빛 파랑 (황축) 타건 영상


리니어 스위치답게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하고 서걱거리는 느낌보다는 몽글몽글 통통 튀는 듯한 기본좋은 타건음이 들립니다. 적당한 반발력과 함께 만족스러운 타건음까지 정말 타이핑하는 재미가 쏠쏠환 키보드입니다.

통울림 소리도 거의 들리지 않는 수준이었고 부분 윤활 된 스태빌라이저도 크게 거슬리지 않는 수준이구요.


유무선에 PBT 키캡 그리고 스태빌라이저 윤활처리까지 되어있는 풀 배열 레이아웃 제품이면서 5만원 중반대의 금액이라면 키보드를 구매하고자 하는 유저들은 당장 구매버튼을 눌러도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러울 겁니다.





6. 마치며...










지금까지 darkFlash GD108 유무선 기계식 별빛 파랑 (황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104키에서 멀티미디어 키 4개가 추가된 108키 풀배열 레이아웃이 적용된 제품으로 프레임리스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깔끔하면서 쓰리톤의 키캡을 적용하여 따로 키캡 놀이가 필요없는 다양한 컬러감을 제공합니다.

유무선을 지원하며 키캡은 고퀄리티의 PBT 재질이 적용되어 있으며, 이색 사출을 결합하여 레이저 각인을 하여 높은 내구성과 가독성을 가집니다.


Jerrzi사의 황축 스위치(리니지)를 적용하여 빠른 입력과 낮은 키압, 적당한 반발력으로 몽글몽글 통통튀는 듯 한 타건감과 타건음까지 제공하고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된 모든 부분에 윤활 처리가 되어 있어서 철심 소리도 거의 들리지 않는 타이핑하는 재미도 아주 높은 키보드입니다.


스위치 교환이 되는 퀵스왑 방식이라 손쉬운 자가 수리가 가능하고 스위치 교체를 통해서 새로운 키보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1200mAh의 내장 리튬 배터리가 적용되어 있어서 2시간 충전으로 최대 9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ON/OFF 버튼을 제공하여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방지합니다.


5만원 중반대의 가격을 생각하면 단점은 찾기 어렵고 모든 것이 장점으로 바뀌는 만족도가 아주 높은 제품입니다.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은데 높은 금액대가 부담스웠던 유저분들은 무조건 darkFlash GD108 유무선 기계식 별빛 파랑 (황축) 강추드리겠습니다.

투톤의 밀크 브라운과 쓰리톤의 흑설탕과 별빛 파랑까지 세 가지 색상으로 유통 중이라 선호하는 색상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100키와 108키 두 가지 제품군이 출시가 되었고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텐키리스 미니 키보드만 추가된다면 완벽한 라인업이 갖춰지겠네요.


이상으로 darkFlash GD108 유무선 기계식 별빛 파랑 (황축) 키보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투웨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