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최상위 성능의 3열 수냉쿨러~! PCCOOLER CPS DE360 (WHITE)

아이콘 Skywalkers
조회: 359
2023-12-03 01:31:49






1. PCCOOLER CPS DE360 (WHITE)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PCCOOLER CPS DE360 (WHITE) 3열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입니다.


PCCOOLER는 팔라딘 시리즈로 유명한 (주)얼티메이크에서 공식 유통하는 쿨러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성능 좋은 쿨러를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PCCOOLER CPS DE360 (WHITE)는 최근 새롭게 출시한 하이엔드급 성능의 3열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로 DE 시리즈는 듀얼 펌프 솔루션을 통해 최대 TDP 310W를 지원하는 강력한 쿨링 성능을 자랑합니다.


25% 더 두꺼운 20mm 방열판을 적용 높은 패킹 밀도로 냉각액의 냉각 속도를 향상시키며, 가혹한 작동 환경에서도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고압 고무 튜브를 채택하여 냉각수 누출 및 증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튜브 연결부에는 파란색과 빨간색을 표시하여 냉각수가 흐르는 방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열 전도 및 빠른 시스템 냉각을 위해 열 전도율이 매우 높은 구리 베이스의 워터블럭이 적용되어 있어서 압도적인 수준의 쿨링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6년간의 무상 보증을 해주는 안심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라디에이터에 적용되는 쿨링 팬은 논LED 일반 팬으로 고성능 FDB 설계에 최대 속도 1850RPM, 최대소음 33.8dBA 그리고 최대 퐁량은 71.86CFM으로 동작하고 워터블럭에는 조명 효과 동기화가 가능한 5V ARGB를 지원하는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고 사용자의 시스템에 맞게 선택지도 제공을 합니다.


지금부터 PCCOOLER CPS DE360 (WHITE)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패키징된 전체 모습





박스 내부는 고급 우레탄 스펀지가 완충재로 제품을 완벽히 보호합니다.




구성품




라디에이터 본체




3개의 쿨링 팬





인텔용 백플레이트와 소켓별 장착 가이드




AMD용 장착 가이드




인텔&AMD 장착 브라켓




워터펌프 고정 스프링 나사




팬 및 라디에이터 고정용 나사




쿨링 팬 연결용 Y자 커넥터




써멀구리스




사용자 설명서





3. 쿨링 팬 외형




PCCOOLER CPS DE360 (WHITE)에는 고성능 쿨링 팬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대 풍량은 71.86CFM, 최대 소음은 33.8dBA의 스펙을 가지는 화이트 논LED 팬입니다.





9개의 블레이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이트 컬러의 팬 프레임




각 모서리 부분에는 8개의 러버재질의 댐퍼가 부착되어 있어서 소음과 진동을 줄여 줍니다.





팬 후면에는 제조국과 동작 정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PWM이 적용되어 있지만 범용 4핀이 아닌 전용 전원을 사용하고 Y자 케이블을 통해서 PWM 4핀에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Y자 4핀 PWM 케이블에 연결한 모습





4. 라디에이터 외형









라디에이터의 전체적인 외형






워터펌프는 매끈하게 잘 빠진 고급진 디자인으로 항공우주 합금 알루미늄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열을 신속하게 전달하여 식히기 위해 넓은 면적의 구리 재질 베이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워퍼펌프 상단에 적용된 5V ARGB LED 케이블과 3핀 펌프 전원 케이블






워터펌프와 튜브 연결부는 튼튼하게 마감이 되어 있으며 제법 큰 각도로 조절이 가능해서 조립 편의성도 높은 편입니다.

튜브 연결부에는 파란색과 빨간색 색상으로 표시를 해 놓아서 따뜻해 진 냉각수가 이동해서 라디에이터를 통과해 차가워 져서 이동하는 방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혹한 작동 환경에서도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고압 고무 튜브

지금껏 리뷰 해 본 수냉쿨러 중 가장 고급지면서 최고 퀄리티의 슬리빙 튜브였습니다.





25% 더 두꺼운 20mm 방열판 핀 부분




라디에이터 측면에는 CPS 로고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팬을 라디에이터에 장착한 모습





5. 보드 장착 과정




수냉쿨러를 장착할 메인보드는 AMD용인 AM5 소켓이 적용된 GIGABYTE B650 AERO G입니다.




장착된 CPU는 AM5 소켓에서는 온도도 높고 성능도 좋은 AMD 라이젠9 7950X입니다.




메인보드에 기본 장착된 CPU쿨러 가이드를 제거합니다.





AMD용 CPU 설치 가이드를 고정합니다.




AMD용 설치 브라켓을 워터블럭에 고정합니다.




써멀구리스를 도포합니다.






워터블럭을 고정합니다.




4핀 PWM 쿨링 팬 전원과 3핀 워터펌프 전원을 연결합니다.




5V ARGB 헤더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조립이 끝나게 됩니다.

조립 난이도는 평이한 수준입니다.









메인보드에 수냉쿨러를 장착한 모습





6. 케이스 조립, 워터블럭 LED 효과, 성능










케이스에 장착된 PCCOOLER CPS DE360 (WHITE)의 모습

조립한 케이스는 2면 강화유리로 일명 어항케이스라고 불리는 튜닝에 특화된 제품으로 PCCOOLER에서 새롭게 출시한 PCCOOLER CPS C3 T500 White (미들타워)로 PCCOOLER CPS DE360 (WHITE)과는 마치 한세트인 것처럼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조립된 PCCOOLER CPS DE360 (WHITE)의 튜브를 보면 정말 유연하게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도테스트는 CPU-Z에서 제공하는 벤치툴을 사용해서 측정했습니다.

CPU는 AM5 소켓 제품 중에서 성능도 좋고 온도도 가장 높은 편에 속하는 라파엘 7950X입니다.

아이들 시 온도는 37.3도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유명 커뮤니티에서 대장급 성능인 크라켄 X73을 장착하고 테스트한 결과가 아이들 시 44.3도여서 온도를 아주 잘 제어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풀로드가 걸렸을 때의 온도는 85.9도입니다.

앞서 언급한 유명 커뮤니티에서의 테스트 자료에서는 91도 선이었으니 풀로드에서의 온도 차이가 제법 크게 나는 편입니다.

최고 수준의 온도를 보여주는 하이엔드 CPU의 온도 제어도 아주 잘되는 수준이라 고성능의 시스템을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들도 믿고 선택해도 후회없을 최상위 성능의 대장급 수냉쿨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CCOOLER CPS DE360 (WHITE) LED 변경 영상

워터 펌프 상단에 5V ARGB 동기화가 가능한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립한 메인보드가 GIGABYTE 제품이라 RGB 프로그램인 FUSION2.0을 통해서 효과 및 색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7. 마치며...









지금까지 PCCOOLER CPS DE360 (WHITE) 3열 라디에이터 일체형 수냉쿨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PCCOOLER CPS DE360 (WHITE)는 현재 대부분의 수냉쿨러에 적용된 단일 펌프 대신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듀얼 펌프 솔루션을 적용하여 방열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 하이엔드 제품입니다.

최대 TDP 310W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초고사양 시스템을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에게는 가장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라디에이터 쿨링 팬에는 LED가 적용되어 있지 않아서 심플한 화이트 컨셉에 워터블럭 상단에는 5V ARGB LED 동기화가 가능하도록 LED가 적용되어 있고, 항공우주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어 심플하면서고 고급진 디자인으로 제품의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특히나 가혹한 작동 환경에서도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고압 고무 튜브는 아주 유연한 성질의 슬리빙 마감을 적용하여 냉각수 누출 및 증발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금껏 본 수냉쿨러 튜브 중에서는 가히 최고의 퀄리티를 보여 주었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케이스 트랜드인 2면 강화유리 일명 어항 케이스와도 아주 잘 어울리면서 성능 뿐만 아니라 튜닝까지 모두 다 잡은 제품으로 최대 6년의 무상 AS의 안심케어 서비스를 제공해서 장시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최상위 수냉쿨러 중에 하나로서 만족스러운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PCCOOLER CPS DE360 (WHITE)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얼티메이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