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내 마음대로 커스텀할 수 있는 풀배열 DIY KIT~!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

아이콘 Skywalkers
조회: 318
2023-12-29 00:07:08






1.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입니다.


몬스타기어는 커스텀 키보드 제조사로는 국내 원탑 기업으로 워크스테이션급 이상의 커스텀 수냉 시스템 제작사로도 유명하며, 꾸준히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 등 게이밍 기어들도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아마도 국내 유일의 108키 풀배열 커스텀 키보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일단 하우징 색상은 DIY KIT의 경우는 화이트와 아이보리 두 가지이며 완제품 형태로 판매되는 제품은 키캡 색상을 흑임자라떼, 쑥인절미, 피치요거트, 클래식 등 네 가지 색상으로 적용해서 판매중입니다. 

커스텀 키보드인만큼 선호하는 하우징에 다양한 스위치와 키캡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하우징은 하부 하우징 - 하부 흡음재 - PCB 기판 - 기보강 차음재 - 보강판 - 상부 하우징으로 총 6단계 구성이 되어 있으며, 하부 흡음재는 빈틈없는 두꺼운 실리콘 재질로 고가의 알루미늄 키보드 못지않는 단단한 타건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키보드의 무게추 기능과 함께 차음 패드 역할을 동시에 합니다.

기판(PCB)과 보강판 사이에서 오는 울림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3D 실리콘 기보강 차음 패드를 탑재하여 보다 정숙한 소리가 나도록 도와줍니다.


3핀과 5핀의 다양한 브랜드 스위치(체리, 카일, 게이트론 등등) 호환이 가능하고 고가의 특주 축인 질리오스, 틸리오스 같은 스위치와도 호환이 가능해서 다양하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선과 무선 2.4GHz 그리고 블루투스(3개 기기에 연결 가능)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와도 쉽게 연결할 수 있는 것 또한 큰 메리트입니다.


무엇보다도 숫자 키를 사용할 일이 많은 유저에게는 108키 풀매열 커스텀 키보드라는 선택지가 하나 생겼다는 것이죠. 대부분의 커스텀 키보드는 텐키가 생략된 미니키보드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고 개인적으로도 숫자 키를 쓸일이 많아서 언제 나오나 많이 기다렸던 제품인데 드디어 출시가 되어서 만져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펌웨어 및 윈도우와 Mac 모드를 지원하여 본인의 시스템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내장 배터리의 용량은 3000mAh입니다. 

다양한 RGB LED 모드를 지원하고 보통 유선에서만 LED가 점등되는 경우가 많은데 블루투스와 무선 모드에서도 RGB LED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이런 모든 기능을 다 포함한 판매금액이 8만원 중반대입니다. 커스텀할 수 있는 기판을 포함한 DIY KIT이지만 이 가격대라면 정말 혜자급입니다. 본인이 선호하는 스위치와 키캡으로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혼자 조립하는 것이 힘들다면 완제품 형식의 커스텀 키보드를 판매중이고 공장 풀윤활과 공방 풀윤활 등 옵션을 제공해서 커스텀 키보드 매니아들만이 해왔던 키보드 튜닝 방식을 손쉽게 접해볼 수도 있습니다. 보다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타건감을 느끼고 싶은데 일일이 윤활을 할 자신이 없다면 완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는 외부와 내부 이중 포장으로 되어 있으며 불랙&화이트 색상에 제품명을 위주로 인쇄된 깔끔한 포장방식입니다.




박스 내부에는 고급 우레탄 스펀지가 좌우에서 본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구성품




키보드 전용 플라스틱 재질의 루프




키캡 및 스위치 리무버




러버 재질의 USB C-Type 착탈식 유선 겸용 충전 케이블




품질 보증서




사용자 설명서





3. 제품의 외형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의 전체적인 외형

외부 하우징은 아이보리 색상이고 내부 보강판은 화이트로 되어 있습니다. 108키 풀배열의 제품이고 하우징과 기판은 조립이 된 상태로 제공됩니다.





기판의 모습

3핀과 5핀 스위치를 모두 호환하는 만능 기판으로 LED 모듈은 정방향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추가된 4키에는 실리콘 기보강 차음재가 장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으며 윤활이 된 상태로 공장 윤활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모서리는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인 스텝스컬쳐2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닥 부분





각 모서리 네 군데에는 제법 큰 사이즈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모드 스위치





2.4GHz 무선 리시버는 바닥 부분에 자석 방식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유선용 및 충전용 C-Type 포트






케이블은 세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홀이 적용되어 있어서 시스템 환경에 맞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3단계 높이 조절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으며 각 받침대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단계 높이 조절 받침대를 편 모습






3단 높이 받침대를 편 모습

사용자의 타건 환경에 맞게 높이 조절을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스위치 및 키보드 조립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에 사용할 스위치는 몬스타기어와 하이무가 협업하여 개발한 새로운 제품인 '폭스테일 바다소금 V2'입니다.

상부 하우징 소재는 PC, 하부 하우징 소재는 나일론, 스템 소재는 POM, MS Stem을 사용해 잡음없이 깔끔한 타건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공장 윤활이 된 스위치입니다.






5핀을 사용하는 스위치입니다.




폭스테일 바다소금 V2 스위치의 스펙입니다.

적당한 키압에 깔끔한 타건감을 제공합니다. 아래 타건 영상에서 따로 보면 알겠지만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아주 만족스러운 스위치입니다.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에 폭스테일 바다소금 V2 스위치를 모두 장착한 모습





5. 키캡 조립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에 장착할 키캡은 몬스타기어 클래식 PBT 키캡입니다.

현재 38,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체리 프로 파일에 한영 정각 PBT 재질로 레트로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키캡입니다.









몬스타기어 클래식 PBT 키캡은 몬스타기어에서 새롭에 디자인된 PBT 염료 승화 키캡으로 60%(Poker), 87키(WK TKL), 풀배열(104~108키) 호환이 가능합니다.










키캡을 조립한 모습





6. LED 이미지 및 영상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는 다양한 RGB LED를 지원합니다. 정방향 LED 모듈에 LED 투과가 안되는 PBT 키캡인 점을 고려해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측각으로 되어있거나 LED 투과가 잘되는 키캡이라면 지금 보는 이미지보다는 훨씬 화려한 이팩트를 제공합니다.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의 LED 영상

Fn 키와 ↑ 방향 키로 백라이트 효과 전환

Fn 키와 ↓ 방향 키로 백라이트 색상 전환

Fn 키와 ← → 방향 키로 백라이트 속도 -와 +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7. 소프트웨어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몬스타기어 공식 홈페이지(https://www.monstargear.co.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키 매핑 / FN 설정 / 매크로 편집 / LED 설정 / 공유 / 내 정보 / 더보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것이 있는데 공유 메뉴에서 다른 유저들이 사용하는 설정을 다운로드해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8. 타건 영상



타건음은 개인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라 참고 정도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도 처음 접해보는 "폭스테일 바다소금 V2" 리니어 스위치인지라 어떤 키감과 타건음을 줄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 + 폭스테일 바다소금 V2 스위치 + 몬스타기어 클래식 PBT 키캡 조합 타건 영상


기본적으로 실리콘 흡음재에 3D 실리콘 기보강 차음 패드까지 적용되어 있는 제품이라 통울림은 없는 수준으로 들리지 않았습니다. 스태빌라이저 철심소리도 아주 잘 잡혀있구요.

기본적으로 공장 윤활이 되어있는 기판과 스위치를 사용해서 더 잘 잡혀있는 것 같더군요. 공방 윤활을 옵션으로 하면 얼마나 더 잡힐지 경험해 보고 싶을 정도네요.


키압이 47gf 정도로 일반적인 적축 수준으로 리니어 스위치답게 도각도각 거리는 기분 좋은 타건음을 내어 줍니다. 타이핑 하는 즐거움이 아주 큰 제품으로 내가 아주 고급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풀배열 커스텀 키보드를 기다리고 있었던 유저라면 단연코 만족스러운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가격대비 퀄리티는 최고 수준으로 입맛에 맞게 조합하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습니다.





9.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오랜 기간동안 기다려왔던 풀배열 커스텀 키보드 DIY KIT으로 해당 베어본 제품은 화이트와 아이보르 두 가지 색상으로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DIY KIT뿐만 아니라 완제품 형태로도 판매중이며 완제품 색상은 쑥인절미, 흑음자라떼, 피치요거트, 클래식  네 가지 키캡과 폭스테일, 바다소금 저소음, 후르츠피치 스위치와 게이트론 일반 스위치 등 다양한 조합으로 판매하고 있고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옵션에서 수정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공장 윤활과 공방 윤활 옵션도 있어서 보다 깔끔하고 고급진 타건감을 느끼고 싶다면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3핀과 5핀의 다양한 스위치와 호환이 가능하고 고가의 특주 축인 질리오스와 틸리오스같은 스위치와도 호환이 가능해서 다양하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유선과 무선 2.4GHz 그리고 블루투스(최대 3개 기기에 연결)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와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두꺼운 실리콘 흠읍재로 내부를 빈틈없이 채우고 기판(PCB)과 보강판 사이에서 오는 울림을 완벽히 차단하는 3D 실리콘 기보강 차음 패드까지 적용하여 통울림은 들리지 않는 수준으로 조합하는 키캡과 스위치에 따라서 나만의 최고급의 커스텀 키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몬스타기어 닌자108 PRO 유무선 DIY KIT 커스텀 기계식 (아이보리)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