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우리 동네 PC방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아래 올셔틀 올렸던 알바인데 우리 pc방 시간당 700~800원 입니다.

크로쟈이
댓글: 9 개
조회: 3271
2012-09-15 10:37:33
안녕하세요.

댓글을 보니 현업에서 뛰는 노동자 댓글이랑 손놈이나 일안하는 사장 입장에서 쓴 댓글들로 나용이 나뉘는걸 잘 보았습니다.

우리 pc방은 3시간 넘어가면 알바가 알아서 정액을 넣어 주는데 이걸 시간당 금액으로 환산하면 700~800원 입니다.

사양은 I5 3550 / GTX560 (TI아님) / RAM 4G

자리가 60석. 먹거리 포함 야간매출만 30~40만원(비수기)입니다.

일하는 시간은 11시간 시급은 5500원 입니다. (첫달에 5000원 이였는데 3달째에 시급 올려 줄주 알고 종놈처럼 일하다 보니 사장님이 다음달에 바로 5500원 올려 주심..;;;;)
본인은 근무 시간 10분전 와서 인수인계를 하는데 이상하게 오전타임 애들은 정각에 오거나 정각보다 늦게 오는 일이 많고...
근무시간 엄수는 근태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사항인데 직원이 아니라 알바라고 생각해서 그렇게 행동하는건지 ;;;

3년 6개월 동안 판매직에서 자영업 사장님이나 손님들 상대로 정직원으로 일하다가 대학 공부하려고 PC방 아르바이트 하니 접대하는 손님 행동과 인격에서 부터 하늘과 땅 차이임을 느낍니다.

손놈들 입장에서는 여기 만큼 좋은 pc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 pc방도 여기 하나 밖에 없어서 독점 구조 입니다.
올 셔틀이니 지들 똥싸러 가는거 빼곤 전부 해주니깐 가만히 앉아서 일하는 사람 종놈처럼 부릴 수 있으니 ;;;;
그리고 시간당 700~800원 (보통 한번 앉으면 3시간은 기본적으로 하더이다)에다가 콜라,자판기 커피, 녹차, 라이터, 헤드셋, 재떨이, 마우스 등등을 가만히 앉아서 종놈들이 셔틀해주니 얼마나 좋습니까? (이게 시간당 1,500원 짜리 PC방이면 이런 환경 이해를 함)
그리고 캔커피가 1회는 무료. (캔커피 원가 350원임)

더군다나 마음에 안드는건 유료게임 중복으로 실행이 가능함...(다른 게임 쳐하면서 LOL 같은거 실행이 가능.) 이건 700~800원 짜리 PC방에서 이런식으로 하면 수지타산이 안맞기 때문에 내가 사장님한테 직접 건의함. 사장님은 이 사실을 100% 몰랐을거 같기 때문에 이 PC방 손놈들 좋은 꼴 못보기서 적극적으로 나갈거임. 어디서 시간당 700원 주고 유료게임 시간당 200원 정도 하는 게임을 2개를 쳐 돌려 X발.

pc방 이용하는 고객 대부분이 흡연자입니다. 야간 되면 흡연석 빼고는 자리가 아예 없습니다. 흡연석에서 게임 하려고 금연석에서 게임하면서 버티는 사람 빼고는 90%가 흡연자 입니다. 
간혹 금연석에 자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흡연석에 자리가 없다고 다른곳으로 가버리는 사람들을 보면 PC방이 게임하러 오는 곳이 아님을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다고... ;; 다음년도에 전면 금연화 된다는데 우리 PC방의 존폐가 걱정임. 나야 갈곳이 있으니 상관 없는데 수년을 PC방 업해온 우리사장은 흡연자 없으면 망할게 뻔히 보이는데 어찌 할지가 ;;;

제가 여기 처음 일하러 왔을때 가르쳐 주던 알바생이 손님에게 굉장히 냉소적이면서 불친절하게 대하길래 이 놈 왜이러나 싶었는데 일해 보니 알겠더이다. 사람이 감정이 없어지고 냉소적일 수 밖에 없어. 일하는 사람 대하는게 종놈부리듯 하는데 어느 사람이라서 기분이 좋겠습니까?(사람이 이런게 습관이 되면 서비스의 일부 로 생각하고 당연히 요구를 하게 되는데 차라리 말에서 묻어 나오는 정중함이라도 있으면 서로 기분 좋게 하겠다만 그런게 없어 X발)

댓글 보니깐 그게 니가 해야 할 일이라고 4580원 드립도 치고 있던데 이런 종놈 서비스를 금액에 추가 하려면 1200~1500원(정액 없이) 꼬박 받아야 합니다. 700원 800원 받으면서 이런 일 하니깐 사람이 700원 짜리로 밖에 안보이더이다.

거진 40명 한테 이런 서비스 요구를 받으면 30초~1분 이라고 치면 40명이면 20~40분이고 손님이 나가고 들어 오고 이러면 알바 1명이 처리 할 수 있는 일처리 능력을 넘어서버리게 됨. 이렇게 되면 알바 슬슬 사고처리 회로에 오류가 생기고 이게 지속되면 그냥 될대로 되라는 식으로 바뀜.  

특히 짜파게티 주문 들어 오면 무섭습니다. 한가할떄 이러면 모르겠는데 인수인계 할때나 손님들 확 들어 오고 나가고 할때 이렇게 되면 짜파게티는 해줘야 하는데(짜파게티가 물만 붓고 갔다 주면 모르겠는데 렌지에 돌려야 하니 제일 손과 신경이 많이 가는 메뉴) 이때다 싶었는데 손님 들어 오고 나가고 이상한 요구들이 나올때가 있음. 이런게 한번에 몰려서 짜파게티 망쳐서 다시 해줬던 적도 있고요.

제가 위에 말한 일련의 상황이나 처우들은 사장한테 말해서 바꿀순 있겠으나 이게 몇년 동안 지속된거라고 생각하니 말해도 안먹힐거 같고 이제 나름 적응이 되서 할합니다. 다만 처음에 내가 직장에서 손님들 대하던거랑 여기서 사람대하는거랑 보는 눈빛이 달라져서 이건 안바뀔거 같고...

저는 우리 PC방에서 이런짓 하는 사람들이 전국 도처에 널렸고 이런 짓 하는 사람들 90%가 흡연자인걸 눈으로 보니깐 흡연자들 보는 시선과 PC방에 대한 인식이 더욱 안좋아 졌습니다.(친구놈들이랑 회쳐먹으러 갔을때 회집에 담배 피는 친구놈들 보니깐 정나미가 떨어 졌음)
이런 행동을 여기서에서만 할꺼라고 생각 안합니다. 몸은 행동을 기억하고 있고 다른데 가서 종놈 비슷한 요구하다가 비시 붙을 수도 있으니깐요.

PC방에서 일한다는 사람 있으면 이 글을 보고 곰곰히 생각해봤으면 합니다. 이런 환경에서 일하는 PC방은 안갔으면 합니다. 성격자체가 바뀌니깐 추천하고 싶지 않음.

PS1. 자리이동은 좀 말하고 해라. 흡연석 있으면 붙여 달라고 말을 하던가. 말안하고 미어캣처럼 이리보고 저리 보고 사람 못믿어서 흡연석 자리났냐고 말하지 말고. 다음에 자리이동에 대해서 진지한 토론을 해보겠음.

PS2. 디아블로3 할떄 OTP 제발 해라. 프로세스 클리너 깔지마라. 어느 프로세서를 실행시키고 끌지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 없으면 그냥 프로세스 클리너 깔면 해킹 안당한다고 하니깐 너도 나도 쳐깔아 쓰니 피카가 안돌아 간다 종놈X끼들아.

PS3. 화장실에서 담배 피면 꽁초 처리좀 제대로 해라. 아오 X발 그러니깐 흡연자들이 병신이란 소리를 듣는거다. 길거리 바닥에 보면 쓰레기보다 꽁초가 더 많아.

PS4. PC방 사장님들이 이 글을 본다면 전석 SSD 도 좀 바꿔요. 그리고 WIN7 로 좀 바꾸고 가서 막 설교 해주고 싶음. 우리 사장한테도...

알바 입장이다 보니깐 PC방 컴퓨터를 관리 해주고 싶은데 그러질 못합니다. PC관리도 개판이고 하드웨어도 개판이고 사장은 컴퓨터에 대한 전반지식도 없고... ㅠㅠ
컴퓨터 한대 문제 일으키면 그냥 빡침... 내가 뭘 해주고 싶은데 고칠만한 도구도 없고 사장은 지식이 없고 관리업체 올때까지 기다려야 하니깐 ㅠㅠ

Lv21 크로쟈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