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페이커 논란 정리

노답트롤러
댓글: 30 개
조회: 7149
추천: 7
2014-08-29 16:57:03

스크가 화이트에게 3대 떡 당한 이후 나오는 여러가지 논쟁거리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3대 0 패배는 전부 페이커 때문이다?

 

페이커의 잘못이 크긴 하지만 가장 큰 패인은 벵기 선수입니다. 화이트의 댄디 선수가 전라인을 돌아다니면서 갱가고 오브젝트 컨트롤하고 시야장악하고 게임 터트리는 동안 벵기선수는 정말 아무것도 못했습니다. 한 거라고는 역갱맞은거랑 스틸당한거 정도고 시야장악도 완전히 밀렸죠. 미드가 터진건 페이커 잘못이라고 쳐도 전라인이 다 터져서 스노우볼이 데굴데굴 굴러간건 명백한 정글 잘못입니다. 댄디가 너무 잘해서 어쩔수 없었다고 쳐도 차이가 좀 너무 심했죠. 이건 댄디가 잘한 것 뿐만 아니라 벵기가 못한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온 것입니다.

 

2. 역갱 맞은거는 벵기 때문이다?

 

아래 여러 칼럼에서 지적한 것 처럼 1경기 역갱 맞은것은 페이커 잘못이 80퍼센트 이상입니다. 폰 선수가 아래에 와드를 박는것을 분명히 인지할 수 있었음에도 그걸 체크하지 않았고 와드로 벵기 선수의 동선이 뻔히 생중계 되는 과정에서 역갱을 맞을 수 밖에 없었죠. 아울러 솔로킬 또한 벵기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페이커 혼자의 실수입니다. 뭐 마타의 로밍으로 인해 와드를 해야 했고 그로인해 경험치 차이가 나서 6렙을 늦게 찍은 것도 있긴 하지만...... 프로라면 상대와 자신의 경험치 및 레벨 정도는 체크하면서 적당히 사릴 줄은 알아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미드 터진게 게임에 별 영향이 없었다?

 

이건 페독들의 페이커 실드를 위한 희대의 개소리. 경기중에 해설이 그랬죠. 댄디가 미드가 알아서 터져주니 게임이 너무 편리하다고. 이 말은 즉슨 미드에서 주도권이 넘어가니까 댄디 입장에서는 미드 신경 안쓰고 탑봇 날아다닐 수 있게 되고 로밍 주도권도 폰에게 넘어간 상황이라 다른 라인도 더 편해집니다. 반면 벵기는 미드 주도권이 넘어가니 모든 라인을 다 커버쳐야 하는데다가 폰 로밍까지 신경써야 하니 더 골치아파진 셈. 결국 벵기의 부진에는 페이커가 솔킬당한것도 한몫 했다고 봅니다.

 다만 페이커가 그래도 어떻게든 cs꾸역꾸역 챙겨먹어서 한타때 1인분이라도 하려고 했던건 인정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미드에서 시작된 스노우볼이 전라인에 퍼진 상황이라 한타때 1인분을 했건말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삼성표 탈수기를 풀가동 시킨건 벵기 선수지만 탈수기 전원을 켠 것은 페이커라고 생각합니다. 벵기가 가장 크게 잘못했다고 페이커 잘못이 없어지는거 절대 아닙니다.

 

4. 그럼 페이커의 위상은?

 

일단 세체미에서는 탈락. 사실 스프링 8강 탈락때 부터 ㅂㅂ 였지만 그래도 혼자서 팀을 억지고 끌고온 것 때문에 세체미 소리 듣긴 했으나...... 세계 최고 라는 타이틀을 가진 사람이 3연 솔킬? 말이 안되죠.......

그럼 세체미는 누구냐? 정답은 없습니다. 세체미는 진짜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최고여야만 하는데 지금 그런 선수가 아무도 없죠. 다데, 폰, 루키 전부 세체미 후보일뿐 세체미는 아닙니다.

페이커가 세체미 후보는 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저께 모습을 봐서는 탈락시켜야 할 것 같지만 그래도 일단은 후보 자격은 있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아직까지 롤드컵 우승의 가능성이 0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위 네 명의 선수가 진짜 세체미로 인정받기 위해 필요한 것은 단 하나. 롤드컵 우승컵입니다. 아직 스크가 완전히 탈락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후보로 인정해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내일 진출전에서 탈락하면 그땐 알짤없이 세체미 후보에서도 탈락하고 상위권 미드로 불리겠죠.

 

5. 몸상태가 안좋았다?

 

핑계 ㄴㄴ. 프로는 몸관리도 실력입니다. 그리고 아무리 페이커가 비쩍 말랐다고 해도 18살 남성이 물한바가지 맞았다고 감기걸려서 경기력 저하? 이것도 핑계죠. 만약 그렇다고 해도 몸관리 못한 페이커 개인의 책임과 코치진의 책임이지 그걸로 페이커 쉴드치려는 시도는 하지 맙시다.

 

6. 페이커에 대한 비난

 

팬들의 기대치가 큰 만큼 부진했을 때 받아야 하는 비난도 어쩔 수 없이 엄청납니다. 하지만 늘 지적해 왔듯이 선수에 대한 과도한 비난은 분명히 잘못된 것이고 고쳐야 하는 것입니다. 댓글들 중에는 다데는 작년에 10배는 욕먹었다고 이건 아무것도 아니라고 했는데 다데가 욕먹었다고 페이커까지 욕먹을 필요는 없지 않습니까. 작년에 다데를 그렇게 죽어라 깐 것은 팬들이 잘못한 것이고 그것을 그대로 되물림하면 팬 문화는 물론 e스포츠의 발전도 없습니다. 페이커가 잘못한건 인정하되 비난 보다는 격려를 하는 팬문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7. 페독, 페까

 

최근에 롤인벤을 흐리는 양대산맥 페독, 페까. 두 부류 모두 방향성은 다르긴 하지만 비슷한 인간들입니다. 열등감으로 가득찬 족속들이지요. 다만 페독은 열등감을 대리만족으로 표출하는 것이고 페까는 열등감을 시기와 질투로 표출하는 것 뿐입니다. 페독이든 페까든 자신들이 롤판의 암세포라는걸 깨닫고 좀 고쳤으면 좋겠습니다.

 

8. skk의 미래

 

지금 스크는 사실상 산소호흡기 하나에 의존해 중환자실에 있는 환자라고 봅니다. 내일 경기는 오늘 이긴팀이 산소호흡기를 떼버릴 경기가 되어버릴지 아니면 스크가 중환자실에서 나올지를 결정하는 경기가 되겠죠.

그리고 내일 지게 된다면 이제는 리빌딩이 불가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리빌딩에 정말 부정적이긴 하지만 화이트 경기를 보고 나니 이 멤버로는 정말 답도 없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화이트에게 진 것 까지야 괜찮지만 이렇게 3경기 내내 압도당하면서 패배하는 정도라면 심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지금 스크는 삼성은 커녕 실드나 진에어도 못이길 판국입니다. 특히 피글렛이랑 벵기는 반드시 갈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내일 기적적으로 승리한다면 이 기세를 몰아서 롤드컵에서 최대한 좋을 성적을 내야만 겠죠.

Lv71 노답트롤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