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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롤 밸런스에 문제는 없다

부자아는친구
댓글: 13 개
조회: 1316
추천: 2
2015-06-26 17:59:48
네. 문제가 없습니다.

적어도 현재 시스템 상으론 최선입니다

롤은 플레이어들이 즐기는 게임이기에 앞서,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고,

유저들이 질리지 않게 변화를 주면서,

동시에 챔프들을 내놓아서 돈을 벌어야 되는 회사입니다

개발진들이 장인정신 갑자기 발동되서 모든 챔프의 밸런스를 맞추겠어! 라는 생각이 들고,

그걸 위해 백명이 넘는 챔프들과 아이템, 조합을 고려해서 밤낮으로 일해 성공했다고 칩시다.

그럼 또 다른 챔프나 아이템을 낼 때,

조합이나 시너지효과등을 또 밤낮으로 일해서 백명이 넘는 챔프들에 비교해야 된다는 겁니다.

분명히 예상치 못한 시너지가 발견이 될것이고,

그걸 또 잡으려면 아이템을 처음부터 다시 건들이던가,

혹은 폐기해야 하겠죠

그리고 이로 인해 라이엇이 얻는 이득은?

아마 없을겁니다. 아니, 오히려 손해겠죠

밸런스 맞추는데 지금보다 몇배 많은 인력을 요구할 테니까요

챔프가 빨리 나와야 번들이니 스킨등으로 현금 빨고,

그걸로 직원들 먹여살릴 돈 쥐어주지요

밸런스 얘기를 아무리 해봐야 유저랑 개발자랑 견해가 같을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현재 계속 바뀌는 특성들과 생겨나는 챔프와 아이템을 고려할 때, 지금의 밸런스는 꽤나 괜찮다는게 제 견해입니다

Lv63 부자아는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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