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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라이엇이 핵 못잡는 이유는 간단함

부자아는친구
댓글: 217 개
조회: 41061
추천: 172
비공감: 10
2016-02-13 10:53:57

일단 본론은 못막는게 아니라 안막는다! 이고,

 

이유는 클라이언트가 빙신이라 그럼

 

서버보안은 당연히 게임회사들이 1순위로 지켜야 되는거라 넘어가고,

 

클라이언트 보안은 쉽게 말하면 아이디 털리는거를 방지하기 위해 강한걸 놓음

 

rpg게임이라면 아이템 갖다 팔고, 부수고, 별 개 장난질을 다 할수가 있는데,

 

롤은 아이디 복구도 쉽고, 룬쏘우도 없어졌고, 남의 아이디 팔기도 힘든 상황임

 

근데 헬퍼라는게 또 눈에 바로 보이는게 아니고, 실력이라 우기면 뭐 할수가 없거든

 

"확실하지 않은 정보이기 때문에 조치를 취할수가 없습니다"라는 말로 끝날수 있는 상황이란 말임

 

롤의 수입원인 "쓸놈"들은 뭔 질랄이 나던 말건 돈을 쓰니까 타격이 크지 않을테고

 

 

그런상황에서 굳이 라이엇이 천문학적인 돈을 써가면서 보안을 강화시키겠음??? 절대 안하지

 

지금 롤이 쓰고있는 클라이언트가 어도비에어 기반인데, 이게 취약한 소프트웨어 4위인가에 뽑혔었음

 

이게 어떤 뜻이냐면,

 

안드로이드 탈옥 있잖음? 툭하면 쉴새없이 나오는거, 그게 20위임

 

그리고 아주 조금만 배워도 눈감고도 해킹하는 인터넷 익스플로어 그게 7위임 ㅇㅇ

 

클라 보안쪽이 니들이 생각하는 거대한 대문이 아니고 걍 열기 귀찮은 유리문 정도라는 거지

 

라이엇 애들은 니집에 도둑들이 들건말건 상관 안함.

 

그냥 니 집이랑 이어진, 걔네 집에 가는 통로에 병사 수백명 깔아놓고 그것만 막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새끼들임

 

 

 

자, 만약에 바꾼다고 치자. 그럴리는 전혀 없지만 만약에 헬퍼라는게 너무 논란이 되서 바꿔야될수 밖에 없다고 쳐

 

그럼 일단 클라이언트랑 보안쪽에 로열티를 내겠지. 그러면 당연히 천문학적인 돈이 새나감

 

그러면 그 다음은 어도비로 되있는 수백만줄의 코드를 바꿔야겠지 그거 다 바꾸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도 엄청날거임

 

끝인가? 할때쯤 다시 또 다른 나라에서의 변역도 돌려야되고, 바꾼날짜에 몰려들 트래픽 대비해서 서버 확장시켜야되고,

 

대충 상상만 했을때도 이렇게 돈쓸데가 엄청나게 많음

 

 

롤 클라이언트 안바꾸면 헬퍼 절대 못잡음.

 

근데 라이엇은 클라이언트를 바꿀 생각이 전혀없고, 이유도 전혀 없음. 유저들이 그렇게 만들 명분이 없으니까

 

 

 

라이엇이 헬퍼를 잡네 못잡네 토론하는거 전혀 의미없음

 

돈쓰면 못막는거 세상에 없음. 1년전만해도 콘솔게임 나오면 2주후에 크랙 풀렸는데,

 

요즘엔 3개월되도 중국해킹 3dm에서도 못뚫고 포기 외쳤다.

 

시간이 부족하다느니 해커와의 끝없는 싸움이라느니, 버전이 어쩌고 저쩌고 의미없음

 

그냥 돈쓰기 싫으니까 안잡는거임 못잡는게 아니고

Lv63 부자아는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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